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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3036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가 개시된다. 개시된 파워트레인 구조는 상부 일측에 배치된 엔진, 상부 타측에 순차적으로 배치된 구동용모터와 발전용모터 및 하부에 배치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에 있어서, 일측에 엔진이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가 배치되며, 엔진과 제 1 입력기어 사이에 제 1 클러치가 배치된 엔진입력부; 일측에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발전용모터가 배치된 발전용모터입력부; 일측에 제 3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구동용모터가 배치된 구동용모터입력부; 일측에 제 1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제 1 종동기어와 제 2 종동기어 사이에 제 3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제 2 종동기어와 제 3 종동기어 사이에 제 2 클러치가 배치된 종동부; 일측에 제 1 종동기어와 맞물린 출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구동부가 배치된 출력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K 6/26 (2007.10.01) B60K 6/38 (2007.10.01) B60K 6/48 (2007.10.01) B60K 6/24 (2007.10.01)
CPC B60K 6/26(2013.01) B60K 6/26(2013.01) B60K 6/26(2013.01) B60K 6/26(2013.01) B60K 6/26(2013.01) B60K 6/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4129 (2015.12.22)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94642-0000 (2017.0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1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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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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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원식 대한민국 서울시 관악구
2 성주연 대한민국 서울시 도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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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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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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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2 수리 (Accepted) 1-1-2015-1259829-7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9593-1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0356-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 일측에 배치된 엔진, 상부 타측에 순차적으로 배치된 구동용모터와 발전용모터 및 하부에 배치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에 있어서,일측에 상기 엔진이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가 배치되며, 상기 엔진과 상기 제 1 입력기어 사이에 제 1 클러치가 배치된 엔진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발전용모터가 배치된 발전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3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용모터가 배치된 구동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1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상기 제 2 종동기어 사이에 상기 제 3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3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2 종동기어와 상기 제 3 종동기어 사이에 제 2 클러치가 배치된 종동부;일측에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맞물린 출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부가 배치된 출력부;를 포함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2 2
제 1 항에 있어서,저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와 상기 제 2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중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 상기 제 2 클러치는 닫힘상태이며,고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와 상기 제 2 클러치는 닫힘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3 3
상부 일측에 배치된 엔진, 상부 타측에 순차적으로 배치된 발전용모터와 구동용모터 및 하부에 배치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에 있어서,일측에 상기 엔진이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엔진과 상기 제 1 입력기어 사이에 제 1 클러치가 배치된 엔진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발전용모터가 배치된 발전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3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용모터가 배치된 구동용모터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1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제 3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상기 제 2 종동기어 사이에 제 3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상기 제 3 종동기어 사이에 제 2 클러치가 배치된 종동부;일측에 상기 제 2 종동기어와 맞물린 출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부가 배치된 출력부;를 포함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4 4
제 3 항에 있어서,저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와 상기 제 2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중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 상기 제 2 클러치는 닫힘상태이며,고속모드 시,상기 제 1 클러치와 상기 제 2 클러치는 닫힘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제 2 종동기어 하부에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6 6
상부 일측에 배치된 엔진, 상부 타측에 순차적으로 배치된 구동용모터와 발전용모터 및 하부에 배치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에 있어서, 일측에 상기 엔진이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엔진과 상기 제 1 입력기어 사이에 클러치가 배치된 엔진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발전용모터가 배치된 발전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3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용모터가 배치된 구동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1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3 입력기어와 맞물리고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상기 제 2 종동기어 사이에 제 3 종동기어가 배치된 종동부;일측에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맞물린 출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부가 배치된 출력부;를 포함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7 7
제 6 항에 있어서,저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중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열림상태이며,고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닫힘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8 8
상부 일측에 배치된 엔진, 상부 타측에 순차적으로 배치된 발전용모터와 구동용모터 및 하부에 배치된 구동부를 포함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에 있어서,일측에 상기 엔진이 배치되고 타측에 제 1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엔진과 상기 제 1 입력기어 사이에 클러치가 배치된 엔진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발전용모터가 배치된 발전용모터입력부;일측에 제 3 입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용모터가 배치된 구동용모터입력부;일측에 상기 제 1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1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제 3 입력기어와 맞물린 제 2 종동기어가 배치되고, 상기 제 1 종동기어와 상기 제 2 종동기어 사이에 제 3 종동기어가 배치된 종동부;일측에 상기 제 3 종동기어와 맞물린 출력기어가 배치되고, 타측에 상기 구동부가 배치된 출력부;를 포함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9 9
제 8 항에 있어서,저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열림상태이고,중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열림상태이며,고속모드 시,상기 클러치는 닫힘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제 2 종동기어 하부에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용 파워트레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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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 산업핵심 기술개발사업 1리터카급을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