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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형 레이더를 이용한 비행체의 충돌 경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48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회전형 레이더를 이용한 비행체의 충돌 경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충돌 충돌 경보 방법은, 회전형 레이더의 스캔을 통해 생성된 스캔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 스캔 데이터에서 단일 표적에 대한 복수의 표적 신호를 그룹핑하기 위하여,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윈도우(window)를 설정하는 단계, 설정된 윈도우를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스캔 데이터에 적용하여 윈도우 상에서 검출된 복수의 표적 신호를 단일 표적으로 검출하는 단계-단일 표적이 검출된 윈도우의 중심 위치가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로 결정됨-, 결정된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와 이전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정된 단일 표적의 이전 위치를 이용하여 단일 표적의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 경로 및 경로를 통해 산출된 속도를 이용하여 검출된 단일 표적에 대한 충돌 위험 알림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윈도우는 회전형 레이더의 빔폭에 상응하는 제1 호의 길이와 미리 설정된 표적 평균 길이가 동일한 기준 레이더 탐지 거리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구간에 따라 설정된다.
Int. CL B64D 47/02 (2006.01.01) B64D 45/04 (2006.01.01) G01S 13/93 (2006.01.01) G08B 21/18 (2006.01.01) G08B 25/14 (2006.01.01) G08B 5/22 (2006.01.01) G08B 3/10 (2006.01.01)
CPC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B64D 4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3718 (2017.09.06)
출원인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97414-0000 (2018.09.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06)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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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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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훈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동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3 김나용 대한민국 경기도 구리시
4 배창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5 황민영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6 권태형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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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윤형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최영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특허법인(유한) 대아)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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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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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06 수리 (Accepted) 1-1-2017-0864445-1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30748-7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19 수리 (Accepted) 1-1-2017-0909792-3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5484-6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0.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18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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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회전형 레이더를 이용한 비행체의 충돌 경보 장치가 수행하는 충돌 경보 방법에 있어서,상기 회전형 레이더의 스캔을 통해 생성된 스캔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스캔 데이터에서 단일 표적에 대한 복수의 표적 신호를 그룹핑하기 위하여,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윈도우(window)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설정된 윈도우를 상기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상기 스캔 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윈도우 상에서 검출된 복수의 표적 신호를 상기 단일 표적으로 검출하는 단계-상기 단일 표적이 검출된 윈도우의 중심 위치가 상기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로 결정됨-;상기 결정된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와 이전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정된 상기 단일 표적의 이전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단일 표적의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경로 및 상기 경로를 통해 산출된 속도를 이용하여 검출된 단일 표적에 대한 충돌 위험 알림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윈도우는 상기 회전형 레이더의 빔폭에 상응하는 제1 호의 길이와 미리 설정된 표적 평균 길이가 동일한 기준 레이더 탐지 거리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구간에 따라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캔 데이터는 펄스 반복 주기(PRI: pulse repetition interval) 동안 회전한 회전형 레이더의 데이터 샘플링 회전각에 상응하는 제2 호의 길이 및 데이터 샘플링 거리를 각각 가로와 세로로 하는 데이터 샘플링 영역인 셀(cell)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구간은, 총 레이더 탐지 거리에서, 상기 제1 호의 길이와 상기 표적 평균 길이가 동일한 기준 레이더 탐지 거리 미만인 제1 구간 및 상기 기준 레이더 탐지 거리 이상인 제2 구간으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구간의 제1 윈도우는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상기 표적 평균 길이가 되어 면적이 표적 평균 크기에 상응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윈도우는 면적이 상기 표적 평균 크기에 상응하게 고정되며, 상기 제1 윈도우를 차지하는 복수의 셀은 상기 레이더 탐지 거리가 멀어질수록 가로 길이가 증가하여 개수가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윈도우의 전체 셀에 대한 표적 신호를 가진 셀의 비율이 기준 비율 이상인 경우, 상기 단일 표적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간의 제2 윈도우는 차지하는 복수의 셀의 가로 개수가 제1 호의 길이를 제2 호의 길이로 나눈 값이 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윈도우는 차지하는 복수의 셀의 가로 개수 및 세로 개수가 각각 상기 나눈 값 및 미리 설정된 값으로 고정되며,상기 제2 윈도우의 면적은 상기 레이더 탐지 거리가 멀어질수록 상기 복수의 셀의 가로 길이가 증가하여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윈도우 내에서 표적 신호를 가진 셀이, 상기 나눈 값만큼 가로 방향으로 연속하여 존재하면, 상기 단일 표적이 존재하는 것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판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된 단일 표적의 위치는 표적 신호를 가진 복수의 셀이 존재하는 영역의 중심 위치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1 11
제2항에 있어서,상기 윈도우 상에서 검출된 복수의 표적 신호를 상기 단일 표적으로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윈도우를 이용하여 표적 탐지를 마치면, 상기 데이터 샘플링 회전각 방향으로 한 셀만큼 상기 윈도우를 슬라이딩시켜 상기 표적 탐지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윈도우의 셀들이 모두 표적 신호를 가지지 않는 경우, 또는 상기 단일 표적이 탐지된 경우에 계산량 감소를 위하여, 상기 윈도우를 차지하는 복수의 셀의 가로 개수만큼 상기 윈도우를 슬라이딩시켜 표적 탐지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일 표적의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복수의 표적이 존재하는 경우 각 표적에 대하여, 이전 위치를 이용하여 현재 예상 위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현재 예상 위치와 근접한 현재 위치를 이전 위치와 연결하여 각 표적의 경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4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위험 알림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표적의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두 물체가 가장 근접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TCPA: Time of Closest Point of Approach) 및 가장 근접하는 거리(DCPA: Distance of Closest Point of Approach)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TCPA와 DCPA가 임계치 이하이면 이를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하고 시각 및 청각적 알람 신호를 발생시켜 충돌 위험 알림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방법
15 15
회전형 레이더를 이용한 비행체의 충돌 경보 장치에 있어서,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명령어는,상기 회전형 레이더의 스캔을 통해 생성된 스캔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스캔 데이터에서 단일 표적에 대한 복수의 표적 신호를 그룹핑하기 위하여,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윈도우(window)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설정된 윈도우를 상기 레이더 탐지 거리 별로 상기 스캔 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윈도우 상에서 검출된 복수의 표적 신호를 상기 단일 표적으로 검출하는 단계-상기 단일 표적이 검출된 윈도우의 중심 위치가 상기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로 결정됨-;상기 결정된 단일 표적의 현재 위치와 이전 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정된 상기 단일 표적의 이전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단일 표적의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경로 및 상기 경로를 통해 산출된 속도를 이용하여 검출된 단일 표적에 대한 충돌 위험 알림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충돌 경보 방법을 수행하되,상기 윈도우는 상기 회전형 레이더의 빔폭에 상응하는 제1 호의 길이와 미리 설정된 표적 평균 길이가 동일한 기준 레이더 탐지 거리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구간에 따라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경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에이스안테나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 헬기 탑재 충돌방지 레이다 센서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