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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및 이를 위한 진동 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1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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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콘크리트 기초를 갖는 기존 자갈 궤도를 부유 궤도로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시공속도가 빨라서 정규 열차 차단시간 동안 궤도를 교체할 수 있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와 이를 위한 방진장치가 개시된다. 상기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와 방진장치는 상판과 하판 사이의 스프링과 마찰부재를 통해 콘크리트 블록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면서 상기 콘크리트 블록의 상하방향 진동을 감쇠시키고,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에는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이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상기 콘크리트 블록이 상방으로 들리는 것을 방지하고, 상기 상판의 승강을 안내하는 승강안내 가압기구가 설치된 구성을 한다.
Int. CL E01B 9/68 (2006.01.01) E01B 2/00 (2006.01.01)
CPC E01B 9/685(2013.01) E01B 9/685(2013.01) E01B 9/6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2144 (2016.10.28)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등록번호/일자 10-1785530-0000 (2017.09.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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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3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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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세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2 최형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3 김재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4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장동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7 조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8 지용수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9 백준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10 이찬영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11 방인석 대한민국 인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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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 비동 비****호 (문정동, 문정역테라타워)(세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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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3 주식회사 에스코알티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8 수리 (Accepted) 1-1-2016-1054285-7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2.10 수리 (Accepted) 1-1-2017-0141966-8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71779-5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80150-7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16 수리 (Accepted) 1-1-2017-0580147-3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94906-0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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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상면에 간격을 두고 레일이 설치되는 레일고정부가 형성된 콘크리트 블록; 및상판을 통해 상기 콘크리트 블록의 저면에 장착되고 하판을 통해 기초 상에 설치되어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의 스프링과 마찰부재를 통해 상기 콘크리트 블록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면서 상기 콘크리트 블록의 상하방향 진동을 감쇠시키고,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에는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이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상기 콘크리트 블록이 상방으로 들리는 것을 방지하고, 상기 상판의 승강을 안내하는 승강안내 가압기구가 설치된 방진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상판에는 하방으로 갈수록 점점 벌어지는 상부경사면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하판에는 상기 상부경사면과 마주하는 위치에 상방으로 갈수록 점점 벌어지는 하부경사면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에는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에 접촉하는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가 간격을 두고 설치되고,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 사이에 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를 서로 반대방향으로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배치된 한 쌍의 수평탄성체가 설치된 것을 포함하고,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는 한쪽의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에 각각 접촉하는 상경사면과 하경사면을 가지며 상기 상경사면과 상기 하경사면의 양측에 상기 상경사면과 상기 하경사면보다 돌출되어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의 양 측면부의 안내를 받는 돌출부가 형성되어 있고,상기 승강안내 가압기구는 상기 상판의 저면에 부착되고 걸림턱을 가지며 상하로 관통된 관통구가 형성된 걸림턱부, 상기 상판에 형성된 통공을 통해 상기 관통구로 삽입되어 상기 하판에 결합되고 상기 걸림턱을 하방으로 가압하는 볼트 및 상기 걸림턱부에 결합되고 일부는 상기 관통구 내부로 삽입되어 상기 볼트의 외주면을 감싸서 승강운동 시 상기 볼트의 안내를 받는 저마찰안내부재를 구비하여 구성되고,상기 하판에 상방으로 상기 하판의 상면보다 높게 돌출되게 설치되고 상기 하판의 상면보다 높은 위치까지 상기 볼트의 외주면을 둘러싸서 상기 볼트에 측방향으로 작용하는 힘을 받쳐주는 수평변위방지구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2 2
제1항에서, 상기 콘크리트 블록 저면에는 스터드 볼트를 통해 상기 콘크리트 블록에 일체로 결합된 인서트 판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인서트 판에는 상기 상판을 고정하기 위한 볼트 또는 너트가 설치되어 있고, 상기 방진장치는 너트 또는 볼트를 통해 상기 인서트 판에 분리 가능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3 3
제1항에서,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의 마주보며 대응하는 위치에는 서로를 향해 돌출된 돌출부들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돌출부들에 상기 스프링이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서, 상기 기초와 상기 하판 사이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된 높이 조정용 패드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6 6
제5항에서, 상기 높이 조정용 패드는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갈수록 두께가 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7 7
제5항에서, 상기 높이 조정용 패드의 저면에는 배수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캐스트 부유 궤도장치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상판;하판;상기 하판에 설치되어 상기 상판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복수의 스프링;상기 하판에 설치되어 상기 복수의 스프링과 함께 상기 상판을 탄성적으로 지지하면서 상기 하판에 대한 상기 상판의 상하 진동에 따른 진동에너지를 마찰에 의해 소산시켜 상기 상판의 상하 진동을 감쇠시키는 마찰댐퍼; 및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에 설치되고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이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상기 상판에 결합되는 콘크리트 블록이 상방으로 들리는 것을 방지하고, 상기 상판의 승강을 안내하는 승강안내 가압기구를 포함하고,상기 마찰댐퍼는,상기 상판에 설치되고 하방으로 갈수록 점점 벌어지는 상부경사면;상기 하판에 설치되고 상기 상부경사면과 마주하는 위치에 상방으로 갈수록 점점 벌어지는 하부경사면;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 사이에 간격을 두고 설치되고,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에 접촉하는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 및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 사이에 설치되고 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를 서로 반대방향으로 탄성적으로 지지하는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배치된 한 쌍의 수평탄성체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한 쌍의 쐐기형 마찰부재는 한쪽의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에 각각 접촉하는 상경사면과 하경사면을 가지며 상기 상경사면과 상기 하경사면의 양측에 상기 상경사면과 상기 하경사면보다 돌출되어 상기 상부경사면과 상기 하부경사면의 양 측면부의 안내를 받는 돌출부가 형성되어 있고,상기 승강안내 가압기구는 상기 상판의 저면에 부착되고 걸림턱을 가지며 상하로 관통된 관통구가 형성된 걸림턱부, 상기 상판에 형성된 통공을 통해 상기 관통구로 삽입되어 상기 하판에 결합되고 상기 걸림턱을 하방으로 가압하는 볼트 및 상기 걸림턱부에 결합되고 일부는 상기 관통구 내부로 삽입되어 상기 볼트의 외주면을 감싸서 승강운동 시 상기 볼트의 안내를 받는 저마찰안내부재를 구비하여 구성되고,상기 하판에 상방으로 상기 하판의 상면보다 높게 돌출되게 설치되고 상기 하판의 상면보다 높은 위치까지 상기 볼트의 외주면을 둘러싸서 상기 볼트에 측방향으로 작용하는 힘을 받쳐주는 수평변위방지구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11 11
삭제
12 1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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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 소음/진동 저감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