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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STD-1553B 통신 시스템 및 그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868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 제어기의 운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목적함수를 빠르고 정확하게 획득할 수 있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 및 그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소정 샘플링 영역에서 각 체인에 포함될 메시지 개수와 전송주기를 무작위로 샘플링하고, 상기 샘플링된 개수의 메시지가 포함된 다중-메시지 체인을 해당 샘플링 전송주기로 전송하는 버스 제어기; 및 상기 버스 제어기로부터 전송된 다중-메시지 체인을 수신하여 상기 샘플링된 2회의 전송 주기내에서 처리하고, 처리 완료시간을 버스 제어기로 보고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원격 단말;로 구성되어, 상기 버스 제어기는 상기 샘플링된 2회의 버스 제어기 전송주기와 원격 단말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및 응답하는데 소요된 시간과의 차이가 최대가 되면서, 버스 제어기에서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하는 시간이 최소가 되는 메시지 개수 및 전송주기를 목적함수 최적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0013(2013.01) H04L 12/40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0025 (2017.04.1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911296-0000 (2018.10.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0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1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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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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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헌철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
2 김기표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
3 권용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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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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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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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18 수리 (Accepted) 1-1-2017-0380390-8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6579-3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89775-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0 수리 (Accepted) 1-1-2018-0897761-3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97767-1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9680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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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소정 샘플링 영역에서 각 체인에 포함될 메시지 개수와 전송주기를 무작위로 샘플링하고, 상기 샘플링된 개수의 메시지가 포함된 다중-메시지 체인을 해당 샘플링 전송주기로 전송하는 버스 제어기; 및상기 버스 제어기로부터 전송된 다중-메시지 체인을 수신하여 상기 샘플링된 2회의 전송 주기내에서 처리하고, 처리 완료시간을 버스 제어기로 보고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원격 단말;로 구성되어,상기 버스 제어기는 상기 샘플링된 2회의 버스 제어기 전송주기와 원격 단말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및 응답하는데 소요된 시간과의 차이가 최대가 되면서, 상기 버스 제어기에서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하는 시간이 최소가 되는 메시지 개수 및 전송주기를 목적함수 최적값으로 결정하고,하기의 수학식을 만족하는 메시지 개수(NBC) 및 전송주기(TBC)를 목적함수 최적값으로 결정하고,,,여기서, 는 가중치 변수, 는 각각 원격 단말(RT)에서 메시지별 평균 인터럽트 서비스루틴(ISR) 실행시간, 제1버퍼에서의 메시지별 평균 처리시간, 제2버퍼에서의 메시지별 평균 처리시간을 나타내고 는 각각 원격 단말에서 버퍼별 운영체제 관련 최상위 프로세스의 수행시간과 2회의 전송 주기 동안 응답 메시지를 버퍼에 쓰는 전체 시간을 나타내며, MGT는 버스 제어기의 메시지별 전송시간, 은 전송시간 설계 여유 변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제어기는샘플링된 전송주기(TBC) 중에서 일부분만 메시지 전송을 위하여 사용하고 나머지 시간은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해야 하는 제약조건에 따라 다중-메시지 체인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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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원격 단말은 상기 샘플링된 2회의 전송 주기(TBC) 안에 이전 메시지에 대한 처리를 완료해야 하는 제약조건에 따라 다중-메시지 체인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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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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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메시지체인 및 더블 버퍼링 기반의 MIL-STD-1553B 통신 시스템에서 버스 제어기의 운용 방법에 있어서, 소정 샘플링 영역과 샘플 개수를 정의하는 단계;상기 정의된 샘플링 영역 내에서 하나의 체인에 포함될 메시지 개수와 다중-메시지체인의 전송주기를 무작위로 샘플링하는 단계;상기 샘플링된 메시지 개수와 전송주기를 수학식에 대입하여 각 샘플에 대한 목적함수 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샘플링 영역에서 각 셀에 대한 목적함수 값을 갱신하는 단계; 및 상기 갱신된 복수의 목적함수 값 중에서 최대 목적함수 값을 나타내는 셀에 대응되는 메시지의 개수와 전송주기를 버스 제어기의 목적함수 최적값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계산하는 단계에서 상기 수학식은 샘플링된 2회의 버스 제어기 전송주기와 원격 단말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및 응답하는데 소요된 시간과의 차이를 나타내는 제약조건 및 버스 제어기에서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하는 시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제약조건을 나타내는 수학식이며,하기와 같이 설계되고, ,,여기서, 는 가중치 변수, 는 각각 원격 단말(RT)에서 메시지별 평균 인터럽트 서비스루틴(ISR) 실행시간, 제1버퍼에서의 메시지별 평균 처리시간, 제2버퍼에서의 메시지별 평균 처리시간을 나타내고 는 각각 원격 단말에서 버퍼별 운영체제 관련 최상위 프로세스의 수행시간과 2회의 전송 주기 동안 응답 메시지를 버퍼에 쓰는 전체 시간을 나타내며, MGT는 버스 제어기의 메시지별 전송시간, 은 전송시간 설계 여유 변수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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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하는 단계, 목적함수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목적함수 값을 갱신하는 단계는 상기 정의된 샘플 개수만큼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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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수학식은 샘플링된 2회의 버스 제어기 전송주기와 원격 단말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및 응답하는데 소요된 시간과의 차이를 나타내는 제약조건 및 버스 제어기에서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하는 시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제약조건을 나타내는 수학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
8 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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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제어기의 목적함수 최적값은 샘플링된 2회의 전송주기중에서 실제 메시지를 전송한 시간에 대비 각 원격 단말이 상기 샘플링된 2회의 버스 제어기 전송주기와 원격 단말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및 응답하는데 소요된 시간과의 차이가 최대가 되면서, 버스 제어기에서 메시지 전송 없이 대기하는 시간이 최소가 되는 메시지 개수 및 전송주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MIL-STD-1553B 통신 시스템의 버스 제어기 운용 최적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