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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의 위험도에 기반한 장애물 회피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089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동체와 장애물의 충돌 위험도를 고려하여, 장애물 사이의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장애물 회피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장애물 회피 방법은, 제1장애물 및 제2장애물 각각에 대한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충돌 위험도 값을 비교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애물에 가깝도록,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 사이의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통과 지점을 포함하는 상기 이동체의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01) B60W 40/10 (2006.01.01) B60W 30/16 (2006.01.01) B60W 50/00 (2006.01.01) B60W 40/072 (2012.01.01) B60R 21/0134 (2006.01.01)
CPC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36766 (2016.03.2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07397-0000 (2017.12.04)
공개번호/일자 10-2017-0111395 (2017.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1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3.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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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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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건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민규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김현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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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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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3.28 수리 (Accepted) 1-1-2016-0294282-7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2.14 수리 (Accepted) 1-1-2016-1227950-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4792-3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59815-2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38798-1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7 수리 (Accepted) 1-1-2017-0538819-8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00685-1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11.0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091041-97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03 수리 (Accepted) 1-1-2017-1091040-4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42498-6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장애물의 위험도에 기반한 이동체의 장애물 회피 방법에 있어서,제1장애물 및 제2장애물 각각에 대한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충돌 위험도 값을 비교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애물에 가깝도록,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 사이의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통과 지점을 포함하는 상기 이동체의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통과 지점은 상기 충돌 위험도 값 및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의 차이에 비례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애물에 가까워지되,상기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충돌 위험도 값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 사이의 중앙 지점을 상기 통과 지점으로 결정하는장애물 회피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가속도 및 상기 이동체와의 충돌 예상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을 결정하며,상기 충돌 예상 시간은상기 이동체와 상기 장애물 사이의 거리 및 상대 속도에 따라 결정되는장애물 회피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가속도 및 상기 충돌 예상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충돌 예상 시간 이후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위치를 예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예측된 위치와 상기 이동체 사이의 거리가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장애물 회피 방법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및 제2장애물 사이에 가상의 직선을 생성하여, 상기 가상의 직선 상에 위치하는 상기 통과 지점을 결정하며,상기 가상의 직선은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을 연결하는 최단 거리의 직선인장애물 회피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와 상기 통과 지점 사이의 소정 지점,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상기 통과 지점을 이용하여, 곡선 형태의 상기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장애물 회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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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장애물의 위험도에 기반한 장애물 회피 장치에 있어서,센서를 이용하여, 제1장애물 및 제2장애물 각각에 대한 충돌 위험도 값을 생성하는 위험도 결정부;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충돌 위험도 값을 비교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애물에 가깝도록, 상기 제1장애물 및 제2장애물 사이의 통과 지점을 결정하는 통과 지점 결정부; 및상기 통과 지점을 포함하는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이동 경로 생성부를 포함하며,상기 통과 지점은상기 충돌 위험도 값 및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의 차이에 비례하여, 상기 충돌 위험도 값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애물에 가까워지되,상기 통과 지점 결정부는,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의 충돌 위험도 값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제1 및 제2장애물 사이의 중앙 지점을 상기 통과 지점으로 결정하는장애물 회피 장치
11 11
삭제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경로 생성부는상기 장애물 회피 장치를 이용하는 이동체의 현재 위치와 상기 통과 지점 사이의 소정 지점, 상기 이동체의 현재 위치 및 상기 통과 지점을 이용하여, 곡선 형태의 상기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장애물 회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CMS) 자율주행 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주행 시나리오 연구
2 미래창조과학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기술혁신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사업 /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 [5차년도] 스마트카 Connected Safety 제어를 위한 공통 알고리즘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