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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로 유지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01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로 유지 제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차로 유지 제어 장치는, 카메라 센서 및 관성 측정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차로 정보 및 차량 모션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 및 차로 정보 및 차량 모션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차로 유지를 위한 횡방향 모션 제어(lateral motion control)를 수행하는 백스테핑(backstepping) 제어기를 포함하되, 백스테핑 제어기는 차량의 전방 주시 거리(look-ahead distance)를 고려한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dynamic lateral motion model)을 이용하여 차량의 스티어링 토크를 산출하고, 산출된 스티어링 토크를 이용하여 횡방향 모션 제어를 수행하며,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은 축소된 2차 모델로 생성되고, 백스테핑 제어기는 축소된 2차의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에 대한 백스테핑 과정을 통해 생성된다.
Int. CL B60W 30/12 (2006.01.01) B60W 40/10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10/20 (2006.01.01)
CPC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B60W 3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8405 (2017.06.2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30163-0000 (2018.12.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3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2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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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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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정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강창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이승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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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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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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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21 수리 (Accepted) 1-1-2017-0594724-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08 수리 (Accepted) 9-1-2018-0027857-5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40311-3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06934-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 센서 및 관성 측정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차로 정보 및 차량 모션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부; 및상기 차로 정보 및 상기 차량 모션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차로 유지를 위한 횡방향 모션 제어(lateral motion control)를 수행하는 백스테핑(backstepping) 제어기를 포함하되,상기 백스테핑 제어기는 상기 차량의 전방 주시 거리(look-ahead distance)를 고려한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dynamic lateral motion model)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스티어링 토크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스티어링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횡방향 모션 제어를 수행하며,상기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은 축소된 2차 모델로 생성되고,상기 백스테핑 제어기는 축소된 2차의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에 대한 백스테핑 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로 정보는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에서의 횡방향 차로 중심 오프셋(lateral lane center offset) 및 상기 무게중심에서의 헤딩 각도 오차(heading angle error) 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모션 정보는 요레이트 오차(yaw rate error)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의 시스템 상태 함수는 상태 벡터 를 포함하며,상기 축소된 2차의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의 시스템 상태 함수는 3차 곡선 차로에 대한 전방 주시 지점(look-ahead point)에서의 횡방향 오프셋 eyL을 상태 함수 z로 적용하여 하기 수학식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 오프셋 eyL은 하기 수학식으로 근사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z1은 하기 수학식으로 나타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되,상기 로부터 이 도출되며,상기 이 상기 z1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주시 지점(look-ahead point)에서의 횡방향 오프셋(z1)이 0으로 수렴하면, 상기 차량의 무게중심에서의 횡방향 차로 중심 오프셋(x1) 및 상기 무게중심에서의 헤딩 각도 오차(x3)는 0으로 수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8 8
제3항에 있어서,상기 횡방향 속도 오차를 추정하는 슬라이딩 모드 관측기를 더 포함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 모드 관측기는 상기 횡방향 속도 오차를 0으로 수렴시키기 위하여 상기 횡방향 속도 오차를 추정하되,상기 횡방향 속도 오차가 0으로 수렴하면, 상기 백스테핑 제어기의 오차가 0으로 수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장치
10 10
카메라 센서 및 관성 측정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차로 정보 및 차량 모션 정보를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차로 정보 및 상기 차량 모션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의 차로 유지를 위한 횡방향 모션 제어(lateral motion control)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횡방향 모션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는,백스테핑(backstepping) 제어기가 상기 차량의 전방 주시 거리(look-ahead distance)를 고려한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dynamic lateral motion model)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스티어링 토크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스티어링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횡방향 모션 제어를 수행하며,상기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은 축소된 2차 모델로 생성되고,상기 백스테핑 제어기는 축소된 2차의 다이나믹 횡방향 모션 모델에 대한 백스테핑 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로 유지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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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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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운전 미숙자 지원을 위한 자동 차선 변경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