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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

  • 기술번호 : KST201903022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차축에 구비되어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으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을 상기 차축에 전달하는 제1 베어링 및 상기 차축에 구비되어 모터와 연결되며, 상기 모터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을 상기 차축에 전달하는 제2 베어링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베어링은 상기 엔진으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의 입력 속도 또는 출력보다 상기 모터로부터 상기 차축에 전달되는 회전력의 입력 속도 또는 출력이 더 빠르거나 클 경우, 상기 제2 베어링을 통해 상기 차축에 전달되는 상기 모터의 회전력에 간섭하지 않으며, 상기 제2 베어링은 상기 모터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의 입력 속도 또는 출력보다 상기 엔진으로부터 상기 차축에 전달되는 회전력의 입력 속도 또는 출력이 더 빠르거나 클 경우, 상기 제1 베어링을 통해 상기 차축에 전달되는 상기 엔진의 회전력에 간섭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가 개시된다.
Int. CL B60K 6/24 (2007.10.01) B60K 6/26 (2007.10.01) B60K 17/22 (2006.01.01) F16C 33/32 (2006.01.01)
CPC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8092 (2016.11.25)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64366-0000 (2018.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7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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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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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원탁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3 김영웅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4 배철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5 성도우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6 장영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7 최재혁 대한민국 서울시 은평구
8 노재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9 송나예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10 최화영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11 황인혜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12 윤윤진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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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길 ***, *층(방배동, 스튜디오빌) ***호(아이피비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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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5 수리 (Accepted) 1-1-2016-1155374-2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76324-1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22952-73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0.18 수리 (Accepted) 1-1-2017-1024348-4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1.20 수리 (Accepted) 1-1-2017-1150572-36
7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70149-64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7.11.29 수리 (Accepted) 1-1-2017-1181345-05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2.18 수리 (Accepted) 1-1-2017-1259226-2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063730-46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18 수리 (Accepted) 1-1-2018-0063731-92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8997-1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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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차축에 구비되어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으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을 상기 차축에 전달하는 제1 베어링; 및상기 차축에 구비되어 모터와 연결되며, 상기 모터로부터 전달받은 회전력을 상기 차축에 전달하는 제2 베어링을 포함하되,상기 제1 베어링과 상기 제2 베어링은 상기 차축에 서로 소정 간격 이격되어 배치되고,상기 제1 및 제2 베어링 각각은상기 차축의 외주면에 결합되어 상기 차축과 함께 회전하는 내륜;상기 내륜으로 부터 소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는 외륜; 및상기 내륜과 외륜 사이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내륜과 외륜 사이를 연결 및 해제시키는 볼을 포함하고,상기 제1 베어링의 외륜은 상기 엔진에 연결되고, 상기 제2 베어링의 외륜은 상기 모터에 연결되며,상기 엔진의 회전속도가 상기 모터의 회전속도보다 클 경우 상기 제1 베어링의 볼은 상기 제1 베어링의 내륜 및 외륜을 연결하고 상기 제2 베어링의 볼은 상기 제2 베어링의 내륜 및 외륜의 연결을 해제하고, 상기 모터의 회전속도가 상기 엔진의 회전속도보다 클 경우 상기 제2 베어링의 볼은 상기 제2 베어링의 내륜 및 외륜을 연결하고 상기 제1 베어링의 볼은 상기 제1 베어링의 내륜 및 외륜의 연결을 해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베어링 각각의 내륜 및 외륜을 지지하기 위한 가이드 디스크; 및상기 제1 및 제2 베어링 각각의 볼을 탄성적으로 지지하기 위한 플런저를 더 포함하는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에 연결되며, 상기 모터에 발생하는 전기를 저장하기 위한 배터리를 더 포함하는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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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터는,상기 차량의 제동 시 발생하는 역기전력을 이용하여 발전되는 회생 제동을 수행하며, 상기 회생 제동을 통해 생성된 전력을 회전력을 발생시키는데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생 제동을 이용한 엔진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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