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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동선을 위한 유도표시 장치 및 동선 폭 조절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166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변 동선을 위한 유도표시 장치 및 동선 폭 조절 장치에 관한 것으로; 지하철역에서 환승하기 위하여 지하의 통로를 이동시 상황에 따라 각 통로들의 혼잡도에 따라 보다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길을 승객들에게 알려줌은 물론 혼잡도에 따라 조절하여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승객들이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혼잡도가 낮음을 표시하는 유도정보를 가공하여 출력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유도표시 장치와, 지하철 역사 내 각 통로에 설치되어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으로부터 수신도는 통로 폭 제어정보에 따라 통로 폭을 조절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은 지하철 역사 내에 설치되되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으로부터 유도정보를 입력받는 제1통신부와, 상기 제1통신부를 통해 입력받은 데이터를 표시하는 표시부와, 상기 제1통신부을 통해 입력되는 유도정보를 가공하여 상기 표시부로 출력하는 제1제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9F 19/22 (2006.01.01) G09F 13/04 (2006.01.01) G08B 7/06 (2006.01.01)
CPC G09F 19/22(2013.01) G09F 19/22(2013.01) G09F 19/22(2013.01) G09F 19/22(2013.01) G09F 19/22(2013.01) G09F 19/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61998 (2016.05.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36127-0000 (2017.05.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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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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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나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3 장동두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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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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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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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20 수리 (Accepted) 1-1-2016-0485184-2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5.30 수리 (Accepted) 1-1-2016-0516119-9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09 수리 (Accepted) 9-1-2016-0024445-6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80001-1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31699-0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21 수리 (Accepted) 1-1-2016-1131714-09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77573-5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29 수리 (Accepted) 1-1-2017-0307112-6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07136-5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0255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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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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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역사 내 각 통로의 천장에 통로의 폭방향으로 설치되는 레일과, 상기 레일에 상단이 지지되어 통로의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칸막이와, 상기 칸막이를 통로의 폭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작동부와,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으로부터 통로 폭 제어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통로 폭을 조절할 수 있도록 상기 작동부를 제어하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되고,상기 각 칸막이의 양쪽 상부에는 상기 칸막이에 공지사항이나 안내 표시 또는 광고를 표출할 수 있도록 단초점 빔 프로젝터가 구비되며,상기 칸막이의 전단 및 후단은 승객들이 이동시에 부딪히더라도 부상을 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탄성이 있는 재질로 형성하고,상기 각 칸막이에는 인접한 위치의 사람을 감지하기 위한 감시센서가 구비되며,상기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은 역사의 내부 및 각 통로로 진입하거나 진출하는 승객들을 카운팅하여 승객 이동량 정보를 산출하는 역사 카운팅 시스템과, 역사의 통로 내에 설치되는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을 분석하여 각 통로의 혼잡도 정보를 산출하는 역사 혼잡도 측정 시스템과, 상기 역사 카운팅 시스템 및 역사 혼잡도 측정 시스템으로부터 승객 이동량 정보와 혼잡도 정보를 수신하여 승객 분산을 위한 통로별 승객 유도 비율을 산출하고 상기 통로별 승객 유도 비율에 따라 승객의 분산을 안내하기 위한 유도정보 및 승객통행을 원활하게 통로 폭을 가변할 수 있도록 하는 통로 폭 제어정보를 생성하는 동선유도 비율 산출 시스템으로 구성되고,상기 동선 유도 비율 산출 시스템은 상기 역사 카운팅 시스템 및 역사 혼잡도 측정 시스템에서 송신된 승객 이동량 정보 및 통로 내 혼잡도 정보가 수신되면 등록 저장하는 상황정보 데이터 베이스와, 상기 승객 이동량 정보 및 통로 내 혼잡도 정보를 유도비율 산출알고리즘을 이용해 통로별 승객 유도 비율을 산출하고 상기 통로별 승객 유도 비율에 따라 통로 폭을 가변할 수 있도록 하는 통로 폭 제어정보를 생성하는 유도비율 산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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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으로부터 통로 폭 제어정보를 입력받는 제2통신부와, 상기 제2통신부를 통해 입력되는 통로 폭 제어정보를 가공하여 상기 작동부를 제어하는 제2제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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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2통신부는 무선 또는 유선으로 상기 가변 동선 유도 분리 시스템과 연결되어 통로 폭 제어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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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역사 카운팅 시스템은 각 통로의 진입구 또는 진출구에 설치되어 역사의 내부 및 각 통로로 진입하거나 진출하는 승객들을 카운팅하는 카운팅 센서와, 상기 카운팅 센서로부터 카운트된 승객수를 이동량 측정 알고리즘을 이용해 카운팅된 승객을 합산하여 현재 역사 내부 및 각 통로에 위치하는 승객의 토탈 인원수 즉 승객 이동량을 확인 및 산출하는 승객 이동량 산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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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역사 혼잡도 측정 시스템은 각 통로에 설치되어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을 혼잡도 알고리즘을 이용해 통로의 혼잡도를 산출하는 승객 혼잡도 산출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 동선을 위한 동선 폭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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