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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68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의 내부 전체를 바닥부터 가열하도록 하여 내부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하며, 회생제동시나 영업운전이 아닌 경우에 소실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하여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출입문이 개방시 발생되는 차량 내부의 온도 불균형을 신속하게 보상할 수 있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의자 부분을 난방하기 위한 의자 난방부와, 바닥을 난방하기 위한 바닥 난방부와, 상기 의자 난방부와 바닥 난방부를 제어하는 제어기로 이루어지고, 상기 의자 난방부는 열을 발생시키기 위한 발열모듈과, 상기 발열모듈을 의자를 구성하는 시트, 등받이, 측면부의 내측에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27/00 (2006.01.01) B61C 17/12 (2006.01.01) B61D 33/00 (2006.01.01) B61D 17/10 (2006.01.01) H05B 3/28 (2006.01.01) B61H 11/02 (2006.01.01) B60H 1/22 (2006.01.01)
CPC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B61D 27/00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03819 (2016.08.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30692-0000 (2018.02.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1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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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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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2 김경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이한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4 이한솔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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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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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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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1-1-2016-0793893-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9.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38203-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50413-0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15 수리 (Accepted) 1-1-2017-1135542-7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35635-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99800-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의자 부분을 난방하기 위한 의자 난방부와,객실 전체를 난방하기 위한 바닥 난방부와,상기 의자 난방부와 바닥 난방부를 제어하는 제어기와,상기 제어기를 제어하기 위한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은 철도차량의 출입문이 개방될 경우 외부의 냉기에 의해 차량 내부의 온도가 저하되는 열손실을 열손실 보상 함수(수식 1)를 통하여 보상정도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의자 난방부는 열을 발생시키기 위한 발열모듈과,상기 발열모듈을 의자를 구성하는 시트, 등받이, 측면부의 내측에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닥 난방부는 열을 발생시키기 위한 다수의 발열모듈로 이루어지고,상기 발열모듈은 차량 바닥 전체를 커버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발열모듈은 열의 누출을 방지하기 위한 단열층과,상기 단열층의 일측면에 구비되는 발열층과,상기 발열층의 타측면에 구비되는 방열층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에서는 열차에 할당된 열차번호의 패턴에 따라 영업운전인지 비영업운전인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은 영업운전으로 판단될 경우 의자 난방부와 바닥 난방부를 작동하도록 제어하고,비영업운전으로 판단될 경우 의자 난방부와 바닥 난방부를 작동하지 않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은 철도차량이 회생제동 상태일 경우, 의자 난방부와 바닥 난방부를 최대 출력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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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제어시스템(TCMS : Train Control Management System)은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회생전류검지계전기(CDR)을 통하여 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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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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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열손실 보상 함수를 통하여 계산한 보상정도에 따라 바닥 난방부를 구성하는 다수의 발열모듈의 온도를 각각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개별 제어 난방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