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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시뮬레이터와 연동 가능한 WAVE 시뮬레이터

  • 기술번호 : KST201903113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과거 자동차의 발전은 기계 분야의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과 달리 현대 사회는 전자 분야가 자동차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고, 여러 기술의 융합을 통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등이 대두되었다. 현재 센서 위주의 자율주행자동차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나 기상 등 외부적인 요소에 영향을 많이 받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V2X(Vehicle to everything)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본 발명은 V2X 서비스 중 교통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기존의 교통 서비스는 출퇴근 시간에 발생하는 교통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차량의 유입량 및 평균 교통량을 측정하여 교통 혼잡을 해결해왔다. 그러나 최근 교통 분야에서는 V2X를 사용하여 실시간 차량정보를 수집 및 새로운 신호제어를 도입함으로써 교통 체증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설계 후 검증하기 위해 차량에 V2X모듈 설치 및 실험적인 환경이 제공되어야 하는데 비용, 환경적 문제로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다. 대체 방안으로 많은 연구실, 대학, 기업에서는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통 시뮬레이터로 도로의 환경을 구성하고,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로 V2X의 기능을 수행하여 실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상용화 된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는 V2X에 특화된 기능만을 수행하기 때문에 도로상황과 유동적으로 데이터를 송수신을 한 실험 할 수 없다. 본 발명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교통시뮬레이터와 연동 가능한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를 설계하였다. 본 시뮬레이터는 IEEE의 차량무선통신 표준 WAVE를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교통 시뮬레이터(Vissim)와 연동 되어 유동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Packet Size를 임의로 지정하여 수신율 위주의 데이터가 아닌 SAE J2735 PVD(Probe Vehicle Data)로 payload를 만들어 통신뿐만 아닌 다른 분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기존 혼잡제어 알고리즘과 다른 새로운 혼잡제어 알고리즘의 설계하여 메시지의 수신율을 향상시켰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9466 (2018.05.25)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34171 (2019.1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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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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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선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이원화 서울특별시 성동구
3 권태훈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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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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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25 수리 (Accepted) 1-1-2018-0513073-3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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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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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내 각 차량들의 V2X 통신 모듈(OBU, OnBoardUnit)의 장비 탑재 보유율 선정 알고리즘;혼잡 상황 시 기존보다 더 높은 패킷 수신율을 산출하는 새로운 WAVE 혼잡 제어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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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국토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 / 국토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 / 교통물류연구사업 V2X 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신호운영 알고리즘 개발 및 성능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