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69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차륜의 마모 상태를 감지하기 위하여, 선로에 설치되는 액슬카운터에 차륜 마모 검지부를 구비하여 자동으로 각 차륜의 마모상태를 정확하게 검지할 수 있게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선로에 설치되는 액슬카운터와, 상기 액슬카운터에 설치되어 차량의 마모 상태를 감지하는 차륜 마모 검지부와, 상기 액슬카운터와 통신으로 연결되는 차량유지보수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액슬카운터는 레일에 고정되는 제1,2고정지그와, 상기 제1고정지그의 상부에 구비되어 차륜을 검지하는 차륜 검지부로 이루어지고, 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제1고정지그와 차륜 검지부 사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N 3/56 (2006.01.01) G01D 5/26 (2006.01.01)
CPC G01N 3/56(2013.01) G01N 3/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4544 (2016.11.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44461-0000 (2018.03.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용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재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김용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1 수리 (Accepted) 1-1-2016-1067157-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48223-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17254-3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84611-6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1-1-2017-1184664-7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1706-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로에 설치되는 액슬카운터와,상기 액슬카운터에 설치되어 차량의 마모 상태를 감지하는 차륜 마모 검지부와,상기 액슬카운터와 통신으로 연결되는 차량유지보수 시스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액슬카운터는 레일에 고정되는 제1,2고정지그와, 상기 제1고정지그의 상부에 구비되어 차륜을 검지하는 차륜 검지부로 이루어지고,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제1고정지그와 차륜 검지부 사이에 구비되며,상기 차륜 검지부는 차륜 마모 검지부의 상부에 상하 이동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상기 차륜 검지부의 상하 이동에 따라 차륜의 마모 상태를 검지하며,상기 액슬카운터에서 감지한 차륜 검지 신호와 차륜 마모 검지부에서 감지한 마모 상태 검지 신호를 수신하는 액슬카운터 신호처리장치가 더 구비되되, 상기 액슬카운터 신호처리장치는 차륜 검지 신호에 따른 차량번호, 차량별 차륜번호, 차륜의 마모 상태 정보를 원격지의 차량유지보수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전류가 흐르는 전선과,상기 전선에 구비되어 통전을 제어하는 스위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검지부의 하부에는 검지돌부가 설치되고, 상기 검지돌부가 스위치를 작동시켜 차륜의 마모 상태를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한 쌍의 광섬유 지지부와,상기 광섬유 지지부에 의해 지지되는 광섬유와,상기 광섬유의 텐션을 감지하는 텐션감지센서와,상기 광섬유를 통하여 전달된 빛 신호를 감지하는 빛 감지센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검지부의 하부에는 검지돌부가 구비되고, 상기 검지돌부가 광섬유를 가압할 때 발생하는 광섬유의 텐션 변화 및 광섬유를 통한 빛 신호의 변화를 감지하여 차륜의 마모 정도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마모 검지부는 빛을 조사하는 발광부와,상기 발광부에서 조사한 빛을 감지하는 수광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검지부의 하부에는 가림막이 구비되고, 상기 가림막이 발광부를 가리는 정도에 따라 수광부에서 감지하는 빛의 양이 달라지고, 그에 따라 차륜의 마모 상태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슬카운터를 이용한 차륜 마모 검지 시스템
11 11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