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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충돌각 결정 장치, 이의 방법, 그리고 이 방법을 저장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2882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 항법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발사 시점과 타격 시점에 달라지는 상대기하에 의해 발생하는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이 가능하다.
Int. CL F42B 15/01 (2006.01.01) F41G 7/22 (2006.01.01) F41G 9/00 (2006.01.01)
CPC F42B 15/01(2013.01) F42B 15/01(2013.01) F42B 15/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5639 (2017.10.1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874257-0000 (2018.06.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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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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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설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강승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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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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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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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9 수리 (Accepted) 1-1-2017-1030303-9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0.19 수리 (Accepted) 1-1-2017-1030316-8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30 수리 (Accepted) 9-1-2017-0040247-3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81165-2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4 수리 (Accepted) 1-1-2018-0163022-5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63023-0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74441-9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3 수리 (Accepted) 1-1-2018-0506123-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5.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06122-10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24776-0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중 이동하는 표적을 추적하는 추적 모듈;상기 추적에 따른 추적 정보를 생성하는 신호 처리 모듈; 및상기 추적 정보에 따른 교전 상황을 설정하고 상기 교전 상황에 따른 미리 설정되는 제한범위의 목표 충돌각을 유도변수로 갖는 배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목표 충돌각에 따른 유도 오차를 계산하고 이 유도 오차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충돌각과 기준 목표 충돌각과의 차이를 계산하여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정의하여 최종 목표 충돌각을 결정하는 결정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목표 충돌각은 종말유도시점의 비행경로각과 상기 표적에 대한 시선각이 이등변 삼각형을 이루게 하는 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목표 충돌각은 상기 기준 목표 충돌각과 목표 충돌각 보정값의 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목표 충돌각은 수학식 (여기서, 은 기준 목표 충돌각이고, 는 종말유도 시작시점에 미사일이 표적과 이루는 시선각, 는 종말유도 시작시점에 미사일의 비행경로값, 는 최종 목표 충돌각, fbias는 목표 충돌각 보정값, 는 시선각 변화율을 나타낸다)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충돌각 보정값은 수학식 (여기서, a,b,c는 계수를 나타낸다)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충돌각 보정값은 보정값과 시선각 변화율의 상관계를 수식화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수식화는 2차 다항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8 8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시선각은 비행중 획득되는 시선각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 모듈은,상기 추적 정보에 따른 교전 상황을 설정하는 교전상황 정보 입력부;상기 교전 상황에 따른 제한범위의 목표 충돌각을 유도변수로 갖는 배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목표 충돌각에 따른 유도 오차를 계산하는 시뮬레이션 수행부;상기 유도 오차를 갖는 후보 목표 충돌각 집합을 추출하는 추출부; 및상기 후보 목표 충돌각 집합과 기준 목표 충돌각과의 차이를 계산하여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정의하고, 상기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이용하여 최종 목표 충돌각을 결정하는 계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장치
10 10
(a) 추적 모듈이 비행중 이동하는 표적을 추적하는 단계;(b) 신호 처리 모듈이 상기 추적에 따른 추적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c) 결정 모듈이 상기 추적 정보에 따른 교전 상황을 설정하는 단계; 및(d) 상기 결정 모듈이 상기 교전 상황에 따른 미리 설정되는 제한범위의 목표 충돌각을 유도변수로 갖는 배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상기 목표 충돌각에 따른 유도 오차를 계산하고 상기 유도 오차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충돌각과 기준 목표 충돌각과의 차이를 계산하고, 계산 결과에 따라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정의하여 최종 목표 충돌각을 결정하는 단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교전상황 정보 입력부가 상기 추적 정보에 따른 교전 상황을 설정하는 단계;시뮬레이션 수행부가 상기 교전 상황에 따른 제한범위의 목표 충돌각을 유도변수로 갖는 배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목표 충돌각에 따른 유도 오차를 계산하는 단계;추출부가 상기 유도 오차를 갖는 후보 목표 충돌각 집합을 추출하는 단계; 및계산부가 상기 후보 목표 충돌각 집합과 기준 목표 충돌각과의 차이를 계산하여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정의하고, 상기 목표 충돌각 보정값을 이용하여 최종 목표 충돌각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방법
12 12
제 10 항 또는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부가 비례 항법 유도에서의 비행중 목표 충돌각 결정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코드가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