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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시점에서의 제1 사용자 모션정보에 기초하여 제1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제2시점에서의 제2 사용자 모션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 가상현실 콘텐츠의 이미지를 이동시키기 위한 제1 이동량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제1 이동량에 기초하여 상기 제1가상현실 콘텐츠를 스케일링할 스케일링 팩터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스케일링 팩터에 따라 상기 제1 가상현실 콘텐츠를 확대 또는 축소하고, 상기 제1 이동량에 따라 이미지를 이동하여 제2 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이동량을 결정하는 단계는, 제1시점, 제2시점, 제1 사용자 모션정보에 포함된 사용자 모션속도, 또는 제2 사용자 모션정보에 포함된 사용자 모션속도를 바탕으로 상기 제1 이동량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후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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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일링 팩터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이동량이 소정값보다 작다면 상기 스케일링 팩터를 1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후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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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제3시점에서의 제3 사용자 모션정보에 기초하여, 제1시점, 제3시점, 제1 사용자 모션정보에 포함된 사용자 모션속도, 또는 제3 사용자 모션정보에 포함된 사용자 모션속도를 바탕으로 제2 이동량을 결정하고, 상기 제2 이동량이 상기 제1 이동량보다 크다면 상기 스케일링 팩터를 증가시키고, 상기 제2 이동량이 상기 제1 이동량보다 작다면 상기 스케일링 팩터를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후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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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가상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스케일링 팩터에 따라 상기 제1가상현실 콘텐츠를 국소적으로 또는 전면적으로 스케일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후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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