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현재 탑승하는 탑승자의 제1 식별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1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가 노인인지 여부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탑승자가 상기 노인인 경우, 우대석(priority seat)에 대한 착석 유무 상태 및 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한 착석자가 노인인지 여부 중에서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자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우대석에 대한 무게 감지를 통해 상기 우대석에 대한 착석 유무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 및 사용 불가능 안내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어느 하나를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하고 있는 착석자가 없는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하고 있는 착석자가 있는 경우, 상기 착석자의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착석자가 노인인지 여부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착석자가 일반인인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착석자가 노인인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불가능 안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제1 식별 정보가 만 65세 이상의 노인에게만 발급되는 ID(identification)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상기 노인으로 식별하는 단계;상기 제1 식별 정보가 노인용의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상기 노인으로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식별 정보가 일반인용의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일반인으로 식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착석자가 일반인인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를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을 양보하도록 상기 착석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안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안내는,상기 착석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를 유도하기 위한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알림 및 진동 중에서 적어도 하나인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탑승자의 제2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가 상기 우대석에 착석한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하차 유도 안내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중에서 상기 탑승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하차 유도 안내는,상기 탑승자의 하차를 유도하기 위한 정류장 안내 정보, 목적지 정류장 도착 알림 및 진동 중에서 적어도 하나이고,상기 기타 편의 서비스는,상기 탑승자의 소지품을 보관하는 서비스인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지 정류장 도착 알림 및 진동은,상기 목적지 정류장을 입력한 상기 탑승자의 응답에 기초하여 상기 목적지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에 제공되는 도착 알림 및 진동인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10 |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식별 정보와 상기 제2 식별 정보는 상기 탑승자의 동일한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되는 동일한 식별 정보이고,상기 제2 식별 정보는 상기 탑승자가 상기 우대석에 착석한 이후에 상기 하차 유도 안내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중에서 상기 탑승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공받기 위해 재수신되는 자동 안내 서비스 방법
|
11 |
11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현재 탑승하는 탑승자의 제1 식별 정보를 수신하는 송수신기; 및상기 제1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가 노인인지 여부를 식별하고, 상기 탑승자가 상기 노인인 경우, 우대석(priority seat)에 대한 착석 유무 상태 및 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한 착석자가 노인인지 여부 중에서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자동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우대석에 대한 무게 감지를 통해 상기 우대석에 대한 착석 유무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 및 사용 불가능 안내 중에서 어느 하나를 제공하고,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하고 있는 착석자가 없는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를 제공하고,상기 우대석에 현재 착석하고 있는 착석자가 있는 경우, 상기 착석자의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착석자가 노인인지 여부를 식별하고,상기 착석자가 일반인인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가능 안내를 제공하고,상기 착석자가 노인인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사용 불가능 안내를 제공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제1 식별 정보가 만 65세 이상의 노인에게만 발급되는 ID(identification)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상기 노인으로 식별하고, 상기 제1 식별 정보가 노인용의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상기 노인으로 식별하고, 상기 제1 식별 정보가 일반인용의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된 식별 정보인 경우, 상기 탑승자를 일반인으로 식별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리마인더 장치를 통해 상기 탑승자에게 상기 우대석을 양보하도록 상기 착석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안내를 제공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안내는,상기 착석자에게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를 유도하기 위한 상기 우대석에 대한 양보 알림 및 진동 중에서 적어도 하나인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7 |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탑승자의 제2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탑승자가 상기 우대석에 착석한 경우, 상기 탑승자에게 하차 유도 안내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중에서 상기 탑승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공하는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하차 유도 안내는,상기 탑승자의 하차를 유도하기 위한 정류장 안내 정보, 목적지 정류장 도착 알림 및 진동 중에서 적어도 하나이고,상기 기타 편의 서비스는,상기 탑승자의 소지품을 보관하는 서비스인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지 정류장 도착 알림 및 진동은,상기 목적지 정류장을 입력한 상기 탑승자의 응답에 기초하여 상기 목적지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에 제공되는 도착 알림 및 진동인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
20 |
20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1 식별 정보와 상기 제2 식별 정보는 상기 탑승자의 동일한 ID 카드 및 교통 카드 중에서 어느 하나로부터 수신되는 동일한 식별 정보이고,상기 제2 식별 정보는 상기 탑승자가 상기 우대석에 착석한 이후에 상기 하차 유도 안내 및 기타 편의 서비스 중에서 상기 탑승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공받기 위해 재수신되는 자동 안내 서비스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