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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및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7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흙과 호박돌, 자갈이 혼재하는 도로 및 철도 토공노반 또는 암버럭으로 시공된 도로 및 철도 토공노반 등의 사면 보강을 위해서 굴착토를 배토하지 않고 굴착공 내에서 보강심재와 교반 굴착토를 이용하여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되, 중공로드의 선단에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장착함으로써 굴진 시 굴착 효율을 높일 수 있고, 굴착토의 원활한 움직임을 유도하여 교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또한, 보강심재 두부에 스크류 및 나사선을 형성함으로써, 중공로드와 나사체결된 보강심재를 굴착심도에서 중공로드로부터 간단하게 분리시킬 수 있고, 또한, 중공로드의 선단에 조임방지 팁을 형성함으로써 중공로드와 보강심재 간의 나사선 결합시 중공로드의 회전에 의해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및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2D 3/12 (2006.01.01) E02D 5/34 (2006.01.01) E02D 5/54 (2006.01.01) E21B 10/44 (2006.01.01)
CPC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E02D 3/1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50545 (2018.05.0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26538 (2019.11.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5.0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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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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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상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웅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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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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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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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5.02 수리 (Accepted) 1-1-2018-0433216-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92715-9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36356-3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29149-1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04 수리 (Accepted) 1-1-2019-1129106-6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04871-99
8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3230-72
9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30 수리 (Accepted) 1-1-2020-0680398-9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07759-6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31 수리 (Accepted) 1-1-2020-0807733-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 또는 철도 토공노반의 사면 보강을 위해서 굴착토를 배토하지 않고 굴착공 내에서 보강심재와 교반 굴착토를 이용하여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비배토 굴착교반장치에 있어서,선단부에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된 파이프 형태의 강관으로서, 그 내부에 보강심재(150)가 삽입될 수 있는 중공부가 길이방향으로 연속하여 형성된 중공로드(110);비배토 굴착교반 효율을 높이도록 스크류 형상으로 제작되며,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결합된 스크류형 드릴비트(120); 및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보강심재 두부(152)로 이루어지고, 지반 내 근입되도록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가 스크류 형태로 형성되며, 굴진시 함께 회전하도록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나사선(152c)이 상기 중공로드(110)와 체결되는 보강심재(150)를 포함하되,상기 중공로드(110)는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의 나사선(152c)이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되는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되며; 그리고 굴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정회전할 때 상기 중공로드 선단에 나사체결되어 고정되고, 후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역회전하면 상기 중공로드(110)와 상기 보강심재(150)가 분리되어 상기 보강심재(150)가 굴착공 내에 남겨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150)는,상기 중공로드(110) 내부 중공에 삽입되는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선단부(152a), 스크류(152b) 및 나사선(152c)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심재 몸통부(151)의 선단부에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로부터 노출되어 지반에 근입 및 정착하는 보강심재 두부(152)를 포함하며,상기 보강심재 두부(152)는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 단부면에 상기 중공로드(110)에 삽입된 보강심재 몸통부(151)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고정시키면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회전 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c)가 드릴 역할을 하고, 최종 굴착심도에 상기 중공로드(110)가 도달했을 때 상기 보강심재(150)를 잔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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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b)에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된 조임방지 팁(111)이 접하면서 과도한 조임력이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전달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는,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결합되는 드릴비트 몸통부(121);상기 드릴비트 몸통부(121) 외주면에 스크류 형상으로 형성되는 드릴비트 스크류(122); 및상기 드릴비트 스크류(122)의 선단에 부착되는 오거 팁(123)을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오거 팁(123)이 전면에 형성된 드릴비트 스크류(122)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일체로 형성되어 큰 입자를 파쇄하면서 굴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의 후방에 위치하고, 교반 효율을 높이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외주면에 톱니 형상으로 형성되는 교반날개(140)를 추가로 포함하며, 상기 교반날개(140)는 상기 중심유지날개(130) 후방의 중공로드(110) 외주면에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의 굴착 및 인발과정(전진 및 후진)에서 그라우팅재(160)가 교란된 지반에 토출된 이후에 서로 교반시키며,상기 스크류형 드릴비트(120)의 후방에 위치하고, 비배토 굴착교반장치가 굴착공 내에서 중심을 유지하도록 상기 중공로드(110)의 외주면에 형성되어 상기 중공로드(110) 회전과 분리되어 거동하는 중심유지날개(130)를 추가로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장치
7 7
도로 또는 철도 토공노반의 사면 보강을 위해서 굴착토를 배토하지 않고 굴착공 내에서 보강심재와 교반 굴착토를 이용하여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에 있어서,a) 중공로드(110), 스크류형 드릴비트(120), 중심유지 날개(130), 교반날개(140) 및 보강심재(150)로 이루어진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지반(200)의 굴착면에 초기 세팅하는 단계;b) 회전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의 중공로드(110)를 정회전 전진시키는 단계;c) 상기 보강심재(150)의 보강심재 두부(152)가 굴착심도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교반날개(140)에 의해 그라우팅재(160)와 굴착토를 1차 교반시키는 단계;d) 상기 굴착심도 도달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역회전 후진시켜 상기 중공로드(110)와 나사체결된 보강심재(150)를 분리시키는 단계; 및e) 상기 중공로드(110)와 보강심재(150)가 분리된 상태에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를 계속 역회전 후진시키면서 상기 교반날개(140)에 의해 그라우팅재(160)와 굴착토를 2차 교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에 조임방지 팁(111)이 형성되어 상기 보강심재(150)와 나사체결된 중공로드(110)의 회전에 의해 과도하게 조여지는 것을 방지하고; 그리고 굴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정회전할 때 상기 중공로드 선단에 나사체결되어 고정되고, 후진 시 상기 중공로드(110)가 역회전하면 상기 중공로드(110)와 상기 보강심재(150)가 분리되어 상기 보강심재(150)가 굴착공 내에 남겨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f) 상기 보강심재(150)의 후단을 굴착면의 정착판에 정착시키고, 상기 굴착토와 교반된 그라우팅재(160)를 경화시켜 지중보강체를 완성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 상기 f) 단계에서 상기 비배토 굴착교반장치(100)의 굴착교반에 의해서 굴착토와 그라우팅재(160)가 교반되고, 상기 그라우팅재(160)가 경화됨으로써 소일시멘트(170)가 형성되어, 상기 소일시멘트(170)의 중앙에 보강심재(150)가 설치된 지중보강체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150)는,상기 중공로드(110) 내부 중공에 삽입되는 보강심재 몸통부(151); 및 선단부(152a), 스크류(152b) 및 나사선(152c)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보강심재 몸통부(151)의 선단부에 형성되며, 상기 중공로드(110)로부터 노출되어 지반에 근입 및 정착하는 보강심재 두부(152)를 포함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는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 단부면에 상기 중공로드(110)에 삽입된 보강심재 몸통부(151)가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고정시키면서 상기 중공로드(110)의 회전 시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c)가 드릴 역할을 하고, 최종 굴착심도에 상기 중공로드(110)가 도달했을 때 상기 보강심재(150)를 잔류시키며,y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형성된 스크류(152b)에 상기 중공로드(110)의 선단부에 형성된 조임방지 팁(111)이 접하면서 과도한 조임력이 상기 보강심재 두부(152)에 전달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류형 드릴비트를 이용한 비배토 굴착교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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