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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및 ATP 핸드오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6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및 ATP 핸드오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열차간 통신의 무결성 관리를 통한 안전한 열차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안전기능인 열차간 통신연결의 관리를 차상 ATP에서 수행함으로써 타 장치의 안전성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지상설비를 차상으로 흡수하여 지상설비를 단순화하고 노선의 확장 또는 투입 열차의 증대 등 운영의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및 ATP 핸드오버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L 23/34 (2006.01.01) B61L 25/02 (2006.01.01) B61L 15/00 (2006.01.01) B61L 27/00 (2006.01.01)
CPC B61L 23/34(2013.01) B61L 23/34(2013.01) B61L 23/34(2013.01) B61L 23/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9973 (2016.06.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69441-0000 (2017.08.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2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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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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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주욱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3 최현영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4 신경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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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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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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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27 수리 (Accepted) 1-1-2016-0616831-06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485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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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운행 열차의 차상 ATP로 지상 ATS의 임무시작 명령이 수신되면 자신의 위치를 초기화하는 제1단계;상기 운행 열차는 기 저장된 노선의 멀티캐스트 주소를 이용하여 자신이 노선의 다른 모든 열차에 응답을 요구하는 응답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상기 운행 열차는 자신의 위치, 진로정보 및 유니캐스트 주소를 포함하는 응답 메시지를 상기 다른 모든 열차들로부터 유니캐스트 주소를 통해 수신하는 제3단계; 및상기 운행 열차는 상기 모든 열차 들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로부터 위치와 진로정보를 기준으로 정렬하여 자신과 가장 가까운 선행 열차를 찾아 유니캐스트 통신주소를 포함하는 등록요청을 신청하고, 상기 선행 열차로부터 주기적으로 위치와 진로정보를 수신하는 제4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의 응답요청 메시지에는 자신의 유니캐스트 주소와 함께 위치 및 진로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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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의 상기 응답 메시지는 자신과 연결된 선행 열차와 후행 열차의 주소 테이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는, 수신된 응답메시지가 누락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각각의 열차들로부터 받은 주소 테이블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는, 상기 선행 열차의 장치고장으로 인해 선행 열차의 주소테이블이 누락되면 선행 열차의 통신고장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관제 ATS로 주기적인 상태정보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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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열차는 노선의 운행을 마치는 경우 자신에게 등록된 후행 열차가 존재하면 후행 열차로 등록해제 메시지를 전송하고 후행 열차의 응답메시지를 수신하는 제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 이후에, 설정된 시간동안 선행 열차로부터 위치정보의 수신이 두절되면 통신연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선행 열차의 고장을 확인하고 이전에 계산된 이동권한 내에서 정차하고, 관제용 ATS로부터 임무의 재시작 명령을 수신하는 제6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인접열차 탐색 방법
8 8
주행 열차가 현재의 진로에서 다른 진로로 분기하려 사전에 정의된 분기영역에 도달하기 시작할 때 주행 열차가 차상 ATP로 후행 열차에게 핸드오버 예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단계;상기 주행 열차는 이동권한이 분기영역 안쪽으로 확장하기 전 해당 분기영역이 다른 열차로 인해 점유되지 않았음을 확인하는 제2단계;상기 주행 열차는 분기해야할 노선의 새로운 선행 열차를 찾기 위해서 멀티캐스트 주소를 이용하여 응답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3단계; 상기 주행 열차는 다른 열차들의 응답메시지를 수신하여 분기해야할 노선에서 자신의 새로운 선행 열차를 찾아 유니캐스트 통신주소를 포함하는 등록요청을 신청하고, 상기 새로운 선행 열차로부터 주기적으로 위치와 진로정보를 수신하는 제4단계; 상기 주행 열차는 분기영역에 진입하면 이전 선행 열차에 등록해제를 요청하여 연결을 해제하는 제5단계; 및상기 주행 열차는 열차의 후미부가 분기영역을 빠져나가면 후행 열차에 등록해제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후행 열차로 부터 응답메시지를 수신하면 정상적으로 분기를 완료하는 제6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ATP 핸드오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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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핸드오버 예고 메시지는 현재 자신이 위치정보를 수신하고 있는 인접 선행 열차의 ID와 유니캐스트 통신주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ATP 핸드오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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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후행 열차는 주행 열차의 핸드오버 예고 메시지를 수신하면 인접 선행 열차로 등록요청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간 연결기반 열차제어시스템에서 ATP 핸드오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