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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추진인버터의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노선정보와 운행정보 및 동작상태를 검출하는 운전상태 검출부;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를 검출하는 온도변화 검출부;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주행온도 테이블을 생성하는 주행온도 테이블 생성부;상기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하여 기 설정된 조건의 가속시험을 실시하여 동작조건별로 수명 데이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명그래프를 생성하는 수명그래프 생성부;상기 주행온도 테이블과 상기 수명그래프에 기초하여 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피로 테이블 생성부;상기 피로 테이블의 값들을 입력받아 총 피로(D)를 산출하는 피로 계산부; 및상기 피로 계산부를 통해 산출된 총 피로(D)에 근거하여 운행 가능횟수를 산출하는 운행 가능횟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생성한 주행온도 테이블의 각 셀 값(Nxy)을 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수명(NLT,xy)으로 나누어(Nxy/NLT,xy)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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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노선정보는 노선 시작시점, 노선 종료지점, 총 운행시간, 및 구간별 운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운행정보는 주행구간, 정지구간, 및 역행/회생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동작상태는 인버터출력전류, 역률, 및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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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는,상기 노선의 각 구간별 온도변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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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피로 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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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계산부는,상기 피로 테이블의 모든 값들을 합산하여() 총 피로(D)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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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가능횟수 산출부는,상기 피로 계산부를 통해 산출된 총 피로(D) 값으로 1을 나누어 운행 가능횟수(1/D)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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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부가 철도차량 추진인버터의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노선정보와 운행정보 및 동작상태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노선 1회 운행에 따른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주행온도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추진인버터의 스위칭소자에 대하여 기 설정된 조건의 가속시험을 실시하여 동작조건별로 수명 데이터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명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주행온도 테이블과 상기 수명그래프에 기초하여 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값들을 입력받아 총 피로(D)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산출된 총 피로(D) 값으로 1을 나누어 운행 가능횟수(1/D)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스위칭소자의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 분류를 통하여 생성한 주행온도 테이블의 각 셀 값(Nxy)을 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수명(NLT,xy)으로 나누어(Nxy/NLT,xy)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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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노선정보는 노선 시작시점, 노선 종료지점, 총 운행시간, 및 구간별 운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운행정보는 주행구간, 정지구간, 및 역행/회생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동작상태는 인버터출력전류, 역률, 및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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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소자에 대한 시간별 온도변화는,상기 노선의 각 구간별 온도변화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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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피로 테이블의 각 셀 값은,상기 평균온도(Tavg) 및 온도변화량(△T)에 대응하는 피로 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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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총 피로(D)를 산출하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피로 테이블의 모든 값들을 합산하여() 총 피로(D) 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추진인버터의 내구연한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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