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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리스 타이어 적용 가변형 바퀴

  • 기술번호 : KST201903020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에어리스 타이어 적용 가변형 바퀴는, 중앙에 회전중심축을 구비하고 회전이 가능한 중심체들; 중심체들과 회전중심축을 공유하고 함께 회전하도록 배치되는 내바퀴들; 내바퀴들의 크랭크축에 연결되어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의 회전 방향에 따라 같이 회전되는 링크들; 링크들의 타단에 일단이 각각 연결되고 링크들의 회전에 따라 크랭크회전축을 중심으로 왕복운동을 하는 크랭크부와, 크랭크부들의 타단에 위치하며 크랭크부들의 이동방향에 따라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의 외부로 펼쳐지거나 내부로 밀착되는 날개부를, 구비하는 외바퀴고정판들; 날개부들의 일측면에서 날개부들을 관통하여 타측면으로 돌출되는 크랭크회전축 삽입구를 포함하여 날개부들이 회동할 수 있도록 결합되는 덮개; 를 구비하고, 외바퀴고정판들의 외측에 에어리스 타이어를 더 구비하며,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이 회전하면서 내바퀴들과 크랭크 연결된 날개부들이 외부로 펼쳐지도록 전달되는 가변력이 가변형 바퀴의 회전에 따른 수직항력 보다 작은 경우, 날개부들은 덮개와 내바퀴들의 외주면과 밀착하여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의 가변형 바퀴는 평지의 노면 상태에서는 원형 바퀴와 비슷한 에너지 효율을 보여주고, 장애물을 만나 극복하는 경우에만 바퀴가 가변하므로, 험지극복 탐사로봇의 가변형 바퀴로서 현저한 효과를 가지며,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게 되고, 크랭크 구조로 작동하기 때문에 오작동의 영향이 적은 장점이 있다.
Int. CL B60B 19/02 (2006.01.01) B60B 19/04 (2006.01.01) B60C 7/08 (2006.01.01)
CPC B60B 19/02(2013.01) B60B 19/02(2013.01) B60B 19/02(2013.01) B60B 19/02(2013.01) B60B 1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08260 (2016.01.22)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82580-0000 (2017.09.21)
공개번호/일자 10-2017-0088480 (2017.08.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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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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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순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2 한상용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흥덕구
3 김관우 대한민국 충북 옥천군
4 김한진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상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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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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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1-1-2016-0075803-3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4.05 수리 (Accepted) 1-1-2016-0326520-3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38963-03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02 수리 (Accepted) 1-1-2017-0113410-13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02 수리 (Accepted) 1-1-2017-0111510-34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2.23 수리 (Accepted) 1-1-2017-0186391-2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34897-8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9 수리 (Accepted) 1-1-2017-0234896-37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3444-1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14 수리 (Accepted) 1-1-2017-0783098-4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8.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83097-0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9.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40815-6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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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회전중심축을 구비하고 회전이 가능한 중심체들; 상기 중심체들과 상기 회전중심축을 공유하고 함께 회전하도록 배치되는 내바퀴들; 상기 내바퀴들의 크랭크축에 연결되어 상기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의 회전 방향에 따라 같이 회전되는 링크들; 상기 링크들의 타단에 일단이 각각 연결되고 상기 링크들의 회전에 따라 크랭크회전축을 중심으로 왕복운동을 하는 크랭크부와, 상기 크랭크부들의 타단에 위치하며 상기 크랭크부들의 이동방향에 따라 상기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의 외부로 펼쳐지거나 내부로 밀착되는 날개부를, 구비하는 외바퀴고정판들; 상기 날개부들의 일측면에서 상기 날개부들을 관통하여 타측면으로 돌출되는 상기 크랭크회전축의 삽입구를 포함하여 상기 날개부들이 회동할 수 있도록 결합되는 덮개; 를 구비하고, 상기 외바퀴고정판들의 외측에 에어리스 타이어를 더 구비하며, 상기 중심체들 및 내바퀴들이 회전하면서 상기 내바퀴들과 크랭크 연결된 상기 날개부들이 외부로 펼쳐지도록 전달되는 가변력이 가변형 바퀴의 회전에 따른 수직항력보다 작은 경우, 상기 날개부들은 상기 덮개와 상기 내바퀴들의 외주면과 밀착하여 회전하며,상기 크랭크부는,상기 크랭크축을 중심 방향으로 하는 부채꼴 형상이고,상기 날개부는,부채꼴 형상인 상기 크랭크부의 단부로부터 호를 그리며 돌출 형성되며,상기 에어리스 타이어는 합성수지 재질로 형성되며,상기 에어리스 타이어는, 상기 크랭크축 및 상기 날개부에 안착되도록 다수번 만곡된 안착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리스 타이어 적용 가변형 바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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