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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6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UIC 518 OR 시험규격에 의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평가를 위한 시운전 시, 직선 또는 곡선 구간의 인지 및 곡률반경 추출이 용이하도록 하여 분석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분석 작업의 신뢰성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K 13/00 (2006.01.01) B61K 9/12 (2006.01.01) G01P 15/00 (2006.01.01) G01M 17/08 (2019.01.01)
CPC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B61L 27/0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25721 (2016.09.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45339-0000 (2018.03.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9.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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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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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안다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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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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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29 수리 (Accepted) 1-1-2016-0947613-2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9.30 수리 (Accepted) 1-1-2016-0953410-58
3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6.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44890-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89389-9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12572-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09 수리 (Accepted) 1-1-2017-1112603-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0763-04
8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4.10 수리 (Accepted) 1-1-2018-0354072-5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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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전차량의 대차와 차체 사이에 설치되어 곡선구간을 검지하는 곡선검지부와,시운전차량의 속도를 측정하는 속도측정부와,상기 시운전차량에 설치되어 시운전차량의 진동가속도를 측정하는 진동가속도 측정부와,상기 시운전차량의 윤축과 레일 사이에 작용하는 차륜 작용력을 측정하는 차륜작용력 측정부 및상기 곡선검지부, 속도측정부, 진동가속도 측정부 및 차륜작용력 측정부로부터 입력된 신호들을 이용하여 시운전차량의 주행안전성을 분석하는 주행안전성 분석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곡선검지부는 시운전 차량의 주행 중 직선구간과 곡선구간을 분류하고, 곡선구간의 시점과 종점 및 곡률반경을 계측 및 분석한 후 곡선구간을 매우 큰 곡선구간, 큰 곡선구간, 중간 곡선구간, 소곡선구간 및 급곡선구간의 다섯 그룹으로 분류하여 주행안전성 분석부로 제공하고,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부에서는 곡선검지부로부터 제공되는 직선구간과, 다섯 그룹의 곡선구간을 다시 소구간으로 분류하여 상기 입력된 신호들에 대한 필터링 및 신호처리를 통해 분류된 구간별로 대푯값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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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가속도측정부는 시운전차량의 차체에 설치되어 차체의 진동가속도를 측정하는 차체진동가속도센서와, 대차에 설치되어 대차의 진동가속도를 측정하는 대차진동가속도센서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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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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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부에서 분석된 구간별 대푯값들을 저장하는 저장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부는 시운전 종료 후 저장부에 저장된 구간별 분석결과를 직선구간과 5개의 곡선구간별로 취합한 후 각 그룹별로 추정최대값()을 식에 의해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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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전 차량에 설치된 곡선검지부, 속도측정부, 진동가속도 측정부 및 차륜작용력 측정부를 이용하여 시운전시 발생되는 신호를 계측하는 신호계측단계와,상기 신호계측단계에서 계측된 신호를 주행안전성 분석부로 입력하는 신호입력단계와,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부를 이용하여 입력된 신호에 대한 필터링 및 신호처리를 통해 직선 및 곡선구간의 구간별 주행안전성 분석을 수행하는 주행안전성 분석단계와,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단계에서 분석된 구간별 주행안전성 분석결과의 대푯값을 추출하여 저장부에 저장하는 분석결과 저장단계 및상기 주행안전성 분석부를 이용하여 구간별 주행안전성 분석결과를 그룹별로 취합하고, 각 그룹별 추정최대값()을 구하는 최종결과 도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추정최대값()은 식에 의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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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신호계측단계에서 곡선검지부는 곡선구간의 시점과 종점 및 곡률반경을 계측 및 분석하여 직선구간과 곡선구간을 분류하고, 상기 신호입력단계에서 곡선구간을 매우 큰 곡선구간, 큰 곡선구간, 중간 곡선구간, 소곡선구간 및 급곡선구간의 다섯 그룹으로 분류하여 계측 및 연산된 데이터와 함께 주행안전성 분석부로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곡선감지를 통한 철도차량 주행안전성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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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연구기관명: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차륜/레일의 마모 저감을 위한 능동조향대차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