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0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크랭크축과, 상기 크랭크축에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결합되는 한 쌍의 피스톤과, 상기 크랭크축에 결합되는 한 쌍의 균형추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로서, 상기 크랭크축과 연결되는 모터와, 상기 크랭크축의 양단에 결합되는 베어링과, 상기 베어링에 일단이 부착되고, 타단은 고정되어 상기 크랭크축을 지지하는 다수의 스프링 및 상기 크랭크축의 회전에 따른 각가속도를 측정하는 가속도센서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와, 상기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 (a) 상기 균형추에 더미를 부착하는 단계와, (b)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에 따른 상기 크랭크축의 각가속도가 상기 가속도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단계 및 (c)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를 변경하면서 상기 (a) 단계와 상기 (b) 단계를 반복 수행한 결과 각가속도가 최소인 크랭크축에 대응하는 데이터가 상기 제어부에 의해 디스플레이에 출력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을 현저하게 저감할 수 있다.
Int. CL G01N 3/32 (2006.01.01) G01P 15/03 (2006.01.01) G01H 17/00 (2006.01.01)
CPC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G01N 3/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7860 (2016.12.0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44595-0000 (2018.03.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돈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김영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박찬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09 수리 (Accepted) 1-1-2016-1211129-5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7110-61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1.21 수리 (Accepted) 1-1-2017-1157505-0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1 수리 (Accepted) 1-1-2017-1278110-2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78355-0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01695-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삭제
4 4
크랭크축과, 상기 크랭크축에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결합되는 한 쌍의 피스톤과, 상기 크랭크축에 결합되는 한 쌍의 균형추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상기 크랭크축과 연결되는 모터와, 상기 크랭크축의 양단에 결합되는 베어링과, 상기 베어링에 일단이 부착되고, 타단은 고정되어 상기 크랭크축을 지지하는 다수의 스프링과, 상기 크랭크축의 회전에 따른 각가속도를 측정하는 가속도센서와, 상기 모터의 작동으로 상기 다수의 스프링 사이에서 진동하는 상기 크랭크축의 진동 궤적을 촬영하는 영상장치 및 상기 가속도센서에 의해 측정된 상기 크랭크축의 각가속도 데이터와 상기 영상장치에 의해 촬영된 상기 크랭크축의 진동 궤적 데이터를 기록,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 중 각가속도와 진동 궤적의 변위가 최소인 크랭크축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디스플레이에 출력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a) 상기 균형추에 더미를 부착하는 단계와;(b)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에 따른 상기 크랭크축의 각가속도가 상기 가속도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단계; 및(c)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를 변경하면서 상기 (a) 단계와 상기 (b) 단계를 반복 수행한 결과 각가속도가 최소인 크랭크축에 대응하는 데이터가 상기 제어부에 의해 디스플레이에 출력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1) 상기 (c) 단계 이후 각가속도가 최소인 크랭크축의 균형추에 더미를 부착하는 단계와;(2) 상기 모터의 구동으로 상기 크랭크축에 진동이 인가되는 단계와;(3)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에 따른 상기 크랭크축의 진동 궤적이 상기 영상장치에 의해 촬영되는 단계; 및(4)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를 변경하면서 상기 (1) 내지 상기 (3) 단계를 반복 수행한 결과 진동 궤적의 변위가 최소인 크랭크축에 대응하는 데이터가 상기 제어부에 의해 디스플레이에 출력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크랭크축의 각가속도는 상기 크랭크축과 상기 피스톤이 수평하게 고정된 상태에서 고정 상태가 해제되어 상기 균형추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기 크랭크축의 회전시 각가속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