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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미 필라멘트 구조를 구비한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조체

  • 기술번호 : KST20190317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아가미 필라멘트 구조를 구비한 후드 구조체는 열차가 진입하는 전단부와 터널 출구 또는 입구에 연결되는 후단부로 구성된 후드부; 후드부의 둘레를 따라 하나 이상 배치되는 통풍관부; 및 통풍관부에 내부에 배치되어, 압력파의 압력상승을 지연시키는 압력파구배 저감부를 포함한다.
Int. CL E21D 9/14 (2006.01.01) E21F 17/00 (2006.01.01) F15D 1/14 (2006.01.01)
CPC E21D 9/14(2013.01) E21D 9/14(2013.01) E21D 9/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53219 (2017.11.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00332-0000 (2018.09.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1.1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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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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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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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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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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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1.16 수리 (Accepted) 1-1-2017-1141072-1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11.16 수리 (Accepted) 1-1-2017-1141499-9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24 수리 (Accepted) 9-1-2017-0039826-3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21759-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8 수리 (Accepted) 1-1-2018-0521236-1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21237-69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7802-7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8.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31919-2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22 수리 (Accepted) 1-1-2018-0831918-8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19215-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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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미 필라멘트 구조를 구비한 후드 구조체에 있어서,열차가 진입하는 전단부와 터널 출구 또는 입구에 연결되는 후단부로 구성된 후드부 ;상기 후드부의 둘레를 따라 배치되는 복수의 통풍관부 ; 및상기 통풍관부에 내부에 배치되어, 압력파의 압력상승을 지연시키는 브러쉬 형태의 압력파구배 저감부를 포함하되,상기 후드부는 상기 터널의 개구 면적보다 크게 형성되되, 횡단면에 대하여 상부면, 하부면, 좌측면 및 우측면을 갖도록 형성되며, 상기 후드부의 전단부보다 후단부의 횡단면의 면적이 작게 형성되되,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는 상기 후드부의 전단부의 길이의 절반 이하의 길이로 형성되는 것이고,상기 후드부의 종단면에 대하여,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의 좌측면 및 우측면이 상기 터널을 향하여 기울어지도록 형성되고,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의 상부면이 상기 터널을 향하여 기울어지도록 형성되되, 상기 터널과 인접할수록 상기 후단부의 횡단면의 면적이 작게 형성되는 것이고, 상기 통풍관부는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에 배치되되, 상기 후드부의 내측에 형성된 유입부 및 상기 유입부와 연통되어 상기 압력파구배 저감부가 배치되도록 소정의 길이를 가지며, 상기 후드부의 외측으로 돌출 형성된 관형의 유출부를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통풍관부가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의 좌측면 및 우측면에 형성된 경우,상기 후단부의 횡단면에 대하여, 상기 후단부의 좌측면 및 우측면은 절반 이상 높이에서 상기 후단부의 상부면을 향하여 기울어지도록 절곡 형성되는 것이고,상기 후단부의 종단면에 대하여 상기 유입부는 제1면, 제2면 및 제3면으로 구성되는 삼각형으로 형성되되, 상기 후드부의 내측에서 열차 진행 방향에 대응하도록 형성된 개구부가 상기 제1면에 형성되는 경우, 상기 제1면과 이웃하는 제2 면은 상기 유출부와 연통되도록 형성되는 것이고, 상기 제3면은 상기 제1면 및 상기 제2면을 연결하도록 형성되어, 상기 개구부로 유입되는 압력파를 상기 유출부로 유도하는 것이며,상기 유출부는 상기 후단부의 좌측면 및 우측면과 수직하도록 형성되되, 병렬 배치되도록 일정 간격 이격 형성되는 것이고,상기 통풍관부가 상기 후드부의 후단부의 상부면에 형성된 경우,상기 유입부와 상기 유출부는 동일 선상에서 연장된 형태로 형성되는 것이되, 상기 후단부의 상부면에서 상기 복수의 통풍관부는 계단식으로 형성되는 것이고,상기 압력파구배 저감부는상기 유출부의 내벽의 일면과 타면에 각각 배치되어, 중심 부분에 소정의 간격을 갖도록 서로 마주보도록 형성 되거나, 상기 유출부의 내벽의 일면에 배치되어, 타면과 소정의 간격을 갖도록 형성되되, 상기 유입부의 일단에서 상기 유출부의 타단으로 갈수록 브러쉬의 밀도가 조밀하게 형성되는 것이며,제1밀도의 브러쉬, 제2밀도의 브러쉬 및 제3밀도의 브러쉬를 포함하며,상기 제1밀도의 브러쉬는 가장 작은 밀도를 가지고, 상기 제3밀도의 브러쉬는 가장 큰 밀도를 가지며, 상기 제2밀도의 브러쉬는 상기 제1밀도의 브러쉬보다 밀도가 큰 것이고,상기 제1 밀도의 브러쉬는 상기 유입부의 일단과 인접하게 배치되고, 상기 제3 밀도의 브러쉬는 상기 유출부의 타단과 인접하게 배치되는 것인, 후드 구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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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고속화철도(250km/h 이하)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