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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소음진동 저감을 위한 레일 댐퍼

  • 기술번호 : KST20190317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 소음진동 저감을 위한 레일 댐퍼는 레일의 복부를 기준으로 서로 대향되게 설치되는 제1 및 제2 본체부들을 포함하는 레일 댐퍼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본체부들은 제1 탄성재를 포함하는 상부층, 제2 탄성재를 포함하는 하부층 및 상기 제1 탄성재 및 상기 제2 탄성재의 내부 공간에 충진된 복수의 충돌 입자들을 포함한다.
Int. CL E01B 19/00 (2006.01.01)
CPC E01B 1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2503 (2017.08.1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60397-0000 (2018.05.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5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1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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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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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용호*로 **, *
2 고효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홍지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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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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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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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11 수리 (Accepted) 1-1-2017-0778523-3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8.22 수리 (Accepted) 1-1-2017-0809277-1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61011-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80471-0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97583-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7 수리 (Accepted) 1-1-2017-1297584-3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3.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5459-9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16 수리 (Accepted) 1-1-2018-0373957-3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4.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73956-9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27459-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의 복부를 기준으로 서로 대향되게 설치되는 제1 및 제2 본체부들을 포함하는 레일 댐퍼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본체부들 각각은,내부 공간에 제1 충돌 입자들이 충진된 제1 탄성재를 포함하는 상부층; 및내부 공간에 제2 충돌 입자들이 충진된 제2 탄성재를 포함하는 하부층을 포함하며,상기 제1 및 제2 탄성재들은 서로 다른 강성을 가지며, 상기 제1 및 제2 충돌 입자들은 서로 다른 공진 주파수를 가지고,상기 제1 및 제2 충돌 입자들은 상기 상부층 및 상기 하부층의 경계면을 기준으로 서로 맞닿으며 수직 방향으로 1열을 형성하여, 상기 제1 및 제2 탄성재들과 상기 레일의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서로 충돌하여 충돌 에너지를 소산하고 상기 레일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감쇠시키며,상기 제1 및 제2 충돌입자들 각각은, 상기 레일의 연장방향을 따라 복수개가 서로 접촉하며 배치되고, 상기 레일의 복부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복수개가 평행하게 서로 접촉하며 배치되고,상기 제1 및 제2 탄성재들과 상기 레일의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상기 제1 및 제2 충돌 입자들 중, 상기 레일에서 발생하는 주파수와 보다 근접한 공진 주파수를 가지는 충돌 입자가 진동하며, 상기 진동하는 충돌 입자와 서로 맞닿아 있는 다른 층의 충돌 입자가 상기 진동을 감쇠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댐퍼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탄성재들은 상기 레일과 충돌하는 경우 변형 및 댐핑을 통하여 상기 레일로부터 발생되는 진동을 흡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댐퍼
3 3
삭제
4 4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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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충돌 입자들 각각은,구 형상 또는 원기둥 형상으로 형성되고,서로 동일한 크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댐퍼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또는 제2 본체부들을 상기 레일의 측면에 접촉 고정하는 고정구를 더 포함하며,상기 고정구는,수납공간을 형성하여 상기 제1 또는 제2 본체부들을 수납하는 댐퍼 수납부; 및서로 교차하며 상기 댐퍼 수납부를 고정시키는 바(bar), 철사 또는 클립(clip) 형상의 체결유닛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댐퍼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 선로변 지속가능 저소음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