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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

  • 기술번호 : KST201903038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이 개시된다. 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은 열차의 운행 중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으로서, 두 레일 중 제1 레일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1 방음벽; 및 두 레일 중 제2 레일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2 방음벽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방음벽 및 제2 방음벽은, 상기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유입될 수 있는 내부공간을 갖도록 구성된 소음차단부재 및 상기 소음차단부재의 앞에 배치되어 상기 소음이 상기 소음차단부재를 향해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소음유도부재를 포함하는 방음부재가 하나 이상의 층으로 구성되고, 각층의 방음부재는 지면 방향으로 회전하여 접히도록 구성된다.
Int. CL E01B 19/00 (2006.01.01) E01F 8/00 (2006.01.01) F21V 33/00 (2006.01.01) F21Y 115/30 (2016.01.01)
CPC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E01B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7541 (2016.03.29)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64012-0000 (2016.10.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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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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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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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중앙빌딩 ***호 유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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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태창닛케이 인천광역시 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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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29 수리 (Accepted) 1-1-2016-0300056-5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3.30 수리 (Accepted) 1-1-2016-0304306-6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88426-1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1-1-2016-0588891-2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88886-0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1405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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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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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운행 중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으로서,두 레일 중 제1 레일(1)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1 방음벽(10); 및두 레일 중 제2 레일(1')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2 방음벽(20)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은, 상기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유입될 수 있는 내부공간을 갖도록 구성된 소음차단부재(100) 및 상기 소음차단부재(100)의 앞에 배치되어 상기 소음이 상기 소음차단부재(100)를 향해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소음유도부재(200)를 포함하는 방음부재(1000)가 하나 이상의 층으로 구성되고, 각층의 방음부재(1000)는 지면 방향으로 회전하여 접히도록 구성되며;소음차단부재(100)는,내부에 소음유입공간(111)가 형성되어 있고 소음유입공간(111)으로 외부의 소음이 유입되어서 저감되며, 방음벽을 설치할 차도의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 배열되는 메인챔버(110)와; 메인챔버(110)의 소음유입공간(111)에 배열되어 있고 메인챔버(110)의 소음유입공간(111)으로 유입된 소음이 단계적으로 통과된 후 다시 소음유입공간(111) 밖으로 배출되면서 소음을 저감시키도록 다수의 소음유입구멍(121)들이 형성되는 다공판(120)과; 메인챔버(110)의 내부 양측에 길이방향을 따라 길게 형성되어서 다공판(120)들의 양측이 슬라이드 결합되는 슬롯(130)으로 이루어지고;소음유입구멍(121)들은 다공판(120)이 1∼10%의 공극율을 갖도록 형성되며, 소음유입구멍(121)의 입구(121a)가 소음유입구멍(121)의 출구(121b)보다 더 좁으며, 소음유입구멍(121)의 입구(121a)의 시작 부분과 출구(121b)의 끝나는 부분의 단면적비는, 1:1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은,지면으로부터 각층의 방음부재(1000)의 일면에 연결되거나 각층의 방음부재(1000) 사이에 연결되어 각층의 방음부재(1000)를 지면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엑츄에이터(4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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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엑츄에이터(400)는 상기 방음부재(1000)가 두 개의 층 이상으로 적층되는 경우, 각각의 방음부재(1000)의 사이 및 지면에 놓인 방음부재(1000)와 지면의 사이에 연결되고,상기 엑츄에이터(400)를 통해 각각의 방음부재(1000)가 지면에 눕혀지는 경우 상기 각각의 방음부재(1000)들 중 일부를 지면에서 지지하도록 지면 상에 설치된 받침부(5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음부재(1000)가 형성한 하나 이상의 층 중 최상층에 구비되어 상기 방음부재(1000)가 접힌 상태인지 여부를 표시하는 표시부(20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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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표시부(2000)는 레이저다이오드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지하철 전동차 소음저감용 회전 접이식 차륜 방음벽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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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환경산업선진화기술개발사업 지하철 터널소음 저감용 국소 반응형 공명 흡음판 실용화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