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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171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에 의하면, 전기철도의 고속화 추세에 대응하여 이행장치의 구조적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현수전차선과 강체전차선의 강성 또는 탄성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전차선에 가해지는 응력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열차의 속도를 최대한 유지시킬 수 있다.또한, 이행장치의 강성이나 탄성 변화율이 작게 하고, 설치시 처짐량이 작도록 구현할 수 있으며, 열차의 통과주파수(Passing Frequency)와 이행장치의 공진주파수를 서로 절연시켜 분리 마진을 높일 수 있다.
Int. CL B60M 1/20 (2006.01.01)
CPC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B60M 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79239 (2016.12.26)
출원인 엘에스전선 주식회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10796-0000 (2017.12.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0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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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에스전선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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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봉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배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원용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장광동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박설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이기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7 박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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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 지식산업센터 ***호(동천동)(퍼스트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민복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 지식산업센터 ***호(동천동)(퍼스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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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에스전선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26 수리 (Accepted) 1-1-2016-1274451-5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12.27 수리 (Accepted) 1-1-2016-1278476-84
3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03.06 수리 (Accepted) 1-1-2017-0219370-37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5110-28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4808-10
6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6.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7 수리 (Accepted) 9-1-2017-0020002-04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06051-8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02948-59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1-1-2017-0902947-1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6764-1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4 수리 (Accepted) 4-1-2019-5147959-5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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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체전차선을 가공하여 형성되고, 현수전차선(catenary line)과 강체전차선을 연결하는 구간에 설치되는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에 있어서,이행장치의 하단으로부터 동일한 높이를 가지도록 일정 길이 연장되는 다수의 평행부; 및상기 이웃하는 평행부의 높이가 달라지면서 형성되는 단턱부;를 포함하며,상기 다수의 평행부는 상기 현수전차선으로부터 강체전차선측으로 갈수록 높이가 증가하도록 상기 다수의 평행부가 인접하게 계단식으로 배치되며, 상기 다수의 평행부는, 상기 현수전차선측과 강체전차선측 양단에 위치하는 평행부의 길이보다, 중간에 위치하는 평행부의 길이가 더 길게 형성되며,상기 현수전차선과 가장 가까운 쪽에 위치하는 평행부보다 그 다음 인접하는 평행부의 길이가 더 길게 형성되며,상기 강체전차선과 가장 가까운 쪽에 위치하는 평행부보다 그 다음 인접하는 평행부의 길이가 더 길게 형성되며,상기 평행부의 최소 높이는 50mm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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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삭제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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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수전차선측 단부에 형성되며, 가공 전 강체전차선 높이와 동일한 높이를 가지는 현수전차선 연결부를 더 포함하는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강체전차선측 단부에 형성되며, 가공 전 강체전차선 높이와 동일한 높이를 가지는 강체전차선 연결부를 더 포함하는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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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6항 및 제7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이행장치를 통과하는 고속 전철의 통과주파수(passing frequency)와 공진주파수(resonance frequency)간의 차이는 10%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용 강체전차선 이행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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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 평일 철도기술연구사업 250km/h급 강체 전차선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