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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백 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940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어백 제어장치 및 방법에 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운전자의 상황대처적인 제어를 통해 에어백제어유닛(ACU)이 기존 충격량보다 낮은 충격량을 감지하더라도 에어백이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에어백 제어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에어백 제어장치 및 방법에 의하면 운전자가 상황에 대처할 수 없는 큰 충돌시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작은 충돌시에도 기준 충격량을 낮춤으로써 적은 충격량에도 에어백이 전개되어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에어백 제어장치 및 방법에 의하면 전신주나 나무 등에의 충돌이나 급발진시 의도적인 충돌이 필요할 경우, 운전자의 의지에 따른 상황대처를 이용하여 기준 충격량을 낮춤으로써 적은 충격량에도 에어백이 전개되도록 하여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R 21/203 (2006.01.01) B60R 21/013 (2006.01.01) B60R 21/2165 (2011.01.01)
CPC B60R 21/203(2013.01) B60R 21/203(2013.01) B60R 21/203(2013.01) B60R 21/203(2013.01) B60R 21/2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11405 (2016.08.31)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17118-0000 (2018.01.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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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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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기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2 박광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3 임태진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4 박광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5 박현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6 조성화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7 염경훈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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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 ***호 (역삼동, 혜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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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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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31 수리 (Accepted) 1-1-2016-0847523-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10657-8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21611-4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35290-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5 수리 (Accepted) 1-1-2017-0935338-8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9184-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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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충돌시 충격의 크기를 감지하는 충격감지센서;조향휠에 구비되며, 가해지는 압력을 감지하여 기준압력 이상일 경우 제1신호값을 발생하는 조향휠압력센서;브레이크에 구비되며, 브레이크에 의해 눌려지면 제2신호값을 발생하는 브레이크 풋스위치;평상시에는 상기 조향휠을 조향축에 고정시키지만, 일정 신호값을 수신하면 상기 조향휠의 고정을 해제시키는 조향휠잠금장치;상기 조향휠과 조향축 사이의 일정 위치에 구비되며, 상기 조향휠에 의해 눌려지면 제3신호값을 발생하는 조향휠스위치; 및상기 충격감지센서에서 감지한 차량충격의 크기와 함께, 상기 조향휠압력센서, 상기 브레이크 풋스위치 및 상기 조향휠스위치로부터의 신호를 기초로 에어백의 전개여부를 제어하는 에어백제어부;를 포함하는데,상기 에어백제어부는 상기 조향휠압력센서로부터의 제1신호값 및 상기 브레이크 풋스위치로부터의 제2신호값을 수신하면 상기 조향휠잠금장치를 제어하여 상기 조향휠의 고정을 해제시키며, 상기 조향휠스위치로부터의 제3신호값을 수신하면 에어백의 전개를 판단하는 기준충격량의 크기를 평상시충격량에서 비상시충격량의 크기로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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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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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에어백제어부는 상기 충격감지센서로부터 감지된 충격량의 크기가 상기 비상시충격량보다 클 경우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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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조향휠압력센서는 상기 조향휠에 감싸도록 구비되는 박막형 압력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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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휠압력센서에 가해지는 압력을 감지하여 기준압력 이상일 경우 제1신호값을 발생하는 단계;브레이크 풋스위치가 브레이크에 의해 눌려지게 되면 제2신호값을 발생하는 단계;에어백제어부가 상기 제1신호값과 상기 제2신호값을 모두 수신하게 되면 조향휠잠금장치를 제어하여 조향휠의 조향축에서의 고정을 해제시키는 단계;상기 조향휠잠금장치가 해제된 상태에서 운전자가 조향휠을 하방으로 눌러 조향휠스위치가 눌려지게 되면 제3신호값을 발생하는 단계;에어백제어부가 상기 제3신호값을 수신하게 되면 에어백의 전개를 판단하는 기준충격량의 크기를 평상시충격량에서 비상시충격량의 크기로 줄이는 단계; 및차량 충돌시 감지된 충격량의 크기가 상기 비상시충격량보다 클 경우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에어백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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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 캡스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