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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선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충전되어 절연구간 내 자동 가속이 필요한 경우 또는 불시 정차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절연구간 탈출을 위한 추진용 에너지를 제공하는 에너지 저장부;상기 에너지 저장부와 연결되어 컨버터와 인버터 사이에 에너지출력을 연결하거나 차단하는 접촉기; 및상기 절연구간 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절연구간의 진입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과 상기 에너지 저장부 및 상기 접촉기의 제어를 수행하는 간이 추진용 제어기를 포함하되,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는 입력부, 연산부 및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연산부는 가속도 세팅값에 따른 열차의 추진 가능속도를 견인력-속도 곡선과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도출하고 상기 열차의 자동 추진을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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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구간 탈출 또는 입환 작업 시 단거리 이동을 위한 추진용 에너지가 필요한 경우 상기 에너지 저장부와의 수동 연결이 가능한 수동조작 버튼을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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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 저장부는 배터리 또는 슈퍼커패시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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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 저장부에 주변압기를 통해 공급되는 가선 전기에너지를 별도 변압기 탭을 통해 공급받으며 이를 DC로 변환하여 충전하는 충전기; 및 상기 충전기를 제어하는 충전 접촉기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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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 저장부에서 DC-LINK 단으로 전압차에 의해 전력을 투입하고 역방향 전류는 차단하는 다이오드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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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 저장부와 연결되어 DC-LINK 단으로 전력을 투입하는 DC/DC 컨버터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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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DC/DC 컨버터는 양방향 컨버터이고, 에너지 저장시에는 가선 전기에너지 또는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 에너지를 상기 에너지 저장부의 입력전압에 부합하는 전압으로 변환시키고, 에너지 출력 시에는 상기 에너지 저장부의 출력전압을 DC-LINK 단에 부합하는 전압으로 변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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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지상자 신호 또는 GPS 신호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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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절연구간 진입 시 열차의 가선전압 및 현재속도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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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절연구간에 진입 전 사용자로부터 열차의 가속도 및 상기 에너지 저장부의 충전율 세팅값을 입력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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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 상기 가속도 세팅값을 달성할 수 없을 경우 상기 가속도 세팅값을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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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 지상자 신호를 통해 절연구간 시작/종료 정보를 수신하여 절연구간 거리연산을 수행하거나, GPS 신호를 통해 기 저장된 절연구간 위치와 길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절연구간 거리연산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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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 에너지를 소모한 상기 에너지 저장부가 충전율 세팅값만큼 충전되도록 현재 충전량과의 비교 연산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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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 상기 연산부에서 연산한 자동추진에 따른 달성가능속도정보와 상기 에너지 저장부의 남은 에너지량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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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지상자 신호 또는 GPS 신호를 통해 절연구간 진입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절연구간 진입을 검증하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접촉기를 투입(ON)시키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열차 운행상태 정보에 따른 자동 추진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추진력, 에너지 및 이동거리를 연산하고 보정하는 단계; 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된 인버터 제어기에 추진가능속도로 자동추진 하도록 현재 제어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상기 추진력 및 절연구간거리에 따른 추진가능 속도정보 및 남은 에너지량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절연구간을 통과하여 종료됨을 검증하는 단계;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절연구간이 종료됨에 따라 접촉기를 개방(OFF)시키는 단계; 및상기 간이 추진용 제어기가 견인력-속도 곡선과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열차 운행상태 정보에 따른 자동 추진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가속도 세팅값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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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열차가 절연구간이 아닌 가선이 있는 구간에 있는 경우 에너지 저장부의 충전량을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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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량이 기정해진 충전량의 이상인 경우 충전 접촉기를 개방(OFF) 시키고, 상기 기정해진 충전량의 미만인 경우 상기 충전 접촉기를 투입(ON)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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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충전량이 기정해진 충전량의 이상인 경우 접촉기를 개방(OFF) 시키고, 상기 기정해진 충전량의 미만인 경우 상기 접촉기를 투입(ON)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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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수동조작 버튼의 동작에 의해 마스콘이 중립 상태가 되고 MCB가 개방(OFF) 되고 접촉기가 투입(ON)되는 단계; 및상기 수동조작 버튼의 재동작에 의해 접촉기가 개방(OFF)되고 MCB가 투입(ON)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간이 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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