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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17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역사에 형성되는 선로의 양측에 설정 간격으로 설치되어 와전류를 발생시키는 고정형 와류 제동부와, 철도차량에 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에 대응되게 설치되어 자기장을 발생하는 이동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에 간단한 이동부만 장착하여 와전류 제동을 수행하여 역사 내에서 찰도차량의 제동시 소음을 저감할 수 있다. 특히,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역사 진입시 철도차량에 부착 설치된 이동부가 역사의 진입부에 설치된 고정형 와류 제동부를 통과하며 와류에 의해 제동되므로 레일의 발열을 최소화하며, 철도차량 제동장치의 내구성도 향상시키고, 철도차량의 안정적인 정위치 정차도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H 7/08 (2006.01.01) B60L 7/28 (2006.01.01) B61L 25/02 (2006.01.01) B61L 27/00 (2006.01.01)
CPC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B61H 7/08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2884 (2016.11.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58944-0000 (2018.05.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1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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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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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유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허현무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박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유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안다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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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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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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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16 수리 (Accepted) 1-1-2016-1120047-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8923-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99614-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08739-4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1.31 수리 (Accepted) 1-1-2018-0108821-9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15290-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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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에 형성되는 선로의 양측에 설정 간격으로 설치되어 와전류를 발생시키는 고정형 와류 제동부와, 철도차량에 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에 대응되게 설치되어 자기장을 발생하는 이동부로 구성되되,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는 도체인 금속판으로 이루어지는 전도체와, 선로의 양측에 설치되어 상기 전도체가 고정되는 제1설치부로 구성되고,상기 제1설치부에는 상기 전도체를 철도차량의 측면 방향으로 인출하거나 제1설치부의 내부로 수용되도록 이송부가 구비되며, 상기 이송부는 제어부에 의해 구동이 제어되고,상기 역사의 선로에는 역사로 진입하는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를 감지하기 위한 속도감지부가 구비되어 속도감지부에서 감지한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는 상기 제어부로 전송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속도감지부에서 감지한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가 설정된 안정 속도의 이하로 판단되면 역사의 선로 입구에 설치된 고정형 와류 제동부와 철도차량이 최종적으로 정차하는 정위치 정차부에 위치하는 고정형 와류 제동부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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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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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부는 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의 전도체에 대응되는 영구자석 또는 전자석과, 상기 철도차량에 설치되어 상기 영구자석 또는 전자석이 고정되는 제2설치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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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는 선로의 양측에 설정 간격을 유지하며 복수가 설치되고, 상기 이동부는 상기 고정형 와류 제동부에 대응되는 위치의 상기 철도차량에 복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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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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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속도감지부에서 감지한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가 설정된 안정 속도의 초과로 판단되면 역사의 선로 전체에 일정 간격으로 설치된 모든 고정형 와류 제동부를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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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역사로 진입하는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 데이터를 무선통신부를 통해 철도차량의 차상제어부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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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차상제어부는 상기 무선통신부를 통해 전송된 철도차량의 주행 속도가 선로에 설치되는 고정형 와류 제동부의 작동에 의해 정위치 정차가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면 철도차량의 자체적인 기계식 제동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한 긴급 제동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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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부는 영구자석 또는 전자석과, 제2설치부가 힌지 결합되어 절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소음 저감을 위한 철도차량용 와전류 제동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