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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093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에 있어서, 차량이 WAVE 통신에서 패킷의 발생 주기(Generation rate)을 이용하여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식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H04W 28/04 (2009.01.01) H04W 56/00 (2009.01.01) H04W 74/00 (2009.01.01) H04W 74/08 (2019.01.01)
CPC H04W 74/085(2013.01) H04W 74/085(2013.01) H04W 74/085(2013.01) H04W 74/0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6627 (2016.07.29)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04979-0000 (2017.02.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2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9)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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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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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2 이상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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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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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9 수리 (Accepted) 1-1-2016-0738389-4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72925-6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에 있어서, 차량이 WAVE 통신에서 패킷의 발생 주기(Generation rate)를 이용하여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멀티채널 운영 방법에서 상기 차량과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패킷을 주기적으로 전송 받는 노변 기지국(RSU) 간 동일 채널을 사용하도록 채널을 동기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채널 운영 방법에서 상기 차량과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패킷을 주기적으로 전송 받는 노변 기지국(RSU) 간 동일 채널을 사용하도록 채널을 동기화하는 단계는, 상기 노변 기지국(RSU)에서 통신반경 내에 진입한 차량들에게 WSA를 브로드캐스팅 함에 따라 상기 차량들은 상기 WSA를 소정 횟수 이상 수신하여 WAVE 통신 시스템에 진입하는 단계; 상기 차량들은 상기 WSA를 수신하여 상기 WSA에 입력된 필드 값에 따라 진입한 통신반경 내의 채널 운영 방법을 인지하는 단계; 상기 차량들은 채널 운영 방법을 결정하여 채널을 동기화하고 상기 노변 기지국(RSU)에게 프로브 차량 정보(PVD)를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들은 상기 노변 기지국(RSU)으로부터 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PVD)가 전달되었다는 ACK 메시지를 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주기 내 즉시 접근(Immediate Access) 채널 운영 방법으로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용량을 증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주기 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가 정해지고, 정해진 개수의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 중 하나의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로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는, 각각의 상기 차량이 분산되고, 상기 주기 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인터벌이 늘어나 채널의 용량이 커지게 되어 패킷 전송 성공률이 향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단계는, 패킷 발생 주기에 따라 주기(T)가 결정되는 단계; 상기 주기(T)를 기 설정된 싱크 인터벌(SyncInterval)로 나누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를 전송하려는 차량들의 수로 나누어 한번에 전송 시도가 가능한 평균 차량들의 수를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한번에 전송 시도가 가능한 평균 차량들은 하나의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로 상기 주기 내 임의적(Random)으로 전송을 위해 접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8 8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에 있어서, 차량이 WAVE 통신에서 패킷의 발생 주기(Generation rate)를 이용하여 주기 내 즉시 접근(Immediate Access) 채널 운영 방법으로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용량을 증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방법
9 9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에 있어서, WAVE 통신에서 패킷의 발생 주기(Generation rate)를 이용하여 주기 내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에 임의 분산(Random Distributed) 방법으로 패킷을 전송하는 패킷 전송부를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멀티채널 운영 방법에서 차량과 상기 차량으로부터 상기 패킷을 주기적으로 전송 받는 노변 기지국(RSU) 간 동일 채널을 사용하도록 채널을 동기화하는 채널 동기화부를 더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채널 동기화부는, 상기 노변 기지국(RSU)에서 통신반경 내에 진입한 차량들에게 WSA를 브로드캐스팅 함에 따라 상기 차량들은 상기 WSA를 소정 횟수 이상 수신하여 WAVE 통신 시스템에 진입하는 WSA 수신부; 상기 차량들은 상기 WSA를 수신하여 상기 WSA에 입력된 필드 값에 따라 진입한 통신반경 내의 채널 운영 방법을 인지하는 채널 인지부; 상기 차량들은 채널 운영 방법을 결정하여 채널을 동기화하고 상기 노변 기지국(RSU)에게 프로브 차량 정보(PVD)를 전송하는 PVD 전송부; 및 상기 차량들은 상기 노변 기지국(RSU)으로부터 상기 프로브 차량 정보(PVD)가 전달되었다는 ACK 메시지를 받는 ACK 메시지 수신부를 포함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12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전송부는, 상기 주기 내 즉시 접근(Immediate Access) 채널 운영 방법으로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용량을 증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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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전송부는, 상기 주기 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가 정해지고, 정해진 개수의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 중 하나의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로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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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전송부는, 각각의 상기 차량이 분산되고, 상기 주기 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인터벌이 늘어나 채널의 용량이 커지게 되어 패킷 전송 성공률이 향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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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전송부는, 패킷 발생 주기에 따라 결정된 주기(T)를 기 설정된 싱크 인터벌(SyncInterval)로 나누어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를 획득하며,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의 개수를 전송하려는 차량들의 수로 나누어 한번에 전송 시도가 가능한 평균 차량들의 수를 산정하고, 상기 한번에 전송 시도가 가능한 평균 차량들은 하나의 상기 서비스 채널(Service Channel)로 상기 주기 내 임의적(Random)으로 전송을 위해 접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브 통신에서 프로브 차량 정보 수집을 위한 임의 분산 즉시 접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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