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317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의 액슬박스와 축상고무스프링의 사이에 탄성을 가지는 탄성라이너를 구비함으로써 탄성라이너의 강성에 의해 축상고무스프링의 초기 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철도차량의 탈선 안전도 및 운행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액슬박스와 대차프레임 사이에 설치되는 축상고무스프링과, 상기 액슬박스와 축상고무스프링의 사이에 구비되되, 탄성을 가지는 탄성라이너와, 상기 액슬박스를 관통하여 축상고무스프링에 결합 설치되는 하부고정브라켓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30 (2006.01.01) F16F 15/08 (2006.01.01)
CPC B61F 5/305(2013.01) B61F 5/305(2013.01) B61F 5/3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67333 (2017.12.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89988-0000 (2019.06.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6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2.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신유정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2.07 수리 (Accepted) 1-1-2017-1219897-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9.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09 수리 (Accepted) 9-1-2018-0061656-7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58550-0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14 수리 (Accepted) 1-1-2019-0041828-4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41819-3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1689-0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액슬박스와 대차프레임 사이에 설치되는 축상고무스프링과,상기 액슬박스와 축상고무스프링의 사이에 구비되되, 탄성을 가지는 탄성라이너와,상기 액슬박스를 관통하여 축상고무스프링에 결합 설치되는 하부고정브라켓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탄성라이너의 상하강성()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탄성라이너는 고무부쉬 또는 스프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부고정브라켓은 베이스와, 이 베이스의 중심측에 상부로 연장형성되는 삽입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액슬박스 하단과 하부고정브라켓의 베이스간에 간극(D)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축상고무스프링 조립체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