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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6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차선전류(IC)와 접지 전류(IE) 및 좌측 및 우측 레일에 흐르는 귀선전류(IR)를 측정하는 제1단계; 및 상기 전차선 전류(IC), 귀선전류(IR) 및 접지 전류(IE)가 전류분석수단으로 입력되면, 전류분석수단은 전차선 전류(IC), 귀선전류(IR) 및 접지 전류(IE)간의 상관관계를 비교 분석하는 제2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차선 전류, 귀선 전류 및 접지 전류를 분석함으로써 궤도회로를 사용하지 않는 선로에서의 열차 검지 및 레일 이상 상태 확인을 실시간 실행할 수 있으며, 궤도회로를 사용하여 레일의 이상 유무를 검지하는 장치에 비해 설비의 구성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따라서 궤도회로에 비해 설치 및 운영과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R 31/02 (2006.01.01) G01R 19/165 (2006.01.01) G01R 19/10 (2006.01.01)
CPC G01R 31/50(2013.01) G01R 31/50(2013.01) G01R 31/50(2013.01) G01R 31/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82311 (2016.06.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01820-0000 (2017.11.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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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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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2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백종현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4 김주엽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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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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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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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30 수리 (Accepted) 1-1-2016-0633394-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6456-5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12161-5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1-1-2017-0608195-6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08183-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08096-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전류(IC)와 접지 전류(IE) 및 좌측 및 우측 레일에 흐르는 귀선전류(IR)를 측정하는 제1단계; 및 상기 전차선 전류(IC), 귀선전류(IR) 및 접지 전류(IE)가 전류분석수단으로 입력되면, 전류분석수단은 전차선 전류(IC), 귀선전류(IR) 및 접지 전류(IE)간의 상관관계를 비교 분석하는 제2단계;로 구성되고,상기 제2단계는, 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로 귀선 전류(IR)가 흐르는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2_1단계;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로 귀선 전류(IR)가 흐르면 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의 귀선 전류(IR) 값이 정상범위 내인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2_2단계; 및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의 귀선 전류(IR)값이 정상범위 내에서 귀선 전류(IR)가 흐르는 것으로 판단되면, 귀선 전류(IR)와 접지 전류(IE)의 합이 전차선 전류의 설정비율 이상인지 여부를 비교하는 제2_3단계;로 구성되며,상기 제2_3단계는 귀선 전류(IR)와 접지 전류(IE)의 합이 전차선 전류의 50% 이상인지 여부를 비교하여 귀선 전류(IR)와 접지 전류(IE)의 합이 전차선 전류의 50% 미만이면 정상적으로 귀선 전류(IR)가 흐르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전류(IC)와 접지 전류(IE) 및 좌측 및 우측 레일에 흐르는 귀선전류(IR)는 변전소 또는 급전 구분소에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_1단계는 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의 귀선 전류(IR)가 각각 흐르는지 여부는 각 좌측 및 우측레일의 귀선 전류(IR)가 "0"보다 크면 귀선 전류(IR)가 좌측 및 우측레일로 흐르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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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2_1단계를 수행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에 귀선 전류(IR) 또는 접지 전류(IE)가 없으면 유지보수 센터에 통보하는 제2_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_2단계는 상기 좌측 및 우측레일의 귀선 전류(IR)값의 차이가 10% 미만이면 정상범위내에서 귀선 전류(IR)가 흐르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2_2단계를 수행시 좌측 귀선 전류(IR)와 우측 귀선 전류(IR)의 값이 규정에서 제시된 10% 이상의 차이를 갖는 경우에는 유지보수 센터에 통보하는 제2_5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8 8
삭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2_2단계를 수행시 전차선 전류(IC), 귀선 전류(IR) 및 접지 전류(IE)의 값을 비교하여 귀선 전류(IR)와 접지 전류(IE)의 합이 전차선 전류(IC)의 50% 이상이면 유지보수 센터로 통보하는 제2_6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전기철도 선로변 환경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