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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주행 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2930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냉각제가 충진되는 수용실이 구비된 용기로서 대형차량의 휠하우스공간에 설치되며, 상기 냉각제가 용기 저면을 통해 타이어의 외경면으로 유출되게 하는 챔버부와, 상기 챔버부의 저면과 상기 타이어의 외경면 사이에 커튼편이 설치되어 상기 커튼편의 시작단이 상기 챔버부 내부에 설치되고 그 끝단이 타이어에 접촉되게 연장되어 상기 냉각제가 상기 타이어의 외경면으로 유도 공급되게 하는 커튼부 및 상기 챔버부의 저면으로 설치되어 상기 커튼부의 커튼편 전후면에 탄력 접촉되어 상기 커튼편의 끝단이 상기 타이어에 외경면에 접촉되도록 하는 가이드부로 이루어져 주행 중에 타이어의 외경면으로 냉각제를 직접 분사시켜줌으로서 타이어의 발열상태를 신속하게 냉각시키켜 타이어의 표면의 경화작용과 타이어의 내구성이 향상되어 수명이 연장되게 하므로 주행 중 타이어의 과열로 인해 파스되지 않게 할 뿐 아니라, 마모되는 커튼편의 인출과 냉각제의 유출조절이 가능하여 주행 중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다.
Int. CL B60C 23/18 (2006.01.01) B60B 39/02 (2006.01.01)
CPC B60C 23/18(2013.01)B60C 2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7381 (2016.10.21)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18375-0000 (2018.01.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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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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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동원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대학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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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위병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대영빌딩)(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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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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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1 수리 (Accepted) 1-1-2016-1023073-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87444-2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3508-3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0 수리 (Accepted) 1-1-2017-1155698-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55699-9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9075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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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냉각제(W)가 충진되는 수용실(130)이 구비된 용기(110)로서 대형차량(80)의 휠하우스공간(82)에 설치되며, 상기 냉각제(W)가 용기(110) 저면을 통해 타이어(90)의 외경면으로 유출되게 하는 챔버부(100);상기 챔버부(100)의 저면과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 사이에 커튼편(210)이 설치되어 상기 커튼편(210)의 시작단이 상기 챔버부(100)내부에 설치되고 그 끝단이 타이어(90)에 접촉되게 연장되어 상기 냉각제(W)가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으로 유도 공급되게 하는 커튼부(200); 및상기 챔버부(100)의 저면으로 설치되어 상기 커튼부(200)의 커튼편(210) 전후면에 탄력 접촉되어 상기 커튼편(210)의 끝단이 상기 타이어(90)에 외경면에 접촉되도록 하는 가이드부(300); 를 포함하여상기 커튼부(200)는, 상기 커튼편(210)의 시작단이 상기 챔버부(100)의 배수구(150)에 설치되도록 상기 용기(110)저면에 설치되는 하우징(230)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커튼편(210)은, 수분함침 소재로 되어,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 중 트래드(90a)에 접촉되는 제1편(210a)과,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 중 사이드월(90b)에 접촉되는 제2편(210b)으로 이루지며,상기 가이드부(300)는,상기 커튼편(210)의 끝단이 상기 타이어(90)와의 접촉으로 마모되는 상태에서 마모되는 길이에 상응한 길이로 인출되도록 상기 가이드부(300)의 지지편(350)에 조절부(400)가 더 구비되는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챔버부(100)는,상기 수용실(130)의 바닥면(140)이 깔대기 형상으로 경사지고, 그 바닥면(140) 중앙에 형성되는 상기 배수구(150)와, 상기 챔버부(100)의 용기(110)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수용실(130) 내부로 냉각제(W)의 주입되는 주입구(120)와, 상기 주입구(120)에 나사식으로 결합되어 수용실(130)이 개폐되도록 하는 마개(123)와;상기 챔버부(100)의 외측면으로 형성되어 상기 수용실(130)에 충진된 냉각제(W) 수위가 휠하우스공간(82)의 외부에서 확인되게 하는 투시창(160)으로 이루어진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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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부(300)는,상기 하우징(230)이 설치되는 용기(110)의 저면에 설치되는 고정편(320)과,상기 고정편(320)에서 커튼편(210)의 양 측면방향으로 경사지게 연장되게 하는 탄력편(330)과, 상기 탄력편(330)에서 수직하게 절곡되어 커튼편(310)의 측면에 탄력접촉되는 지지편(350)이 일체로 형성되는 지지브라켓(310) 및 그리고 상기 커튼편(210)의 양측면을 탄력접촉되어 지지하는 지지브라켓(310)의지지편(350)에 천공된 통공(360)과,상기 통공(360)으로 관통되어 나사식 체결에 의해 커튼편(210)의 양측면에 상기 지지편(350)이 고정되게 하는 고정나사(363)로 이루어진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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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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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조절부(400)는,상기 지지편(350)을 천공하여 장방향으로 형성되는 로울러홀(410)과,상기 로울러홀(410)의 양측단을 절곡하여 형성하는 고정브라켓(420)과, 상기 로울러홀(410)에 삽입되면서 고정브라켓(420)에 설치되어 커튼편(210)에 접촉되는 제1, 제2스프로켓로울러(430,440)와,상기 제1스프로켓로울러(430) 또는 제2스프로켓로울러(440)의 축(450)에 결합되어 커튼편(310)의 마모정도에 따라 커튼편(310)이 인출되도록 하는 노브(470)로 이루어지는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7 7
냉각제(W)가 충진되는 수용실(130)이 구비된 용기(110)로서 트럭(80)의 휠하우스공간(82)에 설치되며, 상기 냉각제(W)가 용기(110) 저면을 통해 타이어(90)의 외경면으로 유출되게 하는 챔버부(100);상기 챔버부(100)의 저면과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 사이에 설치되어 일단이 설치되고 그 타단이 타이어(90)에 접촉되게 연장되어 상기 냉각제(W)가 상기 타이어(90)의 외경면으로 유도 공급되게 하는 커튼부(200); 상기 챔버부(100)의 저면으로 설치되어 상기 커튼부(200)의 커튼편(210) 전후면에 탄력 접촉되어 상기 커튼편(210)이 상기 타이어(90)에 외경면에 접촉되도록 하는 가이드부(300);상기 커튼편(210)이 상기 타이어(90)와의 접촉으로 마모되는 상태에서 마모되는 길이에 상응한 길이로 인출되도록 상기 가이드부(300)의 지지편(350)에 설치되는 조절부(400); 상기 수용실(130)의 주입구(120)에서 배수구(150)에 도달되는 상태로 설치되어 상기 챔버부(100)의 주입구(120)에서 조작하여 배수구(150)가 개폐제어되게 하는 제어부(500);로 이루어지는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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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500)는,상기 수용실(130)의 배수구(150)의 상면에 설치되는 차단마개(550)와, 상기 차단마개(550) 상면에 일단이 설치되고 타단은 상기 주입구(120)에 결합되어 마개(123)를 관통하게 되는 제어봉(540)과, 상기 마개(123)에 나사식으로 결합되면서 동시에 상기 제어봉(540)이 고정되게 하여 상기 마개의 나사부를 따라 조임 및 풀림될 때 승하강되는 제어봉(540)으로 상기 배수구(150)가 개폐 제어되게 하는 조절캡(530)으로 이루어지는 차량 주행중 타이어의 발열 냉각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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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807488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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