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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 생산을 위한 파티클 타입 구조의 플루다인 스털링 엔진

  • 기술번호 : KST201902929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력 생산을 위한 파티클 타입 구조의 플루다인 스털링 엔진에 관한 것이다. 이에 본 발명의 기술적 요지는 펌핑용 플루다인(Fluidyne) 구조를 이용한 스털링 엔진에 관한 것으로, 작동유체가 수용된 메인 이송관을 기준으로 가지관 형태로 분기된 전열관과 방열관 및 연동관이 서로 연통되도록 하되, 상기 이송관의 관로 선상에는 전력 발생용 구리입자(파티클)가 모집된 금속 도전체가 하나 이상 형성되고, 이러한 금속 도전체는 가열과 방열에 따른 작동유체의 수위 가변 흐름에 따라 이송관의 외주 측에 부설된 자석체 사이로 통과되면서 좌우 또는 전후방향 반복(왕복) 이동되도록 형성되는 바, 이는 수위 가변에 따른 작동 유체 이동만으로 자석체로 하여금 즉시 전력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간단한 작동원리와 구조 단순화 대비 전력 생산성이 높고 제작과 취급이 용이함은 물론 사용성이 우수하고 적용 분야가 다양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G 1/043 (2006.01.01) F02G 1/055 (2006.01.01) F02G 1/044 (2006.01.01) H02N 11/00 (2006.01.01)
CPC F02G 1/043(2013.01) F02G 1/043(2013.01) F02G 1/043(2013.01) F02G 1/0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8014 (2016.03.30)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78496-0000 (2016.11.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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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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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천원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쿤첸 미국 쏠트 레이크 시티,
3 김영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신서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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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동영빌딩)(케이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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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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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30 수리 (Accepted) 1-1-2016-0303485-4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1-1-2016-0862663-8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27 수리 (Accepted) 9-1-2016-0044930-6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313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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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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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유체가 수용된 이송관(100)의 일측 및 타측에 전열관(200)과 방열관(300) 및 연동관(500)이 직교되면서 연통되도록 하되, 상기 전열관(200)과 방열관(300)의 상측에는 공기층이 형성되어 이를 가열하거나 주위 온도와의 열교환에 의한 감온이 발생되면 수축과 팽창에 따른 공기 이동이 기류 이동관(400)으로 하여금 상호 이동되도록 함으로써 전열관(200)과 방열관(300) 및 연동관(500) 내 작동유체의 수위를 상호 가변시키도록 형성되고, 상기 이송관(100)은 관로 선상에 구리입자(파티클)가 모집된 금속 도전체(600)가 내입되도록 하되, 상기 금속 도전체(600)는 전열관(200)과 방열관(300)의 공기 수축과 팽창으로부터 작동유체의 수위 가변 흐름이 발생되면 일방향 또는 타방향 유동되도록 형성되고, 상기 금속 도전체(600)가 작동유체에 의해 부유하는 이송관(100)의 외주면 측에는 자석체(700)가 구비되어 이를 기준으로 금속 도전체(600)가 좌우 또는 전후 반복 이동되면서 자석체(700)로 하여금 전력을 발생시키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생산을 위한 파티클 타입 구조의 플루다인 스털링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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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금속 도전체(600)는 이송관(100) 내에서 중심 축선을 기준으로 이동되도록 하되, 상기 금속 도전체(600)의 양단에는 슬라이드 방식의 링형 플로터(800: 부력체)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생산을 위한 파티클 타입 구조의 플루다인 스털링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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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자석체(700)는 이송관 외주면에 커버 형태로 취부되어 케이싱 형태를 이루도록 하되, 일측에는 전극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생산을 위한 파티클 타입 구조의 플루다인 스털링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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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에너지공학과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중견연구자/도약 저열원의 하베스팅을 위한 TM(Thermal to Mechanical energy) 발전변화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