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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시나리오 편집부, 오픈 시나리오 생성부, 데이터 저장부, 콘텐츠 제공부, 콘텐츠 생성부 및 송수신부를 포함하는 사용자기기를 이용한 오픈 시나리오를 이용한 콘텐츠 생성 방법에 있어서,사용자기기의 오픈 시나리오 편집부가 오픈 시나리오를 생성하기 위한 오픈 시나리오 편집메뉴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오픈 시나리오 생성부가 상기 편집메뉴를 통해 입력된 오픈 시나리오 생성을 위한 요소 정보를 이용하여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데이터 저장부가 상기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콘텐츠 제공부가 상기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기초로 관련 콘텐츠를 검색하기 위한 검색식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검색식을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검색하여 제공하는 단계; 상기 콘텐츠 생성부가 선택된 관련 콘텐츠와 상기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이용하여 재생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저장된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상기 송수신부를 통해 서비스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서버에 전송된 오픈 시나리오 정보는 상기 서비스서버에 접속된 타 사용자기기로 다운로드가 가능한,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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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 송수신부를 통해 오픈 시나리오를 다운로드 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오픈 시나리오 편집 메뉴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다운로드 받은 오픈 시나리오를 수정 및 보완하기 위한 편집 메뉴를 제공하는 단계인, 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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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시나리오 정보를 생성하기 위한 요소는 오픈 시나리오 디스크립터(Open Scenario Descriptor)와 오픈 시나리오 스크립터(Open Scenario Script)의 상위 요소를 포함하는,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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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시나리오 디스크립터는 샷을 구성하는 인물 또는 사물의 행동 또는 배경을 기술하는 기술자의 집합인,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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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시나리오 디스크립터는 신 디스크립션(Scene Description) 요소와 샷(Shot) 요소를 포함하는,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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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신 디스크립션 요소는신 타이틀, 신의 수, 시간, 장소, 신의 콘텐츠 중 적어도 하나로 구성된 하위 요소를 포함하는,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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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샷 요소는 샷 디스크립션(Shot Description) 요소, 오브젝트 요소와 슛(Shoot) 요소를 포함하는, 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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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샷 디스크립션 요소는 누구(Who), 무슨 액션(What Action), 무슨 개체(What Object), 어디(Where), 언제(When), 왜(Why), 어떻게(How) 중 적어도 하나의 요소를 포함하는,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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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슛 요소는 타입, 거리, 앵글, 이동, 이행(Transition), 디스플레이 속성, 라이트 키(Light Key) 중 적어도 하나의 요소를 포함하는,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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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 요소는 비쥬얼 오브젝트 요소, 텍스트 오브젝트 요소 및 청각 오브젝트 요소를 포함하는, 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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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비쥬얼 오브젝트 요소, 문자 오브젝트 요소 및 음성 오브젝트 요소는 각각이름, 속성, 값, 타임라인 및 지역 중 적어도 하나의 요소를 포함하는, 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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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시나리오 스크립터는 콘텐츠의 편집 또는 변형에 대한 스크립트의 집합인,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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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오픈 시나리오 스크립터는 비지엠(BGM), 이미지, 캡션, 카메라 및 분할 스크린(Division Screen) 중 적어도 하나의 요소를 포함하는, 오픈 시나리오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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