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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903026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비행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무인비행체(10)의 비행동체(100) 양측에는 한 쌍의 주날개(200)가 각각 탈부착 가능하게 구비된다. 상기 비행동체(100)의 후방에는 프레임(300)이 고정된다. 상기 프레임(300)에는 추력을 제공하는 꼬리날개(500)가 탈부착 가능하게 구비된다. 상기 비행동체(100)에는 하나 이상의 추력기(400)가 틸팅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비행동체(100)의 자세를 변환시킨다. 상기 꼬리날개(500) 및 추력기(400)는 제어부(600)에 의해 제어된다. 상기 제어부(600)는 상기 꼬리날개(500) 및 추력기(400)의 동작을 제어하여 상기 비행동체(100)의 수평 상태 및 하강속도를 제어한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발명에 의하면, 제어부에 의해 추력기가 작동되면, 무인비행체의 자세 및 하강속도가 제어될 수 있으므로, 좁은 공간에서도 안전하고 정밀하게 착륙할 수 있고, 이와 동시에 충격에 의해 날개 및 꼬리가 본체로부터 원활하게 분리되므로 파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4C 39/02 (2006.01.01) B64C 11/46 (2006.01.01) B64C 5/10 (2006.01.01) B64C 1/26 (2006.01.01)
CPC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B64C 39/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7947 (2018.02.13)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09356-0000 (2019.08.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8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2.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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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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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인석 서울시 강남구
2 강기정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3 유병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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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길 ***, *층(방배동, 스튜디오빌) ***호(아이피비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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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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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9264-4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9 수리 (Accepted) 4-1-2018-5234295-28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0378-2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01315-8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8 수리 (Accepted) 1-1-2019-0401242-4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49467-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동체;상기 비행동체의 양측에 각각 탈부착 가능하게 구비되고, 상기 비행동체의 길이방향과 직교한 방향으로 연장되는 한 쌍의 주날개;일단이 상기 비행동체의 후방에 고정되고, 타단이 상기 비행동체의 길이방향과 나란한 방향으로 연장되는 프레임;상기 프레임의 타단에 결합부재에 의해 탈부착 가능하게 연결되어 추력을 제공하는 꼬리날개;상기 비행동체에 틸팅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비행동체의 자세를 변환시키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추력기; 및상기 꼬리날개 및 추력기의 동작을 제어하여 상기 비행동체의 수평 상태 및 하강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결합부재는,상기 프레임의 타단에 구비되는 레버 브래킷;상기 레버 브래킷에 힌지핀에 의해 회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결합레버; 및상기 꼬리날개에 형성되어 상기 결합레버의 일단이 삽입되는 레버 삽입홈을 포함하며,상기 꼬리날개는,비행상태인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비행방향을 향하고, 착륙 중인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상방으로 틸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기는,상기 주날개와 인접한 상기 비행동체의 상부에 서로 이격되어 구비되는 한 쌍의 브래킷, 및각각의 상기 브래킷에 힌지핀에 의해 틸팅 가능하게 결합되는 프로펠러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프로펠러는, 비행상태인 경우에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비행방향을 향하고, 착륙 중인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상방으로 틸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체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기는,상기 비행동체의 후방에 구비되는 브래킷, 및상기 브래킷에 힌지핀에 의해 틸팅 가능하게 결합되는 프로펠러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프로펠러는, 비행상태인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비행방향을 향하고, 착륙 중인 경우에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상방으로 틸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 비행체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동체와 주날개는 연결부재에 의해 연결되고,상기 연결부재는,일단이 상기 주날개에 고정되고, 타단이 상기 비행동체를 향해 연장되는 한 쌍의 결합리브, 및상기 비행동체의 상부에 상기 결합리브가 결합되는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고, 상기 비행동체의 하방을 향해 일측이 개구되는 가이드슬릿으로 구성되어,상기 결합리브가 상기 가이드슬릿에 결합됨으로써 상기 비행동체와 주날개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체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결합리브의 타단 양측에는 걸이돌기가 각각 서로 반대되는 방향으로 돌출되게 구비되고,상기 걸이돌기와 대응되는 위치의 상기 가이드슬릿 내측에는 상기 걸이돌기가 걸어지는 걸이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체
6 6
삭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비행동체 내에 설치되고, 상기 추력기로부터 연장되는 와이어와 연결되어 상기 추력기의 틸팅각도를 제어하는 액추에이터(actuato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