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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의 피격손상시험을 위한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86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날개의 시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실제 전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행환경조건을 구현하여 비행체에 구비되는 날개의 피격손상을 시험하기 위해 날개에 비행하중을 부가하고, 날개의 자세를 제어하는 것이 가능한 구동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인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는 날개의 양측을 각각 그립핑(gripping)하는 메인 그립부와 보조 그립부; 날개가 구비되는 비행체의 비행방향을 기준으로, 비행방향과 수직한 피치축을 중심으로 날개를 양방향 회전시키는 피치구동부; 비행방향과 평행한 롤축을 중심으로 개를 양방향 회전시키는 롤구동부; 및 피치축 및 롤축과 수직한 요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날개에 하중을 가하여 굽힘 모멘트를 제공하는 모멘트 제공부;를 포함하고, 모멘트 제공부는 날개가 피치축을 중심으로 비틀어지도록 날개에 비틀림 모멘트를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F 5/60 (2017.01.01) G01M 5/00 (2006.01.01)
CPC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52862 (2017.04.2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850647-0000 (2018.04.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4.25)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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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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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경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희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형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서보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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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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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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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25 수리 (Accepted) 1-1-2017-0404106-96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054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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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날개의 양측을 각각 그립핑(gripping)하는 메인 그립부;와 보조 그립부;상기 날개가 구비되는 비행체의 비행방향을 기준으로,상기 비행방향과 수직한 피치축을 중심으로 상기 날개를 양방향 회전시키는 피치구동부;상기 비행방향과 평행한 롤축을 중심으로 상기 날개를 양방향 회전시키는 롤구동부; 및상기 피치축 및 상기 롤축과 수직한 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상기 날개에 하중을 가하여 굽힘 모멘트를 제공하는 모멘트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모멘트 제공부는 상기 날개가 상기 피치축을 중심으로 비틀어지도록 상기 날개에 비틀림 모멘트를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치구동부는,상기 메인 그립부에 결합된 메인 피치구동축을 상기 피치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메인 피치구동부; 및상기 보조 그립부의 적어도 일부분과 결합된 보조 피치구동축을 상기 피치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보조 피치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피치구동부와 상기 보조 피치구동부는 서로 동기화되어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그립부는,서로 일정거리 이격되어 위치하고, 상기 날개의 일측을 그립핑하는 복수 개의 그립퍼;상기 그립퍼들이 장착된 메인 장착부;를 포함하고,상기 메인 장착부가 상기 메인 피치구동부에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그립부는,상기 날개의 타측을 그립핑하는 제1 그립퍼; 및상기 제1 그립퍼가 연결된 보조 장착부;를 포함하고,상기 보조 장착부가 상기 보조 피치구동축에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모멘트 제공부는,일측은 상기 제1 그립퍼에 결합되고, 타측은 제1 와이어의 일끝에 결합된 제1 턴버클; 및상기 보조 장착부에 장착되며, 상기 제1 와이어의 타끝이 연결되어 상기 제1 와이어를 상기 수직한 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인장시키는 구동력을 제공하는 제1 모멘트 제공 액츄에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그립부는,상기 날개의 타측을 그립핑하고, 상기 보조 장착부에 연결된 제2 그립퍼;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2 그립퍼는 상기 제1 그립퍼와 상기 피치축을 중심으로 서로 대칭을 이루며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멘트 제공부는,일측은 상기 제2 그립퍼에 연결되고, 타측은 제2 와이어의 일끝에 연결된 제2 턴버클; 및상기 보조 장착부에 장착되며, 상기 제2 와이어의 타끝이 연결되어 상기 제2 와이어를 상기 수직한 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인장시키는 구동력을 제공하는 제2 모멘트 제공 액츄에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모멘트 제공부는,상기 제1 와이어가 외측면에 접촉하는 롤러가 구비된 제1 롤러부; 및상기 제2 와이어가 외측면에 접촉하는 롤러가 구비된 제2 롤러부;를 포함하고,상기 롤러들은 상기 롤축과 평행한 임의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도록 상기 보조 장착부에 장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모멘트 제공 액츄에이터와 상기 제2 모멘트 제공 액츄에이터는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11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롤구동부는,상기 메인 그립부 및 상기 보조 그립부가 상단에 설치되고, 상기 롤축 상에 위치한 중심이 지면에 고정된 고정부의 상부에 결합되되 상기 롤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며, 하단에 회전부재가 결합된 베이스부; 및상기 베이스부가 상기 롤축을 중심으로 회전되도록 구동력을 제공하는 롤 구동 액츄에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하중부가 및 자세제어가 가능한 구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