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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047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엔진; 상기 엔진에 연결되고, 구동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제1 모터; 상기 엔진에 연결되고, 구동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제2 모터; 상기 제1 모터 및 제2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제2 모터에 의해 충전되는 배터리; 상기 엔진, 제1 모터, 제2 모터로부터 구동력을 공급받아 차량의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구동부; 상기 구동부와 제1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저속기어; 상기 구동부와 제2 모터 사이에 접속된 고속기어; 상기 엔진과 제1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제1 클러치; 상기 엔진과 제2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제2 클러치; 상기 제2 모터와 고속 기어 사이에 접속된 제3 클러치; 및 주행 속도를 근거로 차량의 주행 모드를 감지하여, 상기 1 클러치, 제2 클러치, 제3 클러치,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3 클러치를 해제상태로 제어하여, 상기 제2 모터를 통해 상기 엔진의 시동한다.
Int. CL B60K 6/48 (2007.10.01) B60K 6/38 (2007.10.01) B60K 6/24 (2007.10.01) B60K 6/26 (2007.10.01) B60K 1/02 (2006.01.01) B60W 10/02 (2006.01.01) B60W 10/06 (2006.01.01) B60W 10/08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W 40/105 (2012.01.01) B60L 58/12 (2019.01.01)
CPC 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B60K 6/4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3278 (2017.11.30)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80867-0000 (2019.05.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5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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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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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2 김진성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중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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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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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노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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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30 수리 (Accepted) 1-1-2017-1198493-3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95222-1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12.17 수리 (Accepted) 1-1-2018-1267112-03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1.15 수리 (Accepted) 1-1-2019-0049941-8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2.15 수리 (Accepted) 1-1-2019-0162087-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2.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162120-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37232-0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에 있어서,엔진;상기 엔진에 연결되고, 구동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제1 모터;상기 엔진에 연결되고, 구동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제2 모터;상기 제1 모터 및 제2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제2 모터에 의해 충전되는 배터리;상기 제1 모터 또는 제2 모터로 전력을 인가하거나, 상기 제2 모터에 의해 생산된 전력을 상기 배터리 또는 제1 모터로 인가하는 전력 제어 장치;상기 엔진, 제1 모터, 제2 모터로부터 구동력을 공급받아 차량의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구동부;상기 구동부와 제1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저속기어;상기 구동부와 제2 모터 사이에 접속된 고속기어;상기 엔진과 제1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제1 클러치;상기 엔진과 제2 모터 사이에 접속된 제2 클러치;상기 제2 모터와 고속 기어 사이에 접속된 제3 클러치; 및주행 속도를 근거로 차량의 주행 모드를 감지하여, 상기 제1 클러치, 제2 클러치, 제3 클러치,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주행 모드는 EV모드, Par-L 모드, Par-H, 모드, 및 Series 모드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EV모드 시,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제1 클러치 및 제2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엔진은 정지상태이고, 상기 제1 모터 및 제2 모터는 구동상태이며,Par-L 모드 시, 제1 클러치 및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제2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는 구동상태이며,Par-H 모드 시, 제2 클러치와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제1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는 구동상태이며,Series 모드 시, 제2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제1 클러치 및 제3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는 구동상태이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3 클러치를 해제상태로 제어하여, 상기 제2 모터를 통해 상기 엔진을 시동하는 것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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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엔진, 제1 모터, 및 제2 모터 중 2개 이상의 동력을 연결해 주는 토크 커플러; 및상기 토크 커플러에 연결되어 차량의 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최종 감속 기어를 포함하는 것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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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모터를 이용하여, 상기 엔진 시동 및 각 클러치의 속도차 조절을 통해 변속 충격을 완화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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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따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제어부에 의해, 주행 속도 및 SOC를 근거로 차량의 구동 모드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EV모드로 감지하면, 제2 모터 및 고속 기어를 기계적으로 연결하는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엔진 및 제1 모터를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1 클러치를 해제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제2 모터 및 엔진를 기계적으로 연결되는 제2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Par-L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1 클러치 및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제2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Par-H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2 클러치와 제3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제1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하는 단계에서 Series 모드로 감지하면, 상기 제2 클러치를 결합 상태로 제어하고, 상기 제1 클러치 및 제3 클러치를 해제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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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1910766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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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910766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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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자동차) 1리터카를 위한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