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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995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처리 과정에서 시간지연으로 발생하는 대항차의 위치 오차를 산출하여 대항차의 위치를 추정하고, 추정된 대항차의 위치에 따라 헤드램프의 동작을 제어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차량 주변의 도로를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카메라; 상기 카메라가 출력하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대항차를 검출하고, 상기 이미지 분석으로 지연되는 시간에 따라 상기 대항차의 임의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위치 정보에 따라 미리 설정된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에서 출력되는 빔 패턴 제어신호에 따라 임의의 빔 패턴이 형성되도록 동작하는 헤드램프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영상처리 과정에서 시간지연으로 발생하는 대항차의 위치 오차를 산출하여 대항차의 위치를 추정하고, 추정된 대항차의 위치에 따라 헤드램프의 동작을 제어하여 대항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Q 1/14 (2006.01.01) B60Q 1/00 (2006.01.01) B60R 21/0134 (2006.01.01)
CPC B60Q 1/143(2013.01) B60Q 1/143(2013.01) B60Q 1/143(2013.01) B60Q 1/1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3672 (2017.05.23)
출원인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895167-0000 (2018.08.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9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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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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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유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주재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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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우광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역삼동, 신도빌딩) *층(유리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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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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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3 수리 (Accepted) 1-1-2017-0492534-1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5.25 수리 (Accepted) 1-1-2017-0498091-1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12 수리 (Accepted) 9-1-2017-0044435-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2028-4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18498-4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18510-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3053-43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2.11 수리 (Accepted) 1-1-2018-1239332-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105-8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634-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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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200) 주변의 도로를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카메라(110);상기 카메라(110)가 출력하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대항차(300)를 검출하고, 상기 카메라(110)의 촬영시간, 비전인식 프로그램을 통한 이미지 프로세싱의 처리 시간 및 카메라(110)와 제어부(120) 사이의 통신 지연으로 발생하는 시간에 따라 대항차(300)가 현재 위치에서 일정 시간 경과하여 이동하는 예상 위치 및 상기 검출된 대항차(300)의 속도가 반영된 상기 대항차(300)의 임의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위치 정보에 따라 미리 설정된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120); 및상기 제어부(120)에서 출력되는 빔 패턴 제어신호에 따라 임의의 빔 패턴이 형성되도록 동작하는 헤드램프(130)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120)는 장애물(400)로 인해 대항차(300)가 미인식되면, 누적된 과거 대항차(300')의 속도정보를 반영하여 상기 대항차(300)의 예상 위치 정보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예상 위치 정보에 따라 미리 설정된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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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제어부(120)가 카메라(110)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분석하여 대항차(300)의 검출 유무를 판단하는 단계;b) 상기 a)단계의 판단 결과, 대항차(300)가 검출되면, 상기 제어부(120)가 상기 이미지 분석으로 지연되는 시간 정보와 대항차(300)의 속도를 검출하는 단계;c) 상기 제어부(120)가 검출된 지연 시간 정보와 대항차(300)의 속도에 따라 상기 대항차(300)가 이동한 임의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d) 상기 제어부(120)가 상기 산출된 위치 정보에 대응하여 미리 설정된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헤드램프(130)로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b-1) 상기 a)단계의 판단 결과, 대항차(300)가 미검출되면 상기 제어부(120)가 장애물(400)이 검출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c-1) 상기 b-1)의 판단 결과, 장애물(400)이 검출되면, 상기 제어부(120)가 과거 이미지에서 과거 대항차(300')의 검출 유무를 판단하는 단계;d-1) 상기 c-1)의 판단 결과, 과거 대항차(300')가 검출되면, 상기 제어부(120)가 상기 이미지 분석으로 지연되는 시간 정보와 과거 대항차(300')의 속도를 검출하는 단계;e-1) 상기 제어부(120)가 검출된 지연 시간 정보와 과거 대항차(300')의 속도에 따라 상기 미검출된 대항차(300)가 이동한 임의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f-1) 상기 제어부(120)가 상기 산출된 위치 정보에 대응하여 미리 설정된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헤드램프(130)로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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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b-1)의 판단 결과, 장애물(400)이 검출되지 않으면, 상기 제어부(120)는 미리 설정된 일반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헤드램프(130)로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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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c-1)의 판단 결과, 과거 대항차(300')가 검출되지 않으면, 상기 제어부(120)는 미리 설정된 일반 빔 패턴이 출력되도록 헤드램프(130)로 빔 패턴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헤드램프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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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서울반도체(주) 전자정보디바이스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LED/광) 기후 환경 변화 대응 운전자 시인성 향상을 위한 색온도 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