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의, 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에 있어서,테스트 게임 영상과 테스트 비게임 영상을 번갈아 시청하는 대상자의 안구전도 측정값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대상자가 상기 테스트 비게임 영상을 시청할 때의 안구전도 측정값과 상기 테스트 게임 영상을 시청할 때의 안구전도 측정값의 차이에 따라서, 갈망 상태 판단을 위해 계산할 특징값을 결정하는 단계;갈망 상태 판단을 위한 게임 영상을 시청하는 대상자의 안구전도 측정값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갈망 상태 판단을 위한 게임 영상에 대한 안구전도 측정값으로부터, 상기 결정된 특징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특징값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자의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특징값은눈 깜빡임 횟수, 안구의 수평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안구의 수직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수평 안구전도와 수직 안구전도의 상관 정도를 나타내는 값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자의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특징값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대상자가 게임을 갈망하고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4 |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자가 상기 테스트 게임 영상을 시청할 때의 안구전도 측정값에 따라서, 상기 임계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평 안구전도와 수직 안구전도의 상관 정도를 나타내는 값은상기 수평 안구전도와 수직 안구전도의 공분산 값인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6 |
6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의, 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에 있어서,게임 영상을 시청하는 대상자의 안구전도 측정값으로부터 계산된, 갈망 상태 판단을 위한 특징값을 입력받는 단계; 및상기 특징값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자의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특징값은상기 게임 영상에 대한 상기 대상자의 안구전도 패턴 특성에 따라서, 눈 깜빡임 횟수, 안구의 수평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안구의 수직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수평 안구전도와 수직 안구전도의 상관 정도를 나타내는 값 중 적어도 하나로 결정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7 |
7
삭제
|
8 |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자의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특징값이 임계값 이하인 경우, 상기 대상자가 상기 게임을 갈망하고 있는 상태로 판단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임계값은상기 게임 영상에 대한 상기 대상자의 안구전도 패턴 특성에 따라서 결정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방법
|
10 |
10
대상자의 안구 주위에 부착되는 안구전도 측정 전극;게임 영상을 시청하는 상기 대상자의 안구전도 측정값으로부터, 갈망 상태 판단을 위한 특징값을 계산하는 특징값 계산부; 및상기 특징값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자의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를 판단하는 갈망 판단부를 포함하며,상기 특징값은상기 게임 영상에 대한 상기 대상자의 안구전도 패턴 특성에 따라서, 눈 깜빡임 횟수, 안구의 수평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안구의 수직 운동 정도를 나타내는 값, 수평 안구전도와 수직 안구전도의 상관 정도를 나타내는 값 중 적어도 하나로 결정되는안구전도를 이용하는 게임에 대한 갈망 상태 판단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