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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연결되는 전기차 연결부(100);전력망과 연결되며, 충전과 방전을 수행하는 충방전기(200); 상기 전기차 연결부(100)와 연결된 행 도체(310)와 상기 충방전기(200)와 연결된 열 도체(320), 그리고 상기 행 도체(310)와 열 도체(320) 사이에 구비된 양방향 스위치(330)로 구성된 에너지네트워크(300); 전기차 연결부(100)에 연결되어 전기차 또는 충방전기(200)로부터 전력을 저장하고 전기차 또는 충방전기로 전력을 전송하는 배터리(500);전기차 또는 배터리(500)로부터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상태정보를 전송받고, 상기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상태정보를 근거로 충방전순서와 충방전량을 결정하고, 결정된 충방전순서와 충방전량에 따라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충전과 방전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정보를 전송하여 상기 양방향 스위치(330)를 제어하는 충방전제어부(400);로 이루어지되, 상기 상태정보는 전기차의 ID, 주행정보 및 충전량, 충전소요시간, 희망 전력판매 금액을 포함하는 전력충방전정보를 포함함으로써, 상기 전기차와 충방전기(200) 간, 충방전기(200)와 배터리(500) 간, 전기차와 전기차 간, 전기차와 배터리(500) 간 및 배터리(500)와 배터리(500) 간에 양방향 전력전송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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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에너지네트워크(300)의 전기차 연결부(100)에는 충전기, 충방전기, 배터리 또는 집전기를 증설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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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기(200)는 내부에 배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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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기(200)는 전기차 또는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계통으로 송전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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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제어부(400)는PWM(Pulse Width Modulation) 기법으로 양방향 스위치(330)를 온/오프(On/off)시키고, 온/오프 시간 비율(듀티비)를 제어하여 전송되는 전력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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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제어부(400)는 시배분 또는 전력량 배분으로 충방전순서와 충방전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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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방전 시스템의 제어부(400)는 전기차 상태정보로서 전기차 ID, 주행 정보, 배터리 상태 정보, 전력충방전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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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연결부(100)는 전력을 차단 또는 연결하는 양방향 스위치를 포함할 수 있으며, 충방전 제어부로부터 제어신호를 받아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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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연결부(100)는 인덕터 또는 인덕터와 캐패시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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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차는 배터리 충전과 방전이 가능한 온보드충방전기(On Board Charger/Discarger)를 포함하고, 충전소와의 통신을 통해 전기차의 충전과 방전을 시작 또는 중지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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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500)는 ESS(Energy Storage System)으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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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연결부(100), 충방전기(200), 에너지네트워크(300), 배터리(500) 및 충방전제어부(400)를 포함하되, 상기 전기차 연결부(100)와 충방전기(200) 간에 양방향 전력전송이 가능한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시스템의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방법에 있어서,전기차 연결부(100)에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가 연결되고,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통신부로부터 충방전 시스템의 통신부가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상태정보를 전송받는 상태정보 전송 단계(S10);충방전 시스템의 제어부(400)가 상기 상태정보 전송 단계(S10)에서 전송된 상태정보를 근거로 충방전순서와 충방전량을 결정하는 충방전 결정 단계(S20); 및상기 충방전 결정 단계(S20)에서 결정된 충방전순서와 충방전량에 따라 해당 전기차 또는 배터리(500)의 충전과 방전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정보를 전송하여 양방향 스위치(330)를 제어하는 충방전 제어 단계(S30);로 이루어지되,상기 상태정보는 전기차의 ID, 주행정보 및 충전량, 충전소요시간 및 희망 전력판매 금액을 포함하는 전력충방전정보를 포함함으로써, 상기 전기차와 충방전기(200) 간, 충방전기(200)와 배터리(500) 간, 전기차와 전기차 간, 전기차와 배터리(500) 간 및 배터리(500)와 배터리(500) 간에 양방향 전력전송이 가능한 비클투그리드용 전기차 충방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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