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크랭크축과, 상기 크랭크축에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결합되는 한 쌍의 피스톤과, 상기 크랭크축에 결합되는 한 쌍의 균형추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로서, 상기 크랭크축과 연결되는 모터와, 상기 크랭크축의 양단에 결합되는 베어링과, 상기 베어링에 일단이 부착되고, 타단은 고정되어 상기 크랭크축을 지지하는 다수의 스프링 및 상기 크랭크축의 회전에 따른 각가속도를 측정하는 가속도센서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와, 상기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 (a) 상기 균형추에 더미를 부착하는 단계와, (b)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에 따른 상기 크랭크축의 각가속도가 상기 가속도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단계 및 (c) 상기 더미의 질량 또는 위치를 변경하면서 상기 (a) 단계와 상기 (b) 단계를 반복 수행한 결과 각가속도가 최소인 크랭크축에 대응하는 데이터가 상기 제어부에 의해 디스플레이에 출력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여 균형추를 설계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철도차량용 공기압축기의 진동을 현저하게 저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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