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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를 통하여 사용자 모션 관련 정보를 클라우드에서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상기 사용자 모션 관련 정보에 기초하여 클라우드에서 사용자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 및예측된 사용자 모션을 바탕으로 사용자 단말에서 디스플레이될 가상현실 콘텐츠를 클라우드에서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사용자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는, 사용자 모션을 예측하기 직전의 시점과 가상현실 콘텐츠를 디스플레이할 시점간의 시간차와 소정의 임계치를 비교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 비교 결과에 따라 서로 상이한 사용자 모션 예측방법을 사용하며, 상기 소정의 임계치는 제1임계치, 제2임계치, 및 제3임계치를 포함하며,상기 시간차가 제1임계치보다 작고 제2임계치보다 큰 경우에는 제1사용자 모션 예측방법을 사용하며, 상기 시간차가 제2임계치보다 작고 제3임계치보다 큰 경우에는 제2사용자 모션 예측방법을 사용하며, 상기 시간차가 제3임계치보다 작고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에 소요되는 시간과 생성된 가상현실 콘텐츠의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의 합보다 큰 경우에는 제3사용자 모션 예측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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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는, 기존의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의 바탕이 된 사용자 모션과 신규로 예측된 사용자 모션의 모션차를 소정의 임계치와 비교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 비교 결과에 따라 신규로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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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모션차가 제4임계치보다 작다면, 가상현실 콘텐츠를 신규로 생성하지 않고 상기 기존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재사용하며,상기 모션차가 제4임계치보다 크고 제5임계치보다 작다면, 상기 기존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일부 수정하여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며,상기 모션차가 제5임계치보다 크다면, 상기 신규로 예측된 사용자 모션에 따라 신규로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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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간차가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에 소요되는 시간과 생성된 가상현실 콘텐츠의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의 합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사용자 모션을 예측하는 단계와 상기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수행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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