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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 기술번호 : KST201903171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별도의 탄성체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시소 구조를 이용하여 복수 개의 마찰부재의 표면이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브레이크 디스크의 마찰 표면에 접촉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마찰열에 의한 성능 저하 및 내구성 저하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다수 개의 마찰부재와, 상기 마찰부재의 하부를 지지하는 백플레이트 및 상기 백플레이트의 하부에 구비되는 도브테일을 포함하여 구성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에 있어서, 상기 마찰부재와 백플레이트의 사이에는 시소 구조에 의해 마찰부재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접촉하는 경우 유동될 수 있도록 하는 시소 플레이트가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H 5/00 (2006.01.01) F16D 65/04 (2006.01.01)
CPC B61H 5/00(2013.01) B61H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9249 (2017.0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72609-0000 (2017.08.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8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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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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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2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3 구병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4 이범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5 박형철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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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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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다윈프릭션 인천광역시 남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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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3 수리 (Accepted) 1-1-2017-0144151-1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3.03 수리 (Accepted) 1-1-2017-0218707-52
3 우선심사신청관련 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Related to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17.03.16 수리 (Accepted) 1-1-2017-0259552-7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2017-0011789-9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10570-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02 수리 (Accepted) 1-1-2017-0531990-6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531984-9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1340-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 개의 마찰부재와, 상기 마찰부재의 하부를 지지하는 백플레이트 및 상기 백플레이트의 하부에 구비되는 도브테일을 포함하여 구성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에 있어서,상기 마찰부재와 백플레이트의 사이에는 시소 플레이트가 시소 구조를 이루도록 삽입 설치되되,상기 시소 플레이트의 하면 중앙에는 백플레이트의 상면에 의해 지지되고 하단면이 반구 형상으로 형성된 제2돌출부가 돌출 형성되어 시소 플레이트의 하면이 백플레이트의 상면으로부터 일정거리 이격되도록 구성되고,시소 구조를 이용한 상기 시소 플레이트의 기구적 작동에 의해 마찰부재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접촉하는 경우 유동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소 플레이트의 양측 하부에는 백플레이트에 삽입되는 제1돌출부가 돌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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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소 플레이트는 중앙부를 중심으로 하여 양측 단부를 향해 상향 기울기를 갖는 테이퍼 형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백플레이트의 상면에는 제2돌출부의 하단면과 면접촉되는 안치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소 플레이트의 상부에 설치되는 마찰부재는 서로 일정거리 이격되는 제1마찰부재와 제2마찰부재로 분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마찰부재와 시소 플레이트의 사이에는 제1 및 제2마찰부재의 하면과 동일한 형상을 갖는 지지부재가 각각 삽입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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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재의 하면에는 돌출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시소 플레이트에는 상기 돌출부가 삽입되는 삽입홀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백플레이트와 도브테일은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소 구조를 이용한 철도차량용 브레이크 패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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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소음진동 저감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