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905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에 관한 것으로, 동력을 제공하는 입력부와, 입력부의 양측에 각각 맞물리는 제1,제2변속전달부와, 제1,제2변속전달부와 각각 연결되고 축이 교차하는 기어의 조합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1,제2변속기어부와, 제1,제2변속기어부와 각각 연결되어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1,제2제동부와, 제1,제2변속기어부와 연결되어 동력을 토출하는 출력부를 포함하여, 제조비용을 절감하며 변속비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Int. CL F16H 3/00 (2006.01.01) B60K 17/06 (2006.01.01)
CPC F16H 3/006(2013.01) F16H 3/006(2013.01) F16H 3/006(2013.01) F16H 3/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86247 (2017.07.0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05503 (2019.01.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승욱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서북구
2 나병철 대한민국 서울시 서대문구
3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07 수리 (Accepted) 1-1-2017-0650820-2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력을 제공하는 입력부;상기 입력부의 양측에 각각 맞물리는 제1,제2변속전달부;상기 제1,제2변속전달부와 각각 연결되고 축이 교차하는 기어의 조합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1,제2변속기어부;상기 제1,제2변속기어부와 각각 연결되어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1,제2제동부; 및상기 제1,제2변속기어부와 연결되어 동력을 토출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변속전달부와 상기 제2변속전달부는 상기 입력부와 평기어 방식으로 맞물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변속전달부와 상기 제2변속전달부는 각각 상이한 기어비로 교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변속기어부는상기 제1변속전달부와 연결되어 회전되는 제1기어입력부;상기 제1기어입력부와 마주보고, 상기 제1제동부와 연결되는 제1기어제동부;상기 제1기어입력부와 상기 제1기어제동부 사이에 배치되어 서로 맞물리는 제1기어전달부;상기 제1기어입력부와, 상기 제1기어제동부와, 상기 제1기어전달부가 내장되고, 상기 제1기어전달부가 맞물리는 제1기어케이스부; 및상기 제1기어케이스부와 연결되고, 상기 출력부와 맞물리는 제1기어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동부가 상기 제1기어제동부를 구속하면,상기 입력부에서 제공되는 동력이 상기 제1기어입력부와, 상기 제1기어전달부와, 상기 제1기어케이스부와, 상기 제1기어출력부를 통해 상기 출력부에 도달하여 제1속변속단이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변속기어부는상기 제2변속전달부와 연결되어 회전되는 제2기어입력부;상기 제2기어입력부와 마주보고, 상기 제2제동부와 연결되는 제2기어제동부;상기 제2기어입력부와 상기 제2기어제동부 사이에 배치되어 서로 맞물리는 제2기어전달부;상기 제2기어입력부와, 상기 제2기어제동부와, 상기 제2기어전달부가 내장되고, 상기 제2기어전달부가 맞물리는 제2기어케이스부; 및상기 제2기어케이스부와 연결되고, 상기 출력부와 맞물리는 제2기어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2제동부가 상기 제2기어제동부를 구속하면,상기 입력부에서 제공되는 동력이 상기 제2기어입력부와, 상기 제2기어전달부와, 상기 제2기어케이스부와, 상기 제2기어출력부를 통해 상기 출력부에 도달하여 제2속변속단이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주)한스메카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 초소형 전기자동차용 저소음 내마모 표면개질 융복합 셀프로딩 방식 2단 변속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