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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 추진인버터의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노선정보와 운행정보 및 동작상태를 검출하는 운전상태 검출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를 검출하는 온도변화 검출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주행온도 테이블을 생성하는 주행온도 테이블 생성부; 상기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하여 기 설정된 조건의 가속시험을 실시하여 동작조건별로 수명 데이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명그래프를 생성하는 수명그래프 생성부; 상기 주행온도 테이블과 상기 수명그래프에 기초하여 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피로 테이블 생성부;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값들을 입력받아 총 피로(D)를 산출하는 피로 계산부; 및 상기 피로 계산부를 통해 산출된 총 피로(D)에 근거하여 운행 가능횟수를 산출하는 운행 가능횟수 산출부;를 포함한다.
Int. CL G01R 31/00 (2006.01.01) G01R 31/34 (2006.01.01) G01R 31/327 (2006.01.01)
CPC G01R 31/008(2013.01) G01R 31/008(2013.01) G01R 31/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94913 (2017.07.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44253-0000 (2019.01.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7.2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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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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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신덕호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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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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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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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7.26 수리 (Accepted) 1-1-2017-0721840-82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7.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08471-6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06 수리 (Accepted) 9-1-2018-0014064-6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44024-3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72031-4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11 수리 (Accepted) 1-1-2018-0572029-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95967-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 추진인버터의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노선정보와 운행정보 및 동작상태를 검출하는 운전상태 검출부;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를 검출하는 온도변화 검출부;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주행온도 테이블을 생성하는 주행온도 테이블 생성부;상기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하여 기 설정된 조건의 가속시험을 실시하여 동작조건별로 수명 데이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명그래프를 생성하는 수명그래프 생성부;상기 주행온도 테이블과 상기 수명그래프에 기초하여 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피로 테이블 생성부;상기 피로 테이블의 값들을 입력받아 총 피로(D)를 산출하는 피로 계산부; 및상기 피로 계산부를 통해 산출된 총 피로(D)에 근거하여 운행 가능횟수를 산출하는 운행 가능횟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생성한 주행온도 테이블의 각 셀 값(Nxy)을 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수명(NLT,xy)으로 나누어(Nxy/NLT,xy)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노선정보는 노선 시작시점, 노선 종료지점, 총 운행시간, 및 구간별 운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운행정보는 주행구간, 정지구간, 및 역행/회생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동작상태는 인버터출력전류, 역률, 및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는,상기 노선의 각 구간별 온도변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피로 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계산부는,상기 피로 테이블의 모든 값들을 합산하여() 총 피로(D)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가능횟수 산출부는,상기 피로 계산부를 통해 산출된 총 피로(D) 값으로 1을 나누어 운행 가능횟수(1/D)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8 8
제어부가 철도차량 추진인버터의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노선정보와 운행정보 및 동작상태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주행온도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하여 기 설정된 조건의 가속시험을 실시하여 동작조건별로 수명 데이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명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주행온도 테이블과 상기 수명그래프에 기초하여 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값들을 입력받아 총 피로(D)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산출된 총 피로(D) 값으로 1을 나누어 운행 가능횟수(1/D)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생성한 주행온도 테이블의 각 셀 값(Nxy)을 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수명(NLT,xy)으로 나누어(Nxy/NLT,xy)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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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노선정보는 노선 시작시점, 노선 종료지점, 총 운행시간, 및 구간별 운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운행정보는 주행구간, 정지구간, 및 역행/회생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동작상태는 인버터출력전류, 역률, 및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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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는,상기 노선의 각 구간별 온도변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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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피로 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총 피로(D)를 산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피로 테이블의 모든 값들을 합산하여() 총 피로(D)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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