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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D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제1RGB 영상에서,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RGB 영상이 획득된 제1위치에서, 상기 제1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 및 플뤼커 좌표(Plucker coordinates)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으로부터 제1 및 제2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RGB-D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제2RGB 영상에서, 상기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 각각과의 유사도에 따라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2RGB 영상이 획득된 제2위치에서, 상기 제2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 및 상기 플뤼커 좌표에 기반하여 상기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으로부터 제3 및 제4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제1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을 기 설정된 평면에 투영하는 단계;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 중, 양끝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기 평면의 수직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1이차원 직선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기 제1삼차원 직선의 방향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내지 제4삼차원 직선은 상기 플뤼커 좌표로 표현되는 직선인,카메라 모션 추정을 위한 3차원 직선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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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평면은상기 제1위치와 상기 제1이차원 직선을 포함하는 평면인카메라 모션 추정을 위한 3차원 직선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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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평면의 수직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양끝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의 외적을 이용하여, 상기 수직 벡터를 계산하는카메라 모션 추정을 위한 3차원 직선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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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삼차원 직선의 방향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의 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평면 상에서 정의되는 제5이차원 직선을 피팅하는 단계상기 양끝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를 상기 제5이차원 직선에 투영하는 단계;상기 제5이차원 직선에 투영된 좌표에 회전 변환 행렬을 적용하여, 상기 양끝 픽셀에 대한 3차원 좌표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3차원 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상기 제1삼차원 직선의 방향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회전 변환 행렬은 상기 제1이차원 직선 픽셀과, 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 사이의 회전 변환 행렬인카메라 모션 추정을 위한 3차원 직선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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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2RGB 영상에서 추출된 직선중, 상기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과 최대 유사도를 나타내는 직선을 상기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으로 결정하는카메라 모션 추정을 위한 3차원 직선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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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D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제1RGB 영상에서,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1RGB 영상이 획득된 제1위치에서, 상기 제1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 및 플뤼커 좌표(Plucker coordinates)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으로부터 제1 및 제2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 상기 RGB-D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제2RGB 영상에서, 상기 제1 및 제2이차원 직선 각각과의 유사도에 따라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제2RGB 영상이 획득된 제2위치에서, 상기 제2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 및 상기 플뤼커 좌표에 기반하여 상기 제3 및 제4이차원 직선으로부터 제3 및 제4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내지 제4삼차원 직선을 이용하여, 제1RGB 영상을 획득한 제1카메라와 제2RGB 영상을 획득한 제2카메라 사이의 변환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삼차원 직선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제1RGB 영상에 대한 깊이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을 기 설정된 평면에 투영하는 단계;상기 제1이차원 직선의 픽셀 중, 양끝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기 평면의 수직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1이차원 직선 픽셀의 투영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기 제1삼차원 직선의 방향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내지 제4삼차원 직선은 상기 플뤼커 좌표로 표현되는 직선인,3차원 직선을 이용하는 카메라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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