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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또는 철도 토공노반의 사면 보강을 위해서 굴착토를 배토하지 않고 굴착공 내에서 보강심재와 교반 굴착토를 이용하여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비배토 굴착교반장치에 있어서,선단부에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된 파이프 형태의 강관으로서, 그 내부에 보강심재(150)가 삽입될 수 있는 중공부가 길이방향으로 연속하여 형성된 중공로드(110);비배토 굴착교반 효율을 높이도록 스크류 형상으로 제작되며,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결합된 스크류형 드릴비트(120); 및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보강심재 두부(152)로 이루어지고, 지반 내 근입되도록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가 스크류 형태로 형성되며, 굴진시 함께 회전하도록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나사선(152c)이 상기 중공로드(110)와 체결되는 보강심재(150)를 포함하되,상기 중공로드(110)는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의 나사선(152c)이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되는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되며; 그리고 굴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정회전할 때 상기 중공로드 선단에 나사체결되어 고정되고, 후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역회전하면 상기 중공로드(110)와 상기 보강심재(150)가 분리되어 상기 보강심재(150)가 굴착공 내에 남겨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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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150)는,상기 중공로드(110) 내부 중공에 삽입되는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선단부(152a), 스크류(152b) 및 나사선(152c)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심재 몸통부(151)의 선단부에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로부터 노출되어 지반에 근입 및 정착하는 보강심재 두부(152)를 포함하며,상기 보강심재 두부(152)는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 단부면에 상기 중공로드(110)에 삽입된 보강심재 몸통부(151)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고정시키면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회전 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c)가 드릴 역할을 하고, 최종 굴착심도에 상기 중공로드(110)가 도달했을 때 상기 보강심재(150)를 잔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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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b)에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된 조임방지 팁(111)이 접하면서 과도한 조임력이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전달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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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는,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결합되는 드릴비트 몸통부(121);상기 드릴비트 몸통부(121) 외주면에 스크류 형상으로 형성되는 드릴비트 스크류(122); 및상기 드릴비트 스크류(122)의 선단에 부착되는 오거 팁(123)을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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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오거 팁(123)이 전면에 형성된 드릴비트 스크류(122)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일체로 형성되어 큰 입자를 파쇄하면서 굴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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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의 후방에 위치하고, 교반 효율을 높이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외주면에 톱니 형상으로 형성되는 교반날개(140)를 추가로 포함하며, 상기 교반날개(140)는 상기 중심유지날개(130) 후방의 중공로드(110) 외주면에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의 굴착 및 인발과정(전진 및 후진)에서 그라우팅재(160)가 교란된 지반에 토출된 이후에 서로 교반시키며,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의 후방에 위치하고, 비배토 굴착교반장치가 굴착공 내에서 중심을 유지하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외주면에 형성되어 상기 중공로드(110) 회전과 분리되어 거동하는 중심유지날개(130)를 추가로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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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또는 철도 토공노반의 사면 보강을 위해서 굴착토를 배토하지 않고 굴착공 내에서 보강심재와 교반 굴착토를 이용하여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에 있어서,a) 중공로드(110), 스크류형 드릴비트(120), 중심유지 날개(130), 교반날개(140) 및 보강심재(150)로 이루어진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지반(200)의 굴착면에 초기 세팅하는 단계;b) 회전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의 중공로드(110)를 정회전 전진시키는 단계;c) 상기 보강심재(150)의 보강심재 두부(152)가 굴착심도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교반날개(140)에 의해 그라우팅재(160)와 굴착토를 1차 교반시키는 단계;d) 상기 굴착심도 도달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역회전 후진시켜 상기 중공로드(110)와 나사체결된 보강심재(150)를 분리시키는 단계; 및e) 상기 중공로드(110)와 보강심재(150)가 분리된 상태에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계속 역회전 후진시키면서 상기 교반날개(140)에 의해 그라우팅재(160)와 굴착토를 2차 교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되어 상기 보강심재(150)와 나사체결된 중공로드(110)의 회전에 의해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하고; 그리고 굴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정회전할 때 상기 중공로드 선단에 나사체결되어 고정되고, 후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역회전하면 상기 중공로드(110)와 상기 보강심재(150)가 분리되어 상기 보강심재(150)가 굴착공 내에 남겨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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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f) 상기 보강심재(150)의 후단을 굴착면의 정착판에 정착시키고, 상기 굴착토와 교반된 그라우팅재(160)를 경화시켜 지중보강체를 완성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 상기 f) 단계에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의 굴착교반에 의해서 굴착토와 그라우팅재(160)가 교반되고, 상기 그라우팅재(160)가 경화됨으로써 소일시멘트(170)가 형성되어, 상기 소일시멘트(170)의 중앙에 보강심재(150)가 설치된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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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150)는,상기 중공로드(110) 내부 중공에 삽입되는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선단부(152a), 스크류(152b) 및 나사선(152c)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심재 몸통부(151)의 선단부에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로부터 노출되어 지반에 근입 및 정착하는 보강심재 두부(152)를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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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는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 단부면에 상기 중공로드(110)에 삽입된 보강심재 몸통부(151)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고정시키면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회전 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c)가 드릴 역할을 하고, 최종 굴착심도에 상기 중공로드(110)가 도달했을 때 상기 보강심재(150)를 잔류시키며,y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b)에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된 조임방지 팁(111)이 접하면서 과도한 조임력이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전달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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