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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169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축의 양측에 차륜이 결합된 상태의 철도차량용 윤축을 승강시키며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을 회전시키는 윤축 리프팅 및 회전 수단과, 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수단에 의해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의 차륜 답면에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를 수행하는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과,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을 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수단에 의해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의 차륜 답면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고주파 가열부 이송 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륜과 차축을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륜의 답면 부분만 고주파을 이용하여 가열하고 냉각시키는 과정을 거쳐 열처리할 수 있어 보다 간단한 과정으로 차륜에 형성된 인장잔류응력을 압축잔류응력으로 복원하고 반복적인 삭정으로 저하된 경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C21D 9/32 (2006.01.01) C21D 9/00 (2014.01.01) C21D 1/42 (2006.01.01) C21D 1/667 (2006.01.01) C21D 1/613 (2006.01.01) C21D 1/60 (2006.01.01) B61F 13/00 (2006.01.01)
CPC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C21D 9/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8428 (2016.10.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49952-0000 (2018.04.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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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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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정원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2 전현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권석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이동형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5 김동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진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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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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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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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24 수리 (Accepted) 1-1-2016-1031462-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52474-0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29216-3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0 수리 (Accepted) 1-1-2017-1273687-8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73674-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49851-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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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의 양측에 차륜이 결합된 상태의 철도차량용 윤축을 승강시키며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을 회전시키는 윤축 리프팅 및 회전 수단과,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수단에 의해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의 차륜 답면에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히팅, ??칭 및 템퍼링 과정을 포함하는 고주파 열처리를 수행하는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과,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을 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수단에 의해 상측으로 이동한 윤축의 차륜 답면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고주파 가열부 이송 수단 및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 수단과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 및 고주파 가열부 이송 수단을 제어하는 컨트롤 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윤축 리프팅 및 회전 수단은 상향하는 피스톤 로드의 단부에 윤축의 차축을 지지하는 지지부가 구비되는 유압 또는 공압 실린더로 구성되어 상기 윤축을 설정된 높이로 이동시키는 윤축 리프팅부와, 상기 윤축 리프팅부에 의해 설정된 높이로 이동시킨 윤축을 회전시키는 윤축 회전부로 구성되고,상기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은 고주파 가열부 이송 수단에 연결되는 지지돌부가 돌출 형성된 몸체와, 상기 몸체에 형성되어 차륜의 일측 또는 타측 답면을 감싸는 곡면가열부와, 상기 곡면가열부에 설치되는 복수의 물분사노즐 및 공기분사노즐과 유도코일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몸체의 내부에는 상기 물분사노즐과 공기분사노즐을 통해 물과 공기가 분사될 수 있도록 하는 물 유로와 공기 유로가 구분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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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윤축 회전부는 상기 윤축 리프팅부에 의해 설정된 높이로 이동된 윤축의 차축 일단부에 체결되는 체결구와, 상기 체결구가 회전축에 연결되는 윤축 회전용 모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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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은 대칭되는 형상으로 이루어져 차륜의 타측 답면을 감싸는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과 한쌍을 이루어 차륜의 답면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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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주파 가열부 이송 수단은 상기 고주파 유도가열 및 냉각 수단의 몸체에 형성되는 지지돌부가 피스톤 로드의 단부에 연결되는 유압 또는 공압 실린더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륜의 경도 및 잔류응력 복원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