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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040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 및 그 시공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은 제1 레일 및 제2 레일의 아래에 배치되고 상기 제1 레일 및 제2 레일의 길이방향을 따라 배열되어 상기 제1 레일 및 제2 레일 또는 상기 제1 레일 및 제2 레일을 지지하는 다수의 침목을 지지하는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 및 상기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과 면접하거나 인접하도록 설치된 복수의 공명흡음판을 포함하고, 상기 공명흡음판은 외면에 다수의 제1 소음유입구멍이 형성된 메인챔버와, 상기 메인챔버의 내부공간에서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되어 배치되어 있고 다수의 제2 소음유입구멍이 형성된 다공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B 19/00 (2006.01.01) E01B 3/28 (2006.01.01)
CPC E01B 19/003(2013.01) E01B 1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7474 (2016.11.24)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20912-0000 (2017.03.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3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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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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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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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중앙빌딩 ***호 유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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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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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4 수리 (Accepted) 1-1-2016-1151896-5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12.01 수리 (Accepted) 1-1-2016-1179907-16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02133-7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52327-8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14 수리 (Accepted) 1-1-2017-0152347-9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6832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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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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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의 운행 중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을 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서,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지지하기 위한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을 철도라인을 따라 배치하는 단계(S110, S210, S310);상기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의 위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배치하는 단계(S120, S220, S320);외면에 다수의 제1 소음유입구멍(1212)이 형성된 메인챔버(1210)와, 상기 메인챔버(1210)의 내부공간에서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되어 배치되어 있고 다수의 제2 소음유입구멍(1221)이 형성된 다공판(1220)을 포함하는 공명흡음판(1200, 2200, 3300)을 상기 콘크리트구조물(1100, 2100, 3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130, S230, S330)를 포함하며;상기 복수의 콘크리트구조물(3100)의 위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배치하는 단계(S320)는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3100) 상에 침목(20)을 상기 철도라인을 따라 다수 배열하는 단계(S321)와, 상기 다수의 침목(20) 상에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설치하는 단계(S322)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콘크리트구조물(1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330)는 상기 침목(20) 위에서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의 사이에 복수의 흡음판수납부재(3200)를 설치하는 단계(S331)와, 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상기 흡음판수납부재(3200)의 내부공간에 설치하는 단계(S332)를 포함하고,상기 각각의 흡음판수납부재(3200)는 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의 길이방향에 평행한 길이를 갖고 상면이 개방된 챔버 형태이고 챔버의 외면에 다수의 제3 소음유입구멍(3211)이 형성된 흡음판수용챔버(3210)와,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내부를 다수의 구획으로 분할하도록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내부공간에 소정의 간격으로 배열되고 다수의 제4 소음유입구멍(3221)이 형성된 구획분할판들(3220)과,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의 개방된 상면을 덮고 다수의 제5 소음유입구멍(3231)이 형성된 챔버덮개(3230)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3300)을 상기 흡음판수납부재(3200)의 내부공간에 설치하는 단계(S332)에서 상기 각각의 공명흡음판(3300)은 상기 흡음판수용챔버(3210) 내부공간의 다수의 구획내에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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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1100)은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의 폭 이상의 폭을 갖는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의 블록 형태로 구비되는 제1 블록(1110) 및 제2 블록(1120)을 포함하고,상기 제1 레일(11) 및 제2 레일(12)을 지지하기 위한 콘크리트구조물(1100)을 철도라인을 따라 배치하는 단계(S110)에서 상기 제1 블록(1110) 및 제2 블록(1120)을 상기 철도라인의 길이방향에 수직한 방향을 따라 정렬하여 하나의 독립된 콘크리트구조물(1100)을 구성하고 그 콘크리트구조물(1100)을 상기 철도라인의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 배열하고,상기 공명흡음판(1200)을 콘크리트구조물(1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130)에서 상기 각각의 공명흡음판(1200)은 상기 제1 블록(1110) 및 제2 블록(1120)과 적어도 하나의 면이 면접하여 배치되되 상기 제1 블록(1110) 및 제2 블록(1120)이 정렬된 방향을 따라 상기 제1 블록(1110) 및 제2 블록(1120)과 일렬로 정렬하여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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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2100)은 지면에 놓이는 베이스부(2110)와, 상기 베이스부(2110)의 상면의 일측에서 상향 돌출되고 상기 제1 레일(11)을 지지하는 제1 레일지지부(2120)와, 상기 베이스부(2110)의 상면에서 상기 제1 레일지지부(2120)에 대향되게 배치되어 상기 제2 레일(12)을 지지하는 제2 레일지지부(2130)와, 상기 제1 레일지지부(2120) 및 제2 레일지지부(2130)의 사이에 배치된 흡음판수용부(2140)를 포함하고,상기 공명흡음판(2200)을 콘크리트구조물(2100)의 주변에 다수 설치하는 단계(S230)에서 상기 각각의 공명흡음판(2200)은 상기 각각의 콘크리트구조물(2100)의 흡음판수용부(2140) 내에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차륜 전동소음 흡음 시스템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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