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5
열차의 운행 중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을 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서,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지지하기 위한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을 철도라인을 따라 배치하는 단계(S110, S210, S310);상기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의 위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배치하는 단계(S120, S220, S320);외면에 다수의 제1 소음유입구멍(1212)이 형성된 메인챔버(1210)와, 상기 메인챔버(1210)의 내부공간에서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되어 배치되어 있고 다수의 제2 소음유입구멍(1221)이 형성된 다공판(1220)을 포함하는 공명흡음판(1200, 2200, 3300)을 상기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130, S230, S330)를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3100)의 위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배치하는 단계(S320)는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3100) 상에 침목(20)을 상기 철도라인을 따라 다수 배열하는 단계(S321)와, 상기 다수의 침목(20) 상에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설치하는 단계(S322)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콘크리트구조물(1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330)는 상기 침목(20) 위에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의 사이에 복수의 흡음판수납부재(3200)를 설치하는 단계(S331)와, 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상기 흡음판수납부재(3200)의 내부공간에 설치하는 단계(S332)를 포함하고,상기 각각의 흡음판수납부재(3200)는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길이를 갖고 상면이 개방된 챔버 형태이고 챔버의 외면에 다수의 제3 소음유입구멍(3211)이 형성된 흡음판수용챔버(3210)와,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내부를 다수의 구획으로 분할하도록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내부공간에 소정의 간격으로 배열되고 다수의 제4 소음유입구멍(3221)이 형성된 구획분할판들(3220)과,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개방된 상면을 덮고 다수의 제5 소음유입구멍(3231)이 형성된 챔버덮개(3230)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상기 흡음판수납부재(3200)의 내부공간에 설치하는 단계(S332)에서 상기 각각의 공명흡음판(3300)은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 내부공간의 다수의 구획내에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의 시공방법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2100)은 지면에 놓이는 베이스부(2110)와, 상기 베이스부(2110)의 상면의 일측에서 상향 돌출되고 상기 제1 레일(11)을 지지하는 제1 레일지지부(2120)와, 상기 베이스부(2110)의 상면에서 상기 제1 레일지지부(2120)에 대향되게 배치되어 상기 제2 레일(12)을 지지하는 제2 레일지지부(2130)와, 상기 제1 레일지지부(2120) 및 제2 레일지지부(2130)의 사이에 배치된 흡음판수용부(2140)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2200)을 콘크리트구조물(2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230)에서 상기 각각의 공명흡음판(2200)은 상기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2100)의 흡음판수용부(2140) 내에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의 시공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