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가상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에 있어서,역진자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펜듈럼 경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로부터 상기 가상 캐릭터의 발 및 루트 조인트의 상대적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펜듈럼 경로를 기준으로 하는 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를 압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펜듈럼 경로는, 상기 동작 데이터에 따른 상기 가상 캐릭터의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 경로인,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펜듈럼 경로 데이터는상기 펜듈럼에서 기 설정된 지점에 대한 위치 데이터 및 상기 펜듈럼의 기울기 데이터를 포함하는 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3 |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기울기 데이터를 압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기울기 데이터에 대한 샘플링 주파수는 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에 대한 샘플링 주파수 보다 작은 주파수인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상대적 위치를 정규화하여, 정규화된 상대적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를 양자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는상기 가상 캐릭터의 걷기 동작 또는 뛰기 동작에 대한 데이터인동작 데이터 압축 방법
|
7 |
7
가상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 복원 방법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에 대한 압축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압축 데이터로부터, 펜듈럼 경로에 대한 상기 가상 캐릭터의 발 및 루트 조인트의 상대적 위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펜듈럼 경로 데이터 및 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를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펜듈럼 경로는 상기 동작 데이터에 따른 상기 가상 캐릭터의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동작 데이터 복원 방법
|
8 |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펜듈럼 경로 데이터는상기 펜듈럼에서 기 설정된 지점에 대한 위치 데이터 및 상기 펜듈럼의 기울기 데이터를 포함하는 동작 데이터 복원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를 복원하는 단계는상기 펜듈럼 경로 데이터 및 상기 발의 상대적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에 대한 발의 자취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펜듈럼 경로 데이터, 상기 발의 자취 및 상기 루트 조인트의 상대적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동작 데이터에 대한 루트 조인트의 각도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작 데이터 복원 방법
|
10 |
10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데이터는상기 가상 캐릭터의 걷기 동작 또는 뛰기 동작에 대한 데이터인동작 데이터 복원 방법
|
11 |
11
가상 캐릭터의 동작 데이터 압축 장치에 있어서,역진자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펜듈럼 경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작 데이터로부터 상기 가상 캐릭터의 발 및 루트 조인트의 상대적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정보 산출부; 및상기 펜듈럼 경로를 기준으로 하는 상기 상대적 위치 정보를 압축하는 인코딩부를 포함하며,상기 펜듈럼 경로는, 상기 동작 데이터에 따른 상기 가상 캐릭터의 이동 경로에 대응되는 경로인, 동작 데이터 압축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