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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는 통신부; 통신부를 통해 열차로부터 전달되는 ATO(Automatic Train Operation)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ATO 정보가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 및 모니터링부의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ATO 디폴트(Default)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ATO 디폴트 정보를 열차로 전달하여 열차가 자동운전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7/04 (2006.01.01) B61L 3/00 (2006.01.01)
CPC B61L 27/04(2013.01) B61L 2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44075 (2017.10.3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851971-0000 (2018.04.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4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3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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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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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봉관 서울특별시 강남구
2 황현철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김백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서승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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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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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31 수리 (Accepted) 1-1-2017-1080868-7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1.06 수리 (Accepted) 1-1-2017-1100557-45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5 수리 (Accepted) 9-1-2017-0039293-0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77165-8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1 수리 (Accepted) 1-1-2018-0115821-5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15822-0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65005-92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4.19 수리 (Accepted) 1-1-2018-0392358-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통신부; 상기 통신부를 통해 열차로부터 전달되는 ATO(Automatic Train Operation)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ATO 정보가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 및 상기 모니터링부의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ATO 디폴트(Default)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ATO 디폴트 정보를 열차로 전달하여 열차가 자동운전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 상기 모니터링부 및 상기 정보 생성부는 SCU(Switching Control Unit)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모니터링부는 상기 SCU의 ATO 요청 시간 로그데이터를 이용하여,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ATO 정보가 전달될 때까지의 시간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TO 디폴트 정보는 다음 역 TWC ID, 다음 역 번호, 현재 역 TWC ID, 현재 역 번호, Fixed Speed, DAR과 회복모드요구, 및 다음 역 출입문 방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니터링부는 상기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기 설정된 설정 시간 이내에 상기 ATO 정보가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생성부는 상기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상기 설정시간 이내에 상기 ATO 정보가 전송되지 않으면 상기 ATO 디폴트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시간은 열차가 자동운전 모드에서 열차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기 설정된 임계시간 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생성부는 CD(Carrier Detector) 정보와 정위치 정차 TB(Train Berthed) 정보에 따라 상기 ATO 디폴트 정보의 전송 시점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장치
9 9
통신부가 ATO TWC(Automatic Train Operation/Train to Watside Control) 기기로부터 ATO 요청정보를 전달받아 LDTS(Local Data Transmission System)로 전달하는 단계; 모니터링부가 상기 통신부를 통해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ATO 정보가 ATO TWC(Automatic Train Operation/Train to Watside Control)기기로부터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 정보 생성부가 상기 모니터링부의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ATO 디폴트(Default) 정보를 생성하여 열차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ATO 디폴트 정보는 다음 역 TWC ID, 다음 역 번호, 현재 역 TWC ID, 현재 역 번호, Fixed Speed, DAR과 회복모드요구, 및 다음 역 출입문 방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ATO 정보가 ATO TWC 기기로부터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에서, 상기 모니터링부는 상기 ATO(Automatic Train Operation)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기 설정된 설정 시간 이내에 상기 ATO 정보가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ATO 디폴트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하는 단계에서, 상기 정보 생성부는 상기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상기 설정시간 이내에 상기 ATO 정보가 전송되지 않으면 상기 ATO 디폴트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시간은 열차가 자동운전 모드에서 열차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기 설정된 임계시간 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4 14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ATO 디폴트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열차로 전달하는 단계에서, 상기 정보 생성부는 CD(Carrier Detector) 정보와 정위치 정차 TB(Train Berthed) 정보에 따라 상기 ATO 디폴트 정보의 전송 시점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15 15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ATO 정보가 ATO TWC 기기로부터 전송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단계에서, 상기 모니터링부는 SCU의 ATO 요청 시간 로그데이터를 이용하여, ATO 요청정보가 전달된 후 ATO 정보가 전달될 때까지의 시간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자동운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