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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Vehicle to Everything)환경에서 무선채널의 실시간 트래픽 변화량을 이용한 자율주행 전용도로 이벤트 감시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V2X(Vehicle to Everything)환경에서 무선채널의 실시간 트래픽 변화량을 이용한 자율주행 전용도로 이벤트 감시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 정체로 인해 특정 기지국의 무선 채널에서 트래픽이 증가하게 이벤트 또는 일정 시간 내에 차량이 해당 기지국과 무선 채널의 접속 절차를 수행하지 않는 이벤트를 이용하여 별도의 센서나 무선 데이터 정보 전송 없이 이벤트 상황을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양상인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은,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복수의 기지국(RSE);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및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는 스마트 관제(SCC);를 포함하되, 상기 네트워크와 연관된 복수의 통신 채널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경우, 상기 스마트 관제는,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채널과 연관된 제 1 기지국을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중 상기 결정한 제 1 기지국이 담당하는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에 이벤트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Int. CL H04W 4/00 (2018.01.01) H04W 4/02 (2018.01.01) H04W 24/08 (2009.01.01) G08G 1/16 (2006.01.01)
CPC H04W 4/38(2013.01) H04W 4/38(2013.01) H04W 4/38(2013.01) H04W 4/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0780 (2017.10.2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24736-0000 (2018.11.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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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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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안치형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김재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구병춘 서울특별시 강남구
6 신현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7 서승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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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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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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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7 수리 (Accepted) 1-1-2017-1063023-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66584-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23603-2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7.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673931-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09 수리 (Accepted) 1-1-2018-0673932-5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90806-1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0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05320-6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복수의 기지국(RSE);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및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는 스마트 관제(SCC);를 포함하되,상기 네트워크와 연관된 복수의 통신 채널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경우,상기 스마트 관제는,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채널과 연관된 제 1 기지국을 결정하고,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중 상기 결정한 제 1 기지국이 담당하는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에 이벤트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하며,상기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의 운행을 방해하는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를 센싱하고, 상기 센싱한 정보를 상기 제 1 기지국으로 전송함으로 인해, 상기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고,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 중 제 1 차량에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를 센싱하고, 상기 센싱한 정보를 상기 제 1 기지국으로 전송함으로 인해, 상기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기지국 각각은, 담당하는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각각에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통신하고,상기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상기 스마트 관제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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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5 5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복수의 기지국(RSE);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및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고, 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의 주행 정보를 미리 저장하는 스마트 관제(SCC);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기지국 각각은, 담당하는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각각에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통신하고, 상기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상기 스마트 관제로 전송하며,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차량이 미리 설정된 기간 동안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지 않는 경우,상기 스마트 관제는,상기 미리 저장된 주행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제 1 차량을 식별하고, 상기 식별된 제 1 차량 및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차량과 연관된 적어도 하나의 제 1 기지국에 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차량의 운행을 방해하는 사고 이벤트 또는 제 1 차량에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상기 제 1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로 인해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일부와 통신하지 못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
7 7
복수의 기지국(RSE)이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제 1 단계;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이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제 2 단계;스마트 관제(SCC)가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는 제 3 단계;상기 네트워크와 연관된 복수의 통신 채널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제 4 단계;상기 스마트 관제가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채널과 연관된 제 1 기지국을 결정하는 제 5 단계; 및상기 스마트 관제(SCC)가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중 상기 결정한 제 1 기지국이 담당하는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에 이벤트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하는 제 6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 4 단계에서,상기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의 운행을 방해하는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를 센싱하고, 상기 센싱한 정보를 상기 제 1 기지국으로 전송함으로 인해, 상기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며,상기 제 4 단계에서,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 중 제 1 차량에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 상기 제 1 셀 커버리지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를 센싱하고, 상기 센싱한 정보를 상기 제 1 기지국으로 전송함으로 인해, 상기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단계 및 제 3 단계에서,상기 복수의 기지국 각각은, 담당하는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각각에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통신하고,상기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상기 스마트 관제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복수의 기지국(RSE)이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제 1 단계;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이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제 2 단계; 및스마트 관제(SCC)가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고, 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의 주행 정보를 미리 저장하는 제 3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기지국 각각은, 담당하는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각각에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통신하고, 상기 진입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상기 스마트 관제로 전송하며,상기 제 3 단계 이후에는,상기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차량이 미리 설정된 기간 동안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지 않는 제 4 단계;상기 스마트 관제가 상기 미리 저장된 주행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제 1 차량을 식별하는 제 5 단계; 및상기 스마트 관제가 상기 식별된 제 1 차량 및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차량과 연관된 적어도 하나의 제 1 기지국에 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결정하는 제 6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제 4 단계에서,상기 제 1 차량의 운행을 방해하는 사고 이벤트 또는 제 1 차량에 사고 이벤트가 발생된 경우,상기 제 1 차량은 상기 사고 이벤트로 인해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일부와 통신하지 못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