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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차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2922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터널 차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터널 내부를 선택적으로 차폐하기 위한 터널 차폐 시스템은, 터널 내부에서 팽창 가능하게 제공되며 터널 내부를 차폐하는 팽창구조체(inflatable structure)와, 터널 내부를 선택적으로 횡단하도록 배치되며 터널 내부에서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와이어구조체를 포함하는 것에 의하여, 터널 내부에서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구속하고, 의도된 차폐 위치에서 팽창구조체에 의한 차폐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유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E02D 29/063 (2006.01.01) E21F 11/00 (2015.01.01) E21F 17/00 (2006.01.01)
CPC E02D 29/063(2013.01) E02D 29/063(2013.01) E02D 29/0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2876 (2016.10.13)
출원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45282-0000 (2017.06.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6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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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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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유광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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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대치동, 세풍빌딩 *층)(동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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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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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3 수리 (Accepted) 1-1-2016-0993412-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1.12 수리 (Accepted) 1-1-2017-0038124-77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24649-7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17846-4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02595-1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8 수리 (Accepted) 1-1-2017-0202598-4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89418-7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30 수리 (Accepted) 4-1-2019-004536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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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터널 내부를 선택적으로 차폐하기 위한 터널 차폐 시스템에 있어서,터널 내부에서 팽창 가능하게 제공되며, 상기 터널 내부를 차폐하는 팽창구조체(inflatable structure)와;상기 터널의 벽면을 따라 늘어뜨린 상태로 배치되는 대기위치와, 상기 터널 내부를 횡단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팽창구조체를 구속하는 구속위치로 전환 가능하게 구비되며, 상기 터널 내부에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와이어구조체와;상기 와이어구조체의 적어도 일단을 귄취하며, 상기 와이어구조체를 상기 대기위치에서 상기 구속위치로 전환하는 권취부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기위치에 배치된 상기 와이어구조체를 상기 터널의 벽면에 일시적으로 지지하는 지지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재에는 일측이 개방된 수용홈이 형성되고,상기 와이어구조체는 상기 수용홈의 개구부를 통해 상기 수용홈에 수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구조체는,상기 터널 내부를 선택적으로 횡단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터널 내부에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1와이어부재와;상기 터널 내부를 선택적으로 횡단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독립적으로 상기 터널 내부에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2와이어부재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상기 터널의 내부를 상하 방향을 따라 횡단하도록 배치되는 상하 와이어부와;상기 상하 와이어부와 교차되도록 일단은 상기 상하 와이어부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터널의 벽면에 연결되는 교차 와이어부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상하 와이어부는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고,상기 교차 와이어부는 상기 상하 와이어부의 중앙부에 연결되며,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평한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구조체는,상기 터널 내부를 상하 방향을 따라 횡단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터널 내부에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1와이어부재와;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이격되며, 상기 터널 내부를 상하 방향을 따라 횡단하도록 배치되고, 상기 터널 내부에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2와이어부재와;일단은 상기 제1와이어부재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제2와이어부재에 연결되는 연결와이어부재를; 포함하고,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와, 상기 연결와이어부재는 상호 협조적으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구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는 각각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고,상기 연결와이어부재의 상기 일단 및 상기 타단은 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의 중앙부에 각각 연결되며,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평한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구조체는,상기 터널 내부를 좌우 방향을 따라 횡단하도록 배치되는 좌우 와이어부와, 상기 좌우 와이어부와 교차되도록 일단은 상기 좌우 와이어부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터널의 벽면에 연결되는 교차 와이어부를 포함하는 제1와이어부재와;일단은 상기 좌우 와이어부의 상기 일단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터널의 벽면에 연결되는 제2와이어부재를; 포함하고,상기 제1와이어부재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는 상호 협조적으로 상기 팽창구조체의 이동을 구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좌우 와이어부는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평한 방향으로 배치되고,상기 교차와이어부와 상기 제2와이어부재는 각각 상기 터널의 내부에 수직한 방향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11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팽창구조체는,상기 터널 내부의 일부를 차폐시키는 제1팽창구조체와;상기 터널 내부의 다른 일부를 차폐시키는 제2팽창구조체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차폐 시스템
12 12
삭제
13 1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건설기술연구사업 고수압 초장대 해저터널 기술자립을 위한 핵심요소 기술개발 (2-3a 고수압 조건에서의 굴착 중 돌발용수에 대한 차수 및 보강 설계/시공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