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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쥴링-제어성능을 고려한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001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어 태스크 최적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CU, Electronic Control Unit)에서 수행되는 스케쥴링-제어성능을 고려한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은 (a) 태스크 집합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를 수신하는 태스크 수신 단계, (b)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 중 가장 작은 시스템 에러 값을 갖는 특정 태스크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태스크 선택 단계, (c) (1) 상기 선택된 태스크에 대하여 종속적이고 (2) 주기와 데드라인에 따라 가변적으로 정의된 시스템 에러를 포함하는 스케쥴링 테이블을 결정하는 스케쥴링 테이블 결정 단계 및 (d) 상기 선택된 태스크의 시스템 에러 값을 기초로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에서 상기 주기와 데드라인을 결정하는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F 9/50 (2018.01.01) B60R 16/02 (2006.01.01)
CPC G06F 9/5038(2013.01) G06F 9/5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8142 (2016.07.12)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79342-0000 (2017.09.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9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12)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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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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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차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정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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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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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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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12 수리 (Accepted) 1-1-2016-0674180-2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39463-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90946-5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11 수리 (Accepted) 1-1-2017-0353792-01
6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7.04.11 수리 (Accepted) 1-1-2017-0353771-4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53785-81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5.23 수리 (Accepted) 1-1-2017-0488856-5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1013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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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CU, Electronic Control Unit)에서 수행되는 스케쥴링-제어성능을 고려한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에 있어서,(a) 태스크 집합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를 수신하는 태스크 수신 단계;(b)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 중 가장 작은 시스템 에러 값을 갖는 특정 태스크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태스크 선택 단계;(c) (1) 상기 선택된 태스크에 대하여 종속적이고 (2) 주기와 데드라인에 따라 가변적으로 정의된 시스템 에러를 포함하는 스케쥴링 테이블을 결정하는 스케쥴링 테이블 결정 단계; 및(d) 상기 선택된 태스크의 시스템 에러 값을 기초로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에서 상기 주기와 데드라인을 결정하는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를 포함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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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은상기 선택된 태스크에 관해 점진적으로 증가되는 주기와 데드라인을 가지는 구성요소들로 정의되고, 상기 구성요소들 각각은 스케쥴 가능 속성 또는 스케쥴 불가능 속성과 연관되고 시스템 에러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 결정 단계는상기 선택된 태스크의 내용이 차량과 연관될 때의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주기, 상기 데드라인 및 상기 시스템 에러를 정의한 스케쥴링 테이블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스케쥴링 테이블 상에서 주어진 초기 주기와 초기 데드라인을 가지는 초기 구성요소의 위치를 기준점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기준점과 비교하여 한 단계 증가한 주기를 가지는 제1 경사로 방향에 위치하는 구성요소와 한 단계 증가한 데드라인을 가지는 제2 경사로 방향에 위치하는 구성요소 각각에 대한 스케쥴링 가능 여부를 기초로 상기 기준점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여 상기 기준점을 한 단계 이동시키는 기준점 이동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 경사로 방향에 위치하는 구성요소들 모두 스케쥴링 가능하거나 혹은 모두 스케쥴링 불가능하면 해당 구성요소들 중에서 더 작은 시스템 에러 값을 가지는 특정 구성요소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기준점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 경사로 방향에 위치하는 구성요소들 중에서 특정 구성요소만이 스케쥴링 가능하면 해당 구성요소들 각각에 대하여 시스템 에러 값을 비교하여 만일 상기 스케쥴링 가능한 특정 구성요소의 시스템 에러 값이 더 작은 경우 상기 특정 구성요소가 위치하는 방향으로 상기 기준점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는 만일 상기 스케쥴링 가능한 특정 구성요소의 시스템 에러 값이 더 큰 경우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 상에서 상기 특정 구성요소가 위치하는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위치하는 모든 구성요소들의 시스템 에러 값들을 상기 스케쥴링 가능한 특정 구성요소의 시스템 에러 값과 비교하여 더 작은 시스템 에러 값을 가지는 구성요소가 존재하는 방향으로 상기 기준점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이동한 기준점에서 스케쥴링 불가능하면 스케쥴링 가능한 특정 기준점으로 이동할 때까지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를 반복하여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적어도 한 번의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를 통하여 이동한 기준점에서 스케쥴링 가능하면 더 이상 상기 기준점 이동 단계를 반복 실행하지 않고 해당 기준점에 위치하는 구성요소가 가지는 특정 주기와 데드라인을 최종적으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11 11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기준점에 대응되는 상기 시스템 에러 값을 최소값으로 설정하기 위하여 상기 주어진 초기 주기와 초기 데드라인을 각각 0의 값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12 12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스케쥴링 가능 여부를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에서 상기 기준점으로 설정되어 있는 구성요소가 가지는 상기 주기와 데드라인을 기초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데드라인 결정 단계는상기 시스템 에러 값을 상기 주기 및 데드라인에 따른 이산 함수를 기초로 가중치를 적용하여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
14 14
스케쥴링-제어성능을 고려한 제어 태스크 최적화 방법을 수행하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CU, Electronic Control Unit)는(a) 태스크 집합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를 수신하는 태스크 수신부;(b) 상기 적어도 하나의 태스크 중 가장 작은 시스템 에러 값을 갖는 특정 태스크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태스크 선택부;(c) (1) 상기 선택된 태스크에 대하여 종속적이고 (2) 주기와 데드라인에 따라 가변적으로 정의된 시스템 에러를 포함하는 스케쥴링 테이블을 결정하는 스케쥴링 테이블 결정부; 및(d) 상기 선택된 태스크의 시스템 에러 값을 기초로 상기 스케쥴링 테이블에서 상기 주기와 데드라인을 결정하는 주기-데드라인 결정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기반SW.컴퓨팅/휴먼.미래컴퓨팅/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 실시간 자율복원 사이버물리 시스템 기초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